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팰리세이드 의외의 가격대 공개, 편의사양 어디까지 기본일까?

이슈+|2018.11.30 09:00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온 현대차의 새로운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가격 범위가 공개됐다. 정식 가격은 아니고 사전예약 고객들에게 현대차가 공식적으로 전달한 대략적인 가격 범위다. 가격 중간에 물결 표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범위 내에서 최종 가격이 확정된다는 의미다. 왜 이렇게 하는지는 알 수 없다.

어쨌거나, 사전예약 고객들에게는 팰리세이드 차량 기본 가격 범위와 더불어 옵션 항목, 그리고 패키지 옵션 가격도 전달됐다. 오늘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는 현대차가 사전예약 고객들에게 전달한 자료와 함께 팰리세이드의 출시 가격과 기본사양, 그리고 옵션 사양 범위와 가격에 한 걸음 더 들어가 본다.




팰리세이드는 출시 초기 두 가지 모델과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3.0 디젤' 모델에 대한 이야기도 많았는데, 관계자에 따르면 이는 환경 관련 인증이 끝나는 대로 투입될 것이라 한다. 물론 아직 확정된 바는 없으며, 언제 환경 인증을 마칠지도 모른다.


가격대는 생각보다 의외였다. 팰리세이드는 하위 트림 '익스클루시브', 상위 트림 '프레스티지'로 구성된다.' 2.2 디젤 익스클루시브' 모델의 가격 범위는 3,622~3,672만 원, '2.2 디젤 프레스티지' 모델의 가격 범위는 4,177~4,227만 원이다. 


'3.8 가솔린' 모델도 2.2 디젤 모델과 동일한 트림으로 구성된다. '3.8 가솔린 익스클루시브' 모델의 가격 범위는 3,475~3,525만 원, '3.8 가솔린 프레스티지' 모델의 가격 범위는 4,030~4,080만 원이다. 2.2 디젤 모델이 더 비싸다.


2.2 디젤과 3.8 가솔린 

기본 적용되는 사양

다음으로 기본 적용 사양이다. □파워트레인 부문에서는 두 차량 모두 ISG, 8단 자동변속기, 통합 주행 모드, R-MDPS 스티어링 휠, 구동 선회 제어 시스템 등을 기본으로 적용한다. □능동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와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와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 빔 보조,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시스템 등을 기본 적용한다. □안전사양으로는 9에어백 시스템, 전후방 주차 센서,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외관 사양으로는 프로젝션 헤드 램프,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LED 주간주행등과 포지셔닝 램프, LED 방향지시등, 열선 전동접이 및 조절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아웃사이드 미러, 앞면과 1열 도어에 이중 접합 차음 유리, 도어 틴티드 글라스, 앞 도어에는 포켓 라이팅이 적용된다. □내장 사양으로는 ECM 룸미러, LED 실내등, 컨버세이션 미러, 가죽 스티어링 휠, 전자식 변속 버튼, 3.5인치 LCD 클러스터, 오르간 타입 엑셀 페달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편의 사양으로는 버튼 시동과 스마트키 시스템, 오토홀드가 포함되는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패들 시프트, 3존 독립 제어 풀 오토 에어컨, 운전석 자동 쾌적 시스템, 공기 청정 모드, 열선 스티어링 휠, 후방 모니터, 오토라이트 컨트롤, 크루즈 컨트롤, 인조가죽 시트, 운전석 6way 파워 시트, 2열 스마트 원터치 위크 인과 폴딩 기능 등이 있다.


□멀티미디어 사양으로는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석 취침모드, 6스피커 일반 오디오 시스템, 블루투스 핸즈프리, 멀티미디어용 USB 단자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옵션이 제공되는 범위는 트림별로 달랐다.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하위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에서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파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방지와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풀 LED 헤드 램프, 20인치 알로이 휠과 타이어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앞면 자외선 차단 유리는 아예 선택할 수 없다.

상위 트림인 '프레스티지'에서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풀 LED 헤드램프 등의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는 선택조차 할 수 없는 앞면 자외선 차단 유리도 기본으로 적용하며, 안전 하차 보조와 후석 승객 알림 시스템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다음으로,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는 7인치 LCD 클러스터, 메탈 페달과 메탈 도어 스커프, 수동식 뒷좌석 커튼, 인조가죽 감싸기와 리얼 스티치,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등을 선택할 수 없다. 파워 테일게이트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LCD 클러스터, 인조가죽 감싸기와 리얼 스티치, 파워 테일게이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적용하고, 나머지 항목들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 익스클루시브 트림에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과 블루링크 시스템, 후석 대화 모드가 옵션 항목으로 제공되는 반면 3열 파워 폴딩 시트, 크렐 사운드 시스템, 튜익스 옵션 항목 등이 제공되지 않는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10.25인치 내비게이션과 블루링크 시스템, 후석 대화모드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튜익스 패키지를 비롯한 나머지 항목들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위에서 살펴본 옵션 항목

거의 모두 패키지로 제공된다

앞서 살펴본 옵션 항목은 모두 패키지로 묶여있다. HTRAC, 멀티 터레인 컨트롤, 경사로 저속 주행 장치는 231만 원의 패키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7인승 구성과 2열 통풍 시트는 29만 원, 듀얼 와이드 선루프는 88만 원이다. 이 패키지 상품들은 두 가지 트림에 모두 옵션으로 제공된다.


10.25인치 디스플레이와 블루링크, 하이패스, 후석 대화모드가 포함되는 '내비게이션 패키지'의 가격은 98만 원이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등이 포함되는 '현대 스마트 센스 I' 패키지의 가격은 83만 원이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에는 옵션으로,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기본으로 제공된다.


스마트 센스 I 항목과 더불어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되는 '현대 스마트 센스 II'의 가격은 93만 원이다. 풀 LED 램프, 20인치 알로이 휠과 타이어가 포함되는 '스타일 패키지'의 가격은 128만 원이다. 스마트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운전석 메모리 시트,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가 포함되는 '컨비니언스 패키지'의 가격은 79만 원이다. 이들은 모두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 옵션으로 제공되고, 프레스티지 트림에선 기본으로 적용된다.


퍼들램프, 메탈 페달, 메탈 도어스커프, 나파 가죽시트, 스웨이드 내장재가 포함되는 '디자인 셀렉션'의 가격은 74만 원이다. 이는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는 선택할 수 없으며, 프레스티지 트림에선 옵션으로 제공된다.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수동식 뒷좌석 커튼, 운전석 8way 전동시트, 4way 전동 럼버 서포트, 2way 쿠션 익스텐션, 동승석 8way 파워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3열 파워 폴딩 시트 등이 포함되는 '패밀리 패키지'의 가격은 69만 원이다.


220V 인버터, 튜익스 커스터마이징 파츠 등이 포함되어 있는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의 가격은 59만 원이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크렐 사운드 시스템,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등이 포함되는 '테크 패키지'의 가격은 177만 원이다. 이들 모두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선 선택할 수 없고,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만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일반 기본 사양 및 옵션 사양은 사전예약 고객들에게 공개됐지만, 튜익스 옵션 항목과 세부 가격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단독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튜익스 옵션 항목에는 '옵션 항목으로써 다소 낯선' 것들이 눈에 띈다.


'듀얼 머플러'의 가격은 70만 원이다. '유아용 카시트' 항목이 눈에 띄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그 유아용 카시트가 맞다. 튜익스 옵션 항목에 유아용 카시트가 포함되는데, 가격은 종류에 따라 35~51만 원이다. 20인치 휠이 포함되는 '알콘 브레이크 패키지'는 180만 원이다. 브레이크를 제외하고 '20인치 휠'만 선택할 경우 종류에 따라 75만 원과 85만 원으로 나뉜다. 이 외에 '사이드 스텝'은 35만 원, '도어 스폿'과 '풋 램프'는 20만 원이다.




5천만 원 안 넘는다

튜익스까지 모두 포함하면 넘는다

팰리세이드의 가격은 5천만 원을 넘을까? 앞서 살펴본 차량 가격, 그리고 옵션 가격을 종합적으로 살펴보자. '2.2 디젤 익스클루시브' 모델의 차량 기본 가격은 3,622~3,672만 원이고, '3.8 가솔린 익스클루시브' 모델의 차량 기본 가격은 3,475~3,525만 원이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 제공되는 옵션을 모두 선택하면 746만 원이 발생한다. 이에 따라 옵션까지 모두 포함한 '2.2 디젤 익스클루시브' 모델의 가격은 4,368~4,418만 원, '3.8 가솔린 익스클루시브' 모델의 가격은 4,221~4,271만 원이 된다. 5,000만 원 안 넘는다.


그렇다면 상위 트림인 프레스티지의 가격은 어떨까? '2.2 디젤 프레스티지' 모델의 차량 기본 가격은 4,177~4,227만 원, '3.8 가솔린 프레스티지' 모델의 차량 기본 가격은 4,030~4,080만 원이다. 프레스티지 트림에 제공되는 옵션을 모두 선택하면 727만 원이 발생한다.


이에 따라 옵션 가격까지 모두 더한 '2.2 디젤 프레스티지' 모델의 최대 가격은 4,904~4,954만 원, '3.8 가솔린 프레스티지' 모델의 최대 가격은 4,757~4,807만 원이 된다. 역시 5,000만 원 안 넘는다. 다만 여기에 튜익스 옵션을 모두 선택하면 356만 원이 발생하는데, 이 가격까지 더하면 5,000만 원이 넘는다.




컬러에 대한 정보도 전달받았다. 팰리세이드의 외장 컬러는 화이트 크림, 스틸 그라파이트, 타이가 브라운, 문 라이트 클라우드, 타임리스 블랙 등 통 5가지로 운영된다. 이중 스틸 그라파이트가 콘셉트카에 적용됐던 외관 색상과 가장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실내는 블랙 인조가죽 시트, 크로스 메탈, 니트 조합, 블랙 천연가죽 시트, 크로스 해치, 멜란지 조합, 버건디 투톤 나파 가죽 시트, 클로스 룩, 스웨이드 조합, 웜 그레이 투톤 나파 가죽 시트, 비치 우드, 스웨이드 조합 등 총 4가지 조합으로 운영된다.





한편, 팰리세이드는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10일까지 사전계약이 진행된다. 외관과 실내 디자인은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11월 29일 목요일에 공개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글로벌 시장에는 11월 30일부터 개최되는 LA 모터쇼를 통해 데뷔할 예정이다.

많은 분들이 예상했던 것과 달리 팰리세이드의 가격 범위는 '기아 모하비'와 비슷한 수준이다. 일각에선 "다양한 옵션 사양으로 인해 6,000만 원을 넘을 것"이라고 짐작하기도 했으나, 5,000만 원 내외의 가격으로 책정됐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였다.


오토포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오토포스트 Co., Ltd. All Rights Reserved.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