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에어컨을 기름 적게 쓰면서 최대한 활용하는 팁 5가지

옵션+|2018.01.14 04:50

여름에는 너무 더워서 자동차 에어컨을 자주 그리고 강하게 틀게 되죠. 사실, 차 안을 좀 더 빨리 시원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단순히 에어컨 버튼을 누르는 것 보다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컨슈머리포트 자동차 테스터 센터의 엔지니어들이 기름을 적게 쓰면서 더 빨리 차를 시원하게 만들 수 있는 유용한 팁들을 알려줬는데요. 다음은 에어컨을 최대한 활용하는 팁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에어컨을 먼저 키지 마라
에어컨은 주행 중에 틀게 되면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자동차 엔진이 주행 중에 더 빨리 돌아가면서 에어컨 컴프레서도 같이 더 빨리 작동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차가 출발하기 전보다 주행하면서 에어컨을 키면 좀 더 효율적으로 차를 시원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차가 출발하기 전에 에어컨을 켜서 시간이랑 기름을 낭비하지 마세요.



2. 온도를 가장 낮게 맞춘다
가장 낮은 온도로 에어컨을 맞추고 팬을 켜면 더 효율적으로 냉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차 안도 덜 건조해지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왜 그럴까요? 보통 에어컨 시스템은 공기를 38도까지 식힙니다. 그런데 차 안 보다 에어컨 온도를 높게 맞추면, 시스템은 공기를 다시 데우게 되고 그럼 히터를 켠 것과 다름없기 때문에 기름을 더 쓰게 된다고 하죠.


3. 공기순환모드를 키지 않는다
뒷좌석에 사람이 있으면 공기순환모드를 끄는 게 좋습니다. 공기순환모드는 앞쪽 공기를 뒤로 보내게 되는데, 그러면 뒤 쪽에는 탁하고 더운 공기가 모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4. STOP-START 기능을 끈다
차에 stop-start 기능이 있으면 끄세요. 이 기능은 기름은 아낄 수 있지만, 엔진이 꺼지면 차 에어컨 컴프레서도 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엄청 더운 날에 긴 신호를 기다리거나 교통체증에 걸려서 오래 엔진이 꺼져있을 때 차 안이 금방 더워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5. 에어컨 필터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한다
기회가 되면, 자동차 에어컨 필터가 깨끗한지 체크해보세요. 더러운 필터는 공기흐름을 방해합니다. 새로운 차의 필터는 비교적 체크하기가 쉬운데요. 필터에 쌓인 먼지가 많다면 교체할 시기가 된 것입니다. 대부분 신차들은 차 글로브박스 뒤에 필터가 있어서 쉽게 교체 할 수 있기 때문에, 셀프로 교체하면 비용을 아낄 수도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