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엔 이미 많은 신차가 출시되었고 하반기에도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신차들이 대거 출시 예정이다. 국산차와 수입차 사이의 경쟁이 점점 심화되는 가운데 국내 브랜드들은 점유율을 올리기 위해 다양한 신차들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 노력하고 있다.

올해도 어느덧 하반기를 넘겼기 때문에 내년에 출시될 신차 소식들이 슬슬 들려올 때가 되었다. 올해 출시 예정이었지만 내년으로 미뤄진 차량도 있고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것이라고 선언한 차량들도 존재했다. 과연 내년엔 어떤 국산 신차들이 소비자들을 즐겁게 만들어 줄까? 오늘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는 내년 출시될 국산 신차에 대해 한 걸음 더 들어가 본다.

오토포스트 디지털 뉴스팀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올해 연말 즈음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가 내년 초로 출시가 미뤄진 제네시스 신형 G80이다. 지난번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를 통해 전달드렸듯이 제네시스 신형 G80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 여러 가지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간단하게 내용을 정리해보면 경량화를 이루어내야 하며 새롭게 적용되는 2.5리터,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의 완성도가 높아야 할 것이다. 또한 고급차에 걸맞는 인테리어 감성품질 확보와 전반적인 성능 향상, 더 이상 없어야 할 품질 논란에서 벗어나야 한다. 제네시스가 칼을 갈고 출시하는 중요한 차량인 만큼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훌륭한 차로 출시되길 바란다.

제네시스 GV80
올해 11월 예정
제네시스는 올해 연말 브랜드의 첫 SUV인 GV80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외시장을 공략하여 만든 제네시스의 야심찬 첫 SUV이기 때문에 많은 예비 소비자들이 기대하고 있는 차량들 중 하나다. 제네시스는 GV80을 시작으로 제네시스 SUV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할 것임을 밝혔으며 중형 SUV인 GV70도 생산할 것임을 밝혔다.

투싼과 싼타페의 중간 사이즈로 만들어질 GV70은 4인 가족이 편안하게 타고 다닐 수 있는 고급 SUV가 될 것이므로 국내시장에서 패밀리카로 인기를 끌만한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다. GV70은 내년 생산을 목표로 테스트 중이다.

아반떼 풀체인지
오랜 기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아반떼 역시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다. 아반떼는 직장인들의 첫차로 많이 선택되는 차량인 만큼 대중의 관심도 역시 높을 수밖에 없는 차량이다.

전반적으로 좋은 평을 받았던 기존 아반떼 6세대 AD와는 달리 페이스리프트 버전은 ‘삼각떼’라는 별명을 얻으며 논란이 되기도 했었다.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등장한 삼각형 헤드램프 때문이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새로운 디자인은 그렇게 좋게 받아들여지지 못했다. 풀체인지 되는 아반떼는 삼각형 디자인을 버리고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할지 주목된다.

기아 쏘렌토 풀체인지
기아자동차는 같은 집안 형제 싼타페와 경쟁하는 쏘렌토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다. 2015년에 처음 등장한 현행 모델은 소소한 부분변경만을 거치며 명을 유지해 왔었다. 라이벌 싼타페는 이미 세대교체가 되었으니 이제는 쏘렌토 차례다. 쏘렌토는 싼타페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 덕분에 패밀리카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차량이다. 그렇기에 많은 아빠들에게 사랑받아온 4세대 쏘렌토의 변화가 기대된다.

새로운 쏘렌토는 기본적인 파워 트레인을 싼타페와 모두 공유하며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이 등장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국내 언론 보도에 따르면 신형 쏘렌토는 하이브리드와 수소 연료전지 파워 트레인도 같이 구축하여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한다.

기아 카니발 풀체인지
기아 카니발도 풀체인지를 준비하고 있다. 2014년에 처음 출시된 현행 3세대 카니발 역시 쏘렌토처럼 오랜 기간 풀체인지 없이 소소한 부분변경만을 거치며 명을 유지해왔다. 좋은 평을 받고 있는 디자인과 국내에 마땅한 경쟁자가 없는 카니발은 독주하다시피 훌륭한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었다.

카니발이 훌륭한 판매량을 자랑하는 이유는 두 가지 큰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수입 미니밴들은 누리지 못하는 버스전용차로 이용을 할 수 있다는 점과 사업자에게 돌아가는 세제혜택 덕분에 카니발은 법인 차로도 많이 사용된다. 새롭게 등장하는 4세대 카니발은 수입 미니밴들과 상품성으로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는 뛰어난 미니밴이 되길 많은 소비자들이 바라고 있다.

기아 스포티지 풀체인지
내년엔 풀체인지 되는 차량들이 생각보다 많다. 스포티지 역시 부분변경이 아닌 풀체인지를 준비하고 있다. 2016년 등장한 스포티지는 많은 라이벌 차량들의 등장 속에 현재는 경쟁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다.

최근 출시한 셀토스를 두고 스포티지가 팀킬을 당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왔으니 스포티지의 상품성을 다시 개선하여 출시할 필요가 있다. 새로운 스포티지는 내년 현대 투싼과 비슷한 시기에 풀체인지 모델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르노삼성 XM3
쿠페형 SUV 콘셉트를 내세운 르노삼성의 XM3는 2019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가 되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차량이다. SM6 가 처음 공개되었을 때처럼 초기 반응은 매우 좋은 편이다.

르노 디자인의 패밀리 룩을 그대로 가져온 XM3는 르노 스타일의 디자인을 잘 녹여낸 모습이다. 벤츠 GLE 쿠페를 꼭 닮은 르노삼성 XM3는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된다면 꽤 훌륭한 판매량을 자랑할 수 있을 듯해 보인다. XM3는 내년 1월 출시 예정이다.
오토포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오토포스트 Co., Ltd. All Rights Reserved.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