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로를 가로지르는 킥보드
한 대에 세 명이 동시에
빠르게 속도 줄여 충돌 피해

*글 내용과 무관한 사진 / 사진 출처 = “보배드림”
*글 내용과 무관한 사진 / 사진 출처 = “보배드림”

지난달 31일, 유튜브 한문철TV에 올라온 제보 영상에는 신사역 사거리에서 위험천만하게 차도를 가로지르는 킥보드 이용자들의 모습이 담겨있다. 학생들로 추정되는 세 명의 킥보드 이용자는 좌회전 신호를 받고 출발하려던 제보 차량 앞으로 갑자기 튀어나왔다.

이번 사례는 횡단보도가 아닌 대로 중앙이었기 때문에 운전자 입장에서 예측하기 쉽지 않았는데, 다행히 속도를 빠르게 줄여 충돌은 일어나지 않았고 학생들은 유유히 현장을 빠져나갔다. 심지어 학생들은 한 대의 킥보드에 함께 타기 위해 발판에 발을 한 쪽씩만 걸친 상태였다.

김현일 에디터

신호받고 출발하려던 제보자 / 사진 출처 = “한문철TV”
갑자기 튀어나온 킥보드 / 사진 출처 = “한문철TV”
겨우 충돌을 면한 킥보드 / 사진 출처 = “한문철TV”

8차로 무단횡단 킥보드
버스와 그대로 충돌할 뻔

제보자를 놀라게 한 킥보드 운전자는 또 있었다. 같은 날 “진짜 쫓아가서 한마디 해주고 싶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영상에는 야간에 대범한 무단횡단을 저지르는 킥보드 운전자의 모습이 포착되었다.

10대~20대 초반으로 추정되는 킥보드 운전자는 왕복 8차로에서 주저하지 않고 횡단보도를 가로질렀고, 반대 차로에서 직진하던 버스와 아슬아슬하게 충돌을 면했다. 영상에는 그를 보며 욕설을 뱉는 제보자의 음성이 담겼는데, 제보자는 “너무 한심하고 부모님 가슴에 못 박는 행동을 하는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보행자 적신호에 출발하는 킥보드 / 사진 출처 = “한문철TV”
왕복 8차로를 가로지르는 킥보드 / 사진 출처 = “한문철TV”
버스와 충돌할 뻔한 킥보드 / 사진 출처 = “한문철TV”

“처벌이 답이다”
네티즌들의 반응

한편, 도로에서 위험한 주행을 하는 킥보드 이용자들을 본 네티즌들은, “할 말이 없다… 킥보드 단속 강화해주길…”, “범죄 행위로 강력하게 처벌해야 합니다”, “왜 남에게 피해를 주려 하는지… 욕도 아깝네요”, “언제 죽어도 이상하지 않겠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19세 이하 청소년의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 건수는 최근 5년간 약 46배 급증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적용된 도로교통법에 따라 무면허 운전자에 범칙금 10만 원과 면허 취득 금지 1년의 처분을 내리고 있지만, 현재까지 무면허로 적발된 건수는 22,740건에 달한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7
+1
3
+1
0
+1
35
+1
1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24

  1. 오토바이하고 퀵보드좀 단속좀했으면 좋겠는데 안전하게 운전하는사람도있지만 대부분은 신호위반에 무법질주 헬멧미착용 경찰들이 좀 해결좀했으면 하네요 저러다 사람 여럿죽겟다

    • 진짜.. 정상적으로 안전하게타는 전동유저들은 뭔죄일까요ㅜㅜ 단속강화하고 무개념무면허전동인들 가려내 하루빨리 처벌강화해야 눈치좀 덜보며다닐탠데..

  2. 돈벌려고하는거지 벌금물고…솔직히 면허증으로 인증을 하게 하던가 하면 되는데 돈돈돈 때문에 걍 냅두는거지 그리고 피해는 결국 선량한 운전자만 보는거고

  3. 솔직히 단속 하는걸 못봤다 오후에 나오면 10명중10명은 초등학상 중학생 고동학생이다 면허증도 없는 언제 죽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다 면허증이 있는 성이들어 개인 전동키보드 탄다

  4. 저런식으로 운전자에게 피해주는 ㅅㄲ들 부상이나,사망하더라도 운전자가 잘못없으면 운전자에게 무과실이 많아져서 무지하게 킥보드 타는 사람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줘야 한다.

  5. 보호장구없이타는거보면서
    옆으로지날때정말무섭다
    필요할땐거침없이타다
    아무데나버리고가구
    미간상보기안좋다
    각지자체에서회수하구
    없앴으면좋겠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