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 느낌에 가까운 예상도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어떤지 살펴보니

(예상도 = Youtube ‘하이테크로’님 제작)
(사진 = 오토스파이넷)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가 계속해서 포착되면서, 예비 오너들의 궁금증이 늘어나고 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것은 역시 큰 폭으로 바뀌는 디자인이다. 기존 DN8 쏘나타 디자인 호불호가 워낙 심하게 갈렸으며, 안타깝게도 대부분은 불호라는 반응을 쏟아냈었기에 현대차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디자인을 완전히 뜯어고칠 예정이다.

그런 와중에 예상도를 그리는 많은 유튜버들이 신형 쏘나타 예상도 쏟아내고 있다. 오늘은 유튜버 ‘하이테크로’가 그려낸 신형 쏘나타 예상도를 살펴보자. 적중률이 높은 것으로 잘 알려진 유튜버인만큼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겠다.

박준영 편집장

(예상도 = Youtube ‘하이테크로’님 제작)
(사진 = 오토스파이넷)
(사진 = Youtube ‘우파푸른하늘’)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제작
디테일한 뒷모습 예상도

테스트카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제작된 예상도인 만큼, 상상에 가까운 예상도가 아닌 실제 차량과 어느 정도 유사한 포인트가 있을 수 있는 디테일한 버전이다. 정확한 분석이 궁금하다면 직접 유튜브를 방문하여 영상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

CN7 아반떼의 후면부 디자인과 유사한 포인트가 존재하는 예상도인데, 디테일하게 살펴보면 일자로 가로지르는 테일램프픽셀 타입으로 보이는 방향지시등과 후진등, 별도의 패널로 마무리된 트렁크 주변부가 눈에 띈다. 범퍼 하단부는 기존 모델보다 조금 더 스포티하게 디자인된 느낌이다.

(예상도 = Youtube ‘하이테크로’님 제작)

(사진 = 오토스파이넷)

호불호 크게 갈리던 전면부
파격적인 변화 맞이한다

전면부 예상도도 존재하는데, 후면부만큼이나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를 맞이할 예정이다. 최근 공개된 신형 그랜저와 유사한 일자로 가로지르는 DRL이 적용되며, 쏘나타는 차급이 중형 세단인 만큼 중후함보다는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으로 디자인될 전망이다.

확실한 것은, 기존 쏘나타의 전면부 디자인은 완전히 잊어버려도 될 정도로 파격적인 변화를 맞이한다는 것이다. 바뀐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가 어떨지는 지켜봐야겠지만, 현행 쏘나타에 대한 평가가 매우 혹독하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이보다 더 최악일 수가 있을까”라는 생각이다. 신형 쏘나타의 건투를 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4
+1
1
+1
5

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