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스 풀체인지 등장
해외에는 ‘시커’로 판매
소형 SUV 시장 흔들 수 있나?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지난 10월 글로벌 시장에 공개된 쉐보레 신형 트랙스, 중국에는 ‘시커’라는 이름으로 판매하며 북미와 한국에는 ‘트랙스’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게 됐다. 소문만 무성하던 9BQC 프로젝트가 2세대 트랙스였던 것이다.

현재 국내 곳곳에서 테스트카가 포착되며 커뮤니티에선 뜨거운 반응들이 쏟아지는 상황. 신형 트랙스는 어떤 모습으로 변화를 맞이했을까? 이차가 출시된다면 국내 소형 SUV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몰고 올 수 있을까? 실물 사진을 살펴보며 예상해 보자.

박준영 편집장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인천II티끌모아한푼’님 제보)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인천II티끌모아한푼’님 제보)

쉐보레 최신 패밀리룩 적용
스포티하게 다듬은 외관 디자인

디자인은 상당히 다부지다. 이쿼녹스, 블레이저 등에 적용된 최신형 패밀리룩 디자인을 그대로 물려받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상당히 스포티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현재 비슷한 포지션으로 트레일블레이저가 존재하지만 트랙스는 잘빠진 쿠페형 SUV를 표방하며 트레일블레이저 아래급으로 자리 잡는다. 아이러니한 것은 크기만 놓고 보자면 오히려 트랙스가 트레일블레이저보다. 근데 아래급이라니 다소 의아한 면이 있다.

하지만 포지셔닝 부분은 북미 기준으로 설명한 것이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선 어떻게 나올지 아직 알 수 없다. 트레일블레이저와 어쩔 수 없이 포지션이 겹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어찌 되었든 소형 SUV 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 줄 신차인 것은 분명하다.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경기ll중자이’님 제보)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경기ll중자이’님 제보)

4륜구동은 ‘없어’
SUV 아닌 CUV 컨셉

이차를 두고 “SUV냐 CUV냐” 말이 많은데, 쉐보레는 SUV라는 명칭을 쓰지 않고 CUV 임을 내세우는 편이다. 아무래도 정통 SUV에 가까운 모양이 아닌 크로스오버에 가까운 쿠페, SUV를 한 그릇에 버무린듯한 느낌이기 때문이다.

파워트레인은 북미 사양 기준 1.2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단일 적용이다. 변속기는 6단 자동으로 다소 아쉽다고 할 수도 있는 구성이다. 당연히 전륜구동 베이스이며, 4륜 구동 사양은 출시되지 않는다고 한다. 이 차를 SUV로 보지 말라는 뜻이다.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경기ll중자이’님 제보)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경기ll중자이’님 제보)

쉐보레 약점이었던 실내 개선
이제는 ‘가격’만 잡으면 된다

신형 트랙스는 그간 ‘쉐보레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었던 실내 디자인이 대폭 개선되었다. 최근 블레이저 EV를 통해 보여준 엄청난 실내와 비슷한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는데, 센터에 12.3인치로 추정되는 메인 디스플레이가 존재하고, 계기판 역시 디지털 타입으로 마무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속 테스트카는 RS 트림으로 사실상 가장 비싼 사양이라고 보면 된다. 선루프는 파노라마가 아닌 일반 타입이 적용됐고, 내장에는 RS 특유의 빨간 스티치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쌍팔년도 실내를 걷어내고 디자인도 멋있게 바꾸었으니, 이제 남은 건 가격이다.

가격에서 큰 실수만 저지르지 않는다면 나름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우려되는 점은, 한국 GM이 매번 가격에서 실수를 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기대보단 걱정이 앞선다. 부디 좋은 가격에 잘 출시되어 인기를 누리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3
+1
1
+1
0
+1
1

4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