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왜 멋있지? 새롭게 포착된 포르쉐 911 GT3, 디자인 진짜 미쳤습니다

0
598

신형 911 GT3 프로토타입 목격
아직 디자인 확정 못 해
여러 모델 이후 25년 출시 예정

포르쉐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다 보면 다양한 해외 네티즌들의 반응을 찾아볼 수 있다. 한 네티즌은 포르쉐 디자인은 왜 변화가 없는지를 모르겠다는 댓글을 달았는데, 그에 대한 답변으로 다른 네티즌의 댓글은 나름대로 걸작이었다. 해당 네티즌은 ‘포르쉐는 팬들이 원하는 것을 가장 잘 알고, 그걸 실천하는 편이다’라고 답변했기 때문이다.

이처럼 새로운 도전에서도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포기하지 않는 포르쉐가 자랑하는 고성능 모델, 911 GT3의 신형 프로토타입 모델이 목격되었다고 한다. 이미 많은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이 모델의 신형에 많은 이가 기대를 숨기지 못하고 있다. 오늘은 이 모델의 디자인과 그 성능에 대해서도 조심스럽게 추측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오대준 기자

신형 포르쉐 911 GT3 / 사진 출처 = 'Carscoops'
신형 포르쉐 911 GT3 / 사진 출처 = ‘Carscoops’
신형 포르쉐 911 GT3 / 사진 출처 = 'Carscoops'
신형 포르쉐 911 GT3 / 사진 출처 = ‘Carscoops’

위장막 가득한 상태
성능은 예상 가능

목격된 프로토타입 모델은 위장막을 치고 있음에도 상당히 매력적이다. 다만 이것은 아직 보이지도 않는 디자인이 멋지다기보다는, 그저 원래 911 GT3 모델이 상당히 세련된 모델임을 의미한다. 현재 후면부는 완전히 위장막으로 가려져 디자인을 파악하기조차 어렵다. 하지만 전면부는 기존 911 GT3와 거의 흡사하다. 물론 아직 프로토타입이기 때문에 단정하긴 어렵겠지만 말이다.

성능은 간단하게 예상이 가능하다. 992.2 GT3의 성능을 기반으로 추측했을 때, 7단 PDK 변속기와 6단 수동 변속기라는 선택지가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자연 흡기 4.0L 엔진이 탑재되어 503hp에서 최대 525hp에 달하는 강력한 출력을 보여줄 것이 예상된다.

신형 포르쉐 992 카레라 / 사진 출처 = 'Evo'
신형 포르쉐 992 카레라 / 사진 출처 = ‘Evo’
하이브리드로 출시될 포르쉐 911 GT2 / 사진 출처 = 'Carscoops'
하이브리드로 출시될 포르쉐 911 GT2 / 사진 출처 = ‘Carscoops’

아직 한참 남은 공개
신형 모델 다수 남았어

다만 프로토타입이 목격된 것이 무색하게도, 출시는 아무리 일러도 2025년 이후가 될 것으로 추측된다. 아직 현 911 GT3 모델이 출시된 지는 2년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풀체인지가 이루어질 시즌은 아직 많이 남았기 때문이다. 위장막이 짙게 처져 있는 것 역시 아직 개발 초기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면 딱 맞아떨어진다.

또한 포르쉐는 이 신형 911 GT3 외에도 먼저 출시해야 할 모델이 쌓여있다. 먼저 992.2 카레라가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그 외에도 하드코어 ST, 스피드스터를 포함하여 먼저 공개되어야 할 모델들은 윤곽도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늘 살펴본 이 프로토타입 모델의 출시는 적어도 3~4년의 세월은 더 기다려야 볼 수 있을 것이다.

포르쉐 911 GT3 / 사진 출처 = 'Car Expert'
포르쉐 911 GT3 / 사진 출처 = ‘Car Expert’
포르쉐 911 GT3 / 사진 출처 = 'Motor Trend'
포르쉐 911 GT3 / 사진 출처 = ‘Motor Trend’

팬들을 잘 아는 브랜드
네티즌 ‘진짜 멋있긴 해’

다만 포르쉐는 마니아들의 니즈에 매우 민감한 브랜드이다. 고급 브랜드의 가장 큰 마케팅 파워는 헤리티지, 그리고 아이덴티티 디자인이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포르쉐는 자사의 마니아들이 가장 사랑하는 이 모델을 가장 강력하게 출시할 것임이 확실해 보인다.

네티즌은 이 신형 911 GT3 모델에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디자인으로는 어차피 깔 게 없고, 성능 공개나 빨리해주면 좋겠다’라는 댓글을 달았으며, ‘포르쉐 팬들은 진짜 머리 깨져도 포르쉐만 찾더라’라는 댓글도 찾아볼 수 있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