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BMW도 긴장.. 아우디 의외의 신차 포착, 이거 진짜 대박!

0
25

아우디 A7의 고성능 모델 S7
PHEV 파워 트레인 탑재 예상
약 700마력 발휘할 수 있다고

아우디
사진 출처 = ‘Autoevolution’

최근 2026년형 아우디 A7 아반트의 고성능 버전인 S7 아반트의 프로토타입이 포착되어 업계가 들썩였다. S7 아반트는 독특한 그릴, 쿼드 배기 팁 등 더욱 스포티해진 분위기가 특징이며, 프로토타입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이 장착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아우디의 S7 아반트는 트윈 터보 4.0리터 V8 엔진과 전기 모터로 구성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탑재한 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를 통해 무려 7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하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사진 출처 = ‘Carscoops’
사진 출처 = ‘Carscoops’

승차 높이가 낮아진 것으로 보아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 탑재했을 것

위장막에 둘러싸인 아우디 S7 아반트는 원형 팁이 있는 4개의 배기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고, 기본 모델인 A7 아반트에 비해 독특한 그릴과 더 스포티한 프런트 범퍼를 장착했다. 또한, 승차 높이가 약간 낮아진 것으로 보아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이 탑재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유선형 차체와 스윕 백 헤드라이트 등 대부분의 디자인은 A7 아반트에서 가져온 것으로 보이며, 미니멀한 도어 핸들과 부메랑 모양의 테일램프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재로서는 새로운 아우디 S7 아반트 모델에 대해 알려진 바는 거의 없지만, 차세대 A5 및 Q5를 뒷받침하는 데 사용될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될 것이라고 한다. 새로운 플랫폼 이외에도 S7 아반트 프로토타입의 앞 유리에 경고 스티커가 부착된 것으로 보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파워 트레인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사진 출처 = ‘Carscoops’
사진 출처 = ‘Carscoops’

트윈 터보 4.0리터 V8 엔진 탑재
700마력 이상의 출력 발휘 가능

아우디 S6 아반트 현행 모델은 TDI V6 엔진을 탑재하여 339마력과 71kgf.m의 토크를 발휘할 수 있다고 한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5.1초 만에 가속할 수 있고, 250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 S7 아반트는 트윈 터보 4.0리터 V8 엔진과 전기 모터, 17.9kWh 배터리 팩을 장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약 700마력의 출력을 생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현행 S6을 능가하는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기본 모델인 A7 아반트의 프런트 페시아는 허니콤 메시 그릴과 각진 헤드라이트, 수직 에어 커튼이 측면을 갖추어 대담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을 갖추었다. 또한, 매립형 도어 핸들과 매끄럽고 곡선적인 차체를 통해 보다 혁신적인 디자인을 보여주었고, 위쪽으로 올라간 벨트라인으로 매끄럽고 공기역학적인 외관을 더했다.

사진 출처 = ‘Carscoops’
사진 출처 = ‘Carscoops’

단일 곡면 디스플레이 탑재 예상
100km 이상의 주행 거리 제공

A7 아반트의 후면의 가느다란 OLED 테일 램프는 바깥쪽 가장자리가 수직으로 꺾인 얇은 조명 스트립과 연결되어 있으며, 곡선미가 돋보이는 리어 범퍼와 듀얼 배기구는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다. A7 아반트의 인테리어는 신형 Q6 e-트론의 설정과 유사하게 OLED 게이지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을 모두 수용하는 단일 곡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며, S7 아반트에도 동일한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A7 아반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14.4kWh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하여 약 10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하는데, S7 아반트는 더욱 긴 주행 거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7 아반트가 출시된다면 BMW의 5시리즈, 벤츠 E 클래스 등과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 초에 본격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