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국내에서 단독 포착된 1,700대 한정판 에디션, 무슨 차일까?

이슈+|2019.01.04 18:43

국내 한 주차장에서 위장막을 두른 '현대 코나' 한 대가 포착됐다. 회색과 붉은색 외장 컬러가 칠해져 있고, 그간 보지 못한 새로운 디자인의 휠에도 붉은색 장식이 더해진 모습이다.

부분변경 모델이라 생각할 수 있으나, 사진 속 코나는 올해 1월 스페셜 에디션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오늘 오토포스트 스파이샷 플러스는 조만간 출시될 코나 스페셜 에디션 모델의 특징을 짚어본다.




지난해 7월

콘셉트카로 등장했다

'현대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지시간으로 지난해 7월 19일,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18 코믹콘 개막식에서 공개됐다. 현대차는 2015년부터 마블과 파트너십을 맺고 '데어 데블', '제시카 존스', '아이언 피스트', '루크 케이지' 등에 제네시스와 쏘나타 등을 출연시켰으며,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벨로스터, 코나, 싼타페도 등장한 바 있다.


올해 1월 출시

전 세계 7,000대

국내에는 1,700대

지난 7월 콘셉트카로 처음 등장했던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올해 1월에 실제 양산 모델로 출시된다.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로 전 세계에 7,000대 한정 판매되며, 한국에는 그중 1,700대가 배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파워트레인 변화는 없다. 기존 1.6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장착한다. 아이언맨 에디션은 국내를 포함해 북미, 유럽, 중국 등에도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외관 디자인

마블과 아이언맨

외관 곳곳에서 마블과 아이언맨의 상징적인 요소들을 찾아볼 수 있다. 우선 외장 컬러는 무광 그레이가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이는 1963년 마블 코믹스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슈트의 컬러와 동일하다. 최신 아이언맨의 레드 컬러는 루프와 필러 등에 포인트로 적용되었다.


전면부에는 마블 로고가 새겨진 V자 모양 디자인의 후드, 아이언맨 마스크 눈매와 닮은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 램프, 그리고 다크 크롬 베젤이 적용된 메탈릭 그레이 컬러 그릴, 전용 레드 컬러를 입은 가니시 등이 적용되었다.


다음은 측면이다. 각 도어 하단부에는 레드 컬러와 아이언맨 마스크 등의 전용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사이드미러에는 전용 레드 컬러가 적용되었다. 18인치 투톤 휠에는 아이언맨 마스크 엠블럼, 아이언맨 마스크 휠캡이 적용되었다. 그리고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 아이언맨 마스크 도어 마운드 램프 등도 설치되었다.

마지막으로 후면이다. 번호판 상단 가니시에는 음각으로 아이언맨 레터링이 적용되었고, 아이언맨 슈트 실루엣을 연상시키는 리어 C 필러 디자인도 적용되었다. 아이언맨 에디션에서만 볼 수 있는 외관 디자인 요소다.


실내 디자인

아이언맨 스타일

다음은 실내 디자인이다. 전체적인 레이아웃과 구성은 코나 일반 모델과 동일하다. 아이언맨 에디션 모델의 실내에는 그레이와 레드가 기본 컬러로 적용되었고, 시트에는 아이언맨 마스크와 로고가 새겨졌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에는 아이언맨 에디션 전용 그래픽이 적용되었다. 아이언맨 슈트를 떠올리는 웰컴 애니메이션이다.

또한 전용 클러스터와 AVN,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 노브, 크래시패드 위에 새겨진 토니 스타크의 서명 등으로 실내 곳곳에 아이언맨의 요소를 녹였다.


수많은 마블 캐릭터 중 아이언맨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현대차는 이에 대해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첨단 안전 SUV라는 코나의 상품 포지셔닝과 부합하기 때문이다"라며, "디자인뿐 아니라 현대 스마트 센스 등 다양한 첨단 안전 편의사양과 주행성능을 갖췄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현대차 관계자는 "일부 컬러 변경, 데칼 스티커 적용 등 단순한 디자인 변경만 진행했던 일반적인 자동차 에디션과 달리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자동차와 마블 디자이너들이 코나와 아이언맨의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살릴 수 있도록 오랜 협업 끝에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오토포스트 스파이샷 플러스였다.


오토포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오토포스트 Co., Ltd. All Rights Reserved.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