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 EUV 실물 / 네이버 남차카페 ‘김진선’님 제보

쉐보레가 오랜만에 전기차를 국내에 선보였다. 기존 볼트 EV는 페이스리프트 되었고, 볼트 EUV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볼트 EUV는 볼트 EV의 크로스오버 모델로 쉽게 말하자면 SUV로 파생된 모델이라고 보면 된다. 볼트 EUV는 온라인만으로 판매하기로 해 화제가 되었다.

지난 18일부터 볼트 EUV의 사전 계약을 실시했으며 한때 사이트가 마비될 만큼 높은 인기를 보여줬다.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지만 직접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현재 전시장에도 볼트 EUV를 전시해둔 상태다. 볼트 EUV의 실물 모습은 어떨까?

글 이진웅 에디터

볼트 EUV 실물 / 네이버 남차카페 ‘김진선’님 제보

날카로운
전면 모습
쉐보레 차량들의 디자인은 전면이 대체로 날카로운 편인데, 볼트 EUV 역시 전면 모습은 날카로운 편이다. 전체적으로 직선 위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전면 중앙에는 그릴의 흔적이 보인다. 내연기관 모델은 2분할 그릴이 적용되어 있는데, 볼트 EUV를 보면 위쪽은 아예 흔적도 남지 않았고, 아래쪽에는 육각형 형태의 흔적이 남아 있다. 배터리나 전기 모터의 냉각을 위한 부분은 그릴 아랫부분에 직사각형 형태로 뚫려 있다.

양쪽에는 트레일블레이저, 블레이저처럼 분리형 헤드 램프가 적용되어 있다. 위쪽은 주간주행등이, 아래쪽에는 전조등이 위치해 있다. 방향지시등은 주간주행등이 그 기능을 겸한다. 주간주행등은 사선으로 올라가는 형태로 되어 있으며, 끝 부분에는 볼트 EUV가 새겨진 파츠가 적용되어 있어 더욱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헤드 램프는 삼각형에 가까운 형태로 날카로운 느낌을 극대화했다.

디자인을 다듬어
SUV다워진 측면 모습
측면을 살펴보면 A필러쪽 유리 면적이 대폭 작아지고, 보닛 라인이 조금 더 수평에 가까워진 모습이다. 또한 루프 라인은 볼트 EV와 유사하지만 트렁크 라인을 다듬었고, 전장이 늘어난 덕분에 확실히 SUV의 느낌이 더 강해진 느낌이 난다.

그 외에는 윈도우 라인은 볼트 EV와 동일하고, 벨트 라인 역시 유사하지만 직선 형태로 다듬었다. 캐릭터는 볼트 EV와 완전히 다른 모습인데, 헤드램프에서 시작된 캐릭터 라인은 벨트라인을 따라 위쪽으로 올라가고 2열 도어에서 별도로 캐릭터 라인이 하나 더 시작해 테일램프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차체 하단의 웨이스트라인과 휠 크기는 볼트 EV와 동일하다.

볼트 EUV 실물 / 네이버 남차카페 ‘김진선’님 제보

후면 모습은
볼트 EV와 큰 차이 없는 느낌
후면 느낌은 SUV에 맞게 다듬긴 했지만 기본적으로 볼트 EV를 기반으로 한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보니 볼트 EV와 큰 차이 없어 보이는 느낌이다. 다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느낌이고, 하나하나 자세히 보면 볼트 EV와는 차이점이 꽤 있다.

먼저 트렁크 형태가 수정되었고, 이에 따라 헤드 램프가 2피스 형태로 변경되었다. 또한 헤드램프 디자인이 스포티한 모습을 강조하고 있고, 내부 그래픽은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와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범퍼에 존재하는 검은색 플라스틱 파츠는 트렁크 바로 아랫부분까지 확장되었고, 스키드 플레이트를 추가해 SUV의 강인한 모습을 부각했다. 범퍼 양쪽에는 빨간 리플렉터처럼 보이지만 방향지시등이다. 이렇듯 볼트 EUV의 외관은 볼트 EV와 유사하면서도 다른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볼트 EUV 실물 / 네이버 남차카페 ‘김진선’님 제보

드디어 개선된
실내 디자인
쉐보레의 가장 큰 단점으로 지목되는 부분이 바로 저렴해 보이는 실내 디자인이다. 쉐보레를 좋게 평가하는 사람들도 실내만큼은 혹평할 정도이며, 경차인 스파크부터 플래그십 SUV인 트래버스까지 실내 디자인이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이번 볼트 EUV는 한층 발전된 실내 모습을 보여준다. 물론 차급이 소형이다 보니 플라스틱 느낌이 많이 나는 소재를 사용했지만 대시보드 디자인을 최신 스타일로 대폭 수정해 기존 쉐보레 인테리어보다는 확실히 고급스러워 보인다.

볼트 EUV 실물 / 네이버 남차카페 ‘김진선’님 제보

계기판에는 8인치 풀 LCD 계기판이 적용되었으며, 스티어링 휠은 3-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또한 혼 부분의 디자인을 수정하고 검은색 보타이 엠블럼 적용, 아래쪽 스포크에는 실버 파츠를 사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센터패시아에는 슬림형 송풍구와 10.2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기존 차량 대비 커졌다. 아래쪽에는 공조버튼이 위치해 있다.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비상등 버튼이 작은 데다가 조수석 쪽에 위치해 있다.

볼트 EUV 실물 / 네이버 남차카페 ‘김진선’님 제보

센터 콘솔은 위쪽에 휴대폰 등을 둘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으며, 그 밑에는 VDC off, 주행 모드를 변경하는 것으로 보이는 버튼, 차로 이탈 방지 보조 버튼이 위치해 있다.

중앙 좌측에는 버튼식 변속기가, 우측에는 동전 같은 조그마한 물건을 넣는 수납함과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가 위치해 있다. 아래쪽에는 컵홀더 2개가 있어 음료컵이나 병을 거치할 수 있다.

볼트 EUV 실물 / 네이버 남차카페 ‘김진선’님 제보

이제 좀 살만한 차가
나왔다는 평가
네티즌들 반응은 꽤 좋은 편이다. 1회 충전 주행거리가 403km이지만 이는 소형차 특성상 높은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할 수 없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그래도 비슷한 크기를 가진 동급 전기차보다는 고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주행거리가 긴 편이다.

성능도 훌륭한 편이다. 최대출력은 204마력, 최대토크는 36.7kg.m으로 일상 주행에는 넘치는 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7.4초로 가속 성능도 무난한 편이다. 아쉽게도 전륜에만 전기모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전륜구동 방식이다.

볼트 EUV 실물 / 네이버 남차카페 ‘김진선’님 제보

볼트 EUV는 기본 트림인 LT와 상위 트림인 프리미어 두 가지로 트림이 대폭 간소화되었는데, 국내에는 상위 트림에 해당하는 프리미어 트림만 판매된다. 대부분 옵션을 넣어서 구매하는 국내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가격도 잘 책정한 편이다. 미국에서 프리미어 트림의 가격이 3만 8,495달러(한화 4,494만 원)인데 국내 판매 가격이 4,490만 원이다. 보조금을 수령받으면 2,685만 원에 구매 가능하다고 한다. 단 실구매가는 지역 및 환경부 보조금 인증 결과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온라인 판매를 통해 가격을 낮출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볼트 EUV 실물 / 네이버 남차카페 ‘김진선’님 제보

옵션 사양도 훌륭하다. 지도 반출 문제로 인해 슈퍼크루즈는 적용되지 않지만 10에어백,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셀프 실링 타이어,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사각지대 경고, 후측방 경고, 차선이탈 방지 경고 및 보조, 헤드업 LED 경고등, 전방 거리 감지, 저속 긴급 제동 및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하이빔 어시스트, 차체 자세 제어 등 안전 사양이 기본 적용되어 있다.

그 외 LED 프로젝션 헤드 램프, 전면 LED 시퀸셜 방향지시등, 천연가죽시트, 8인치 디지털 계기판, 10.2인치 디스플레이, 전면 이중 접합 차음유리, 앰비언트 라이트, 스마트키,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무선 충전, 풀 오토 에어컨, 전 좌석 열선 시트, 1열 통풍시트, 운전석 전동시트 등이 기본 옵션이다. 성능, 주행거리, 가격, 옵션 사양 모든 부분에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볼트 EUV 실물 / 네이버 남차카페 ‘김진선’님 제보

비교적 저렴한 전기차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
볼트 EUV는 비교적 저렴한 전기차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오닉 5나 EV6는 옵션을 선택하면 실구매가 5천만 원 후반 정도 되며, 보조금을 지급받아도 4천만 원 정도는 생각해야 한다.

반면 볼트 EUV는 옵션을 다 선택해도 4,685만 원이며, 보조금을 수령받으면 실구매가 3천만 원이 넘지 않는다. 물론 차급 차이와 상품성 차이가 있긴 하지만 비싸서 부담스러웠던 소비자 입장에서는 환영할만한 전기차다. 또한 해치백인 볼트 EV와 다르게 SUV이기 때문에 판매량도 괜찮을 것으로 예상된다.

autopostmedia@naver.com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