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X스피디움쿠페
양산형 출시 없다더니
예상 스펙이 공개되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 제네시스 쿠페의 후속 모델이 될 것이라고 예상되는 모델이 있다. 바로 제네시스에서 공개한 컨셉카, 제네시스 X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X 스피디움 쿠페가 그 주인공이다.

수려한 외관 디자인에 많은 관심을 끌고 있었는데, 제조사에 의하면 양산까지 고려하고 있지는 않다고 한다. 하지만 해외 매체에서는 추후 출시될 것이라 기대하며 예상 스펙까지 공개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스펙을 보여주고 있을지, 과연 출시될 수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자.

김성수 에디터

제네시스X스피디움쿠페
디자인을 한번 살펴보자

제네시스가 현지시각으로 13일, 뉴욕 맨해튼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에 위치한 브랜드 복합문화공간에서 현지 미디어를 대상으로 ‘제네시스 하우스 디자인 나이트’를 개최,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 컨셉카를 선보였다.

X 스피디움 쿠페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에 대한 영감이 응집된 콘셉트 모델로, 제네시스가 예상하는 미래 전기차 디자인의 방향을 공유하고자 제작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의 주요 생산 및 판매 계획도 함께 발표됐다.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의 디자인 특징을 살펴보자. 지난해 3월 공개된 제네시스 X의 진화 모델로, 제네시스의 고유한 디자인 언어인 역동적 우아함을 한층 더 강화했다. X 스피디움은 그동안 제네시스 디자인에 적용돼 온 ‘적을수록 좋다’는 ‘환원주의적 디자인’ 원칙을 계승했다.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컨셉카는 적재적소에 배치된 깔끔한 선과 절묘한 곡선이 정제된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전면부에는 두 줄 디자인과 윙 페이스가 전동화 시대에 맞게 변화했다. 전기차 특성상 그릴의 기능은 생략됐지만 기존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은 두 줄로 재해석했다.

주행등, 하향등, 상향등, 방향지시등은 모두 통합되었으며 모래시계 실루엣을 적용한 스타일링이 가미됐다. 굴곡이 들어간 휠 아치 부분이 마치 근육이 있는 듯한 효과를 내어 강렬하고 열정적인 이미지를 강조한다.

또 다른 특징, 파라볼릭 라인은 후드에서 시작해 후면부 끝까지 이어지며 클래식카를 연상케 하는 원만한 곡선을 자아낸다. 후면부에서는 트렁크 디자인은 상단에 위치한 브이자 모양의 브레이크등이 타원 형태의 트렁크와 대비를 이루며 제네시스 특유의 강렬한 긴장감을 만들어낸다.

예상 양산형 스펙은
어느 정도 스펙일까?

수려한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곤 있지만,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는 양산 차종을 염두에 두고 제작하는 일반적인 콘셉트 모델과는 달리 차량의 형태나 체급이 정의되지 않은 모델이다. 따라서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를 접한 이들의 반응 사이에서 상당한 아쉬움이 묻어나고 있는데, 최근에는 실제 양산형을 고려한 예상 스펙이 공개되기도 했다.

공개 당시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는 양산형 모델이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 언급하긴 했지만, 외신 ‘코리안카블로그’에서는 사양 및 출시 정보를 입수해 공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위 모델은 2023년 말에서 2024년 초 사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한다.

제네시스 EV 전용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돼 트라이모터 및 싱글 프런트 엔진 전륜구동 조합과 듀얼 프런트 엔진 후륜구동 조합 등 두 가지 엔진 구성, 100kWh 대용량 배터리팩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뿐만 아니라 2단 변속기 장착 가능성도 있으며 최고출력 800마력 이상, 제로백 2초대, 330km/h의 최고 속도를 발휘할 것이라는 소식도 전했다. 차체 중량은 한층 더 경량화되어 2인승 스포츠 쿠페로 제작되며 출시 가격은 1억 원에 달할 것이라는 예상도 밝혔다.

하지만 제조사가 직접 양산형 모델의 출시 계획이 잡히지 않다고 밝힌 만큼, 정말 위 스펙을 바탕으로 한 양산형 모델이 출시될 수 있을지는 아직 더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간 제네시스에서 공개했던 에센시아 등 여러 컨셉카들 역시 결국 양산까지 이어지진 않았다.

다만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G90의 경우 제네시스 X의 컨셉카의 디자인 요소를 여실히 반영하였다.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 역시 자체 양산형 모델로까지 확장되진 않을지라도, 위 컨셉카의 특징을 여실히 반영한 양산 모델이 출시될 가능성은 상당하다 볼 수 있다. 기왕이면 추후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 모델의 명맥을 이을 신차는 제네시스의 쿠페 모델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