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시리즈
풀체인지 테스트카
실내 모습 포착됐다
큰 변화는 없다?

최근 BMW 7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된 가운데 곧 출시될 BMW 5시리즈 풀체인지 역시 출시를 앞두고 해외에서 테스트카가 자주 포착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실내 모습이 포착된 사진도 공개되면서 많은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BMW 5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를 확인한 네티즌들은 “7시리즈와 비슷하다”, “변화가 적을 것이라고 하더니 역대급 변화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오늘은 BMW 5시리즈가 현재 국내에서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살펴본 다음에 최근 포착된 신형 5시리즈의 실내 모습도 살펴보려고 한다.

정서연 에디터

2022년 1~4월
수입차 판매량

BMW 5시리즈 풀체인지 테스트카에 대해서 살펴보기 전에 현재 국내 소비자들이 5시리즈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지 확인해보자. 이를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인기가 있으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한다. 먼저 2022년 1월부터 4월까지의 국내 수입차 판매량을 살펴보려고 한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올해 1~4월에 가장 많이 팔린 수입차 브랜드는 벤츠로 총판매량은 2만 5,964대이며 BMW는 2만 4,701대로 집계됐다. 하지만 베스트셀링카 TOP10 중에서 무려 5대가 BMW 모델이었으며 그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5시리즈로 7,682대가 팔렸다.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이유는?

그렇다면 국내 소비자들이 BMW 5시리즈를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5시리즈는 한국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옵션을 잘 갖추고 있다. 그리고 주행 성능, 승차감, ADAS, 정숙성 등 상품성을 여러 매체와 실제 타고 다니는 소비자들에게 인증받았다.

BMW 5시리즈는 국내에서만 잘 팔리는 모델은 아니다. 지난해 세계 판매 1위를 하기도 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소비자들과 함께 했으며 해당 모델이 극찬을 받는 다른 이유는 수십 년이 흐르면서 물가 상승을 고려하면 판매 가격이 오를 수도 있는 상황이었지만 세대를 거칠수록 가격이 비싸진 것에 비해 그 격차는 아주 소폭이었다.

BMW 5시리즈 풀체인지 테스트카 / CARSCOOPS
BMW 5시리즈 풀체인지 테스트카 / CARSCOOPS

신형 BMW 5시리즈
테스트카 살펴보자

최근 포착된 실내 모습을 살펴보기 전에 테스트카를 통해서 알 수 있었던 정보들을 먼저 살펴보려고 한다. 전면부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면 장착된 키드니 그릴은 폭이 넓어졌고 예전에 출시됐던 E60 5시리즈에 적용됐던 헤드램프 디자인이 반영됐다. 그리고 주간 주행등은 ‘ㄴ’자 모습으로 헤드램프 내부에 삽입됐다.

그리고 주간주행등방향지시등이 합쳐졌다. 두꺼운 위장막으로 아직 정확한 디자인을 살펴볼 수 없지만 리어 스포일러, 매립형 도어핸들, 위로 올라가 있는 벨트라인은 곡선이 적용됐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BMW 5시리즈 풀체인지 테스트카 실내 모습 / CARSCOOPS
BMW 5시리즈 풀체인지 테스트카 실내 모습 / CARSCOOPS

포착된 실내 모습
7시리즈와 유사하다

최근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서 BMW 5시리즈 풀체인지의 실내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최근 공개된 7시리즈 풀체인지 실내 모습과 유사한 레이아웃을 갖췄다. 먼저 가장 눈에 들어오는 디스플레이를 살펴보면 14.9인치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연결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그리고 대형 iDrive 컨트롤러, 신형 스티어링 휠, 더 견고해진 전자식 기어레버 등이 탑재됐다. 공조기와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제어 기능은 디스플레이에서 모두 조작이 가능하며 최적화된 센터터널 버튼 배치를 통해서 수납공간이 더 넉넉해졌다.

BMW 5시리즈 풀체인지 테스트카 실내 모습 / CARSCOOPS

“역시 큰 변화는 없네요”
파격적인 변화는 없었다

신형 5시리즈 테스트카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BMW 플래그십 패밀리룩이 적용되어서 변화가 두드러지게 보였지만 실내에서는 큰 변화를 찾아볼 수 없었다. 추가로 최근 공개된 신형 7시리즈 실내 모습과 비교해봐도 파격적인 변화는 찾아볼 수 없었다. BMW 신형 5시리즈는 2023년에 공개될 예정이다.

그렇다면 왜 이번 신형 5시리즈의 파격적인 변화는 이뤄지지 않은 것일까? 이에 BMW 디자인 책임자는 해외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대부분의 소비자는 조화로운 디자인을 원하고 현재 대량 판매되고 있는 3시리즈 5시리즈는 보수적인 디자인이 안전하다”라며 “그렇기 때문에 3시리즈 부분변경과 신형 5시리즈는 변화가 적은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최근 포착된 BMW 5시리즈 풀체인지 테스트카와 공개된 실내 모습을 확인한 네티즌들은 “사골 디자인이라고 해도 역시 확 바뀌기보단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 점차로 나아지기에 구형오너들도 자부심을 잃지 않고 오히려 더 애착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실내 레이아웃 변화가 10년 동안 거의 없는 게 참 아쉬웠는데”라는 반응을 보였다.

추가로 “와 드디어 핸들 바뀌었다”, “BMW는 진짜 헤리티지 컨셉 잘 잡은 것 같다. 스포츠 드라이빙과 BMW만의 상징적인 키드니 그릴”, “BMW는 실내 디자인만 각을 잡고 제대로 하면 너무 좋을 것 같은데”, “실내 변화가 기대되네요”, “역시 5시리즈 답네”, “실내 디자인이 사골이라고 해도 아이덴티티라고 생각하면 좋던데”라는 반응을 보인 네티즌들도 있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3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