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스포츠 공개
신형 디자인 역대급
구형과 비교해보니

작년에 레인지로버 풀 체인지 모델이 공개되었다. 공개 당시 디자인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렸지만, 국내에서 사전 예약이 3천 대 육박했다. 작년 한 해 동안 랜드로버 전체 모델 판매량과 비슷한 편이다.

최근에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풀 체인지 모델이 공개되었다. 참고로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레인지로버보다 하위 라인업이며, 날렵함을 어느 정도 강조한 모델이다. 레인지로버와 달리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자인은 대체로 인정하는 편이다.

글 이진웅 에디터

레인지로버 스포츠
풀체인지 외관 살펴보기

레인지로버 스포츠 풀 체인지 전면은 페이스리프트가 아닐까 싶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릴은 패턴만 바뀌고 헤드램프는 기존보다 더 슬림해지고 디자인이 단순화된 모습이다.

범퍼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메시 그릴을 통해 날렵함을 강조하고 있으며, 중앙 부분은 상하로 분리되어 있다. 그리고 위쪽 부분은 에어 커튼과 연결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측면 역시 페이스리프트가 아닐까 싶은 디자인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기존과 별반 차이가 없다. 그래도 플랫폼이 변경되어 디자인 외 여러 부분에서 개선이 이루어졌다.

디자인적으로 차이점이 있다면 2열 유리의 삼각형 부분 면적과 쿼터 글라스 면적이 넓어지고 D필러 너비가 좁아졌으며, 도어 손잡이가 오토플러시 타입으로 변경, 전면 휀더에 있는 블랙 파츠의 형상이 약간 달라졌다.

후면은 테일램프가 길어지고 슬림해졌으며, 테일램프 사이에 검은색 파츠가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그 위에 레인지로버 검은색 레터링이 적용되어 있다.

범퍼에는 기존 트렁크 중앙에서 내려온 번호판이 위쪽에 적용되어 있으며, 스키드 플레이트는 디퓨저 형상을 한 파츠까지 블랙으로 처리되어 있다. 머플러도 기존보다 날렵해진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매끈해진 느낌이다.

레인지로버와
약간 다른 실내 모습

실내는 기본적으로 이전에 공개된 레인지로버 풀 체인지 레이아웃을 따르지만 몇몇 부분에서 레인지로버와 차이점을 보이는 부분이 있다. 우선 센터 콘솔과 대시보드를 이어주는 부분이 완만하게 기울어져 있으며, 이에 따라 공조 버튼이 수평에 가깝게 기울어진 모습이다.

그 외에 센터 디스플레이의 상하 길이가 길어진 모습이며, 스티어링 휠이 3-스포크 형태로 변경되었다. 그 외 내부 소재도 날렵함을 강조하는 소재로 변경되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본 네티즌들은 ‘다른 건 몰라도 디자인은 정말 예쁘다’ 라는 등 대체로 호평하고 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2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