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레고랜드 논란
비싼 주차비도 문제
주차 단속 논란까지

온라인 커뮤니티 / 레고랜드 이면 주차 현황

최근 강원도 춘천에 새로운 테마파크 레고랜드가 새롭게 생겨났다. 자녀를 둔 부모들은 레고랜드에 가자 두 번 놀라게 되는데, 첫 번째로는 비싼 주차비에 놀라고 다음은 주변 도로에 어쩔 수 없이 주차하는 것에 놀란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레고랜드의 사유지가 아닌 이면 도로에 주차했다는 것으로 레고랜드 측은 주차금지 스티커를 붙여 단속에 나선 것이다. 그로 인해 많은 방문객들이 불만을 표시하고 있는데, 레고랜드는 어떤 논란이 생긴 건지 자세히 알아보자.

유재희 에디터

권한도 없는 레고랜드의
주차 단속

최근 레고랜드를 방문한 방문객들이 레고랜드 주차장 가격 부담에 주변 이면 도로에 주차하고 가는 경우가 많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레고랜드가 사유지가 아닌 곳에서까지 주차 단속을 하고 있다”라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사실을 확인한 결과 방문객들이 주차를 한 구역은 레고랜드 소유가 아닌 강원도와 국토교통부가 관리라는 구역으로 레고랜드가 단속할 권한이 없는 구역이다. 해당 사실이 알려지자 레고랜드 관계자는 “안전을 위한 예방 차원에서 ‘주차금지’ 스티커를 부착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단속과 ‘주차금지’ 스티커를 붙이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 레고랜드에서 부착한 주차금지 스티커

알고도 주차 단속한
레고랜드?

일각에서는 “레고랜드가 자신들의 주차장을 사용하지 않고, 무료로 이면 도로에 주차해 일종의 ‘갑질’하는 게 아니냐”라는 주장도 있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레고랜드의 주차장을 사용하지 않고, 이면 도로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가격 때문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또한 레고랜드의 주차비는 다른 테마파크에 비해 비싼데, 롯데월드나 에버랜드의 경우 각각 종일 기준 3,000원, 1만 5,000원이다. 심지어 에버랜드에선 카카오T 모바일 정산 시 1만 원만 내면 된다.

하지만 레고랜드의 종일 주차비는 1만 8,000원이다. 만약 60분 이내로 나간다면 주차비는 무료지만, 테마파크를 방문해서 한 시간만 있다가는 방문객은 없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주차비는 1만 8,000원인 셈이다. 또한 기본적인 장애인과 경차 주차에 대한 혜택은 전혀 준비되어 있지 않고, 레고랜드 연간 이용자들에게도 주차 혜택도 주어지지 않는다.

이에 대해 레고랜드는 “관리당국과 협의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단순한 실수”라고 말했다. 하지만 방문했던 방문객들의 반응은 “저렇게 자신들의 사유지가 아닌 곳을 단속하면 공무사칭 아닌가” 또는 “딱 봐도 자기네들 주차장 안 쓴다고 갑질하는 거다”라는 반응들을 보였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춘천 토박이로 말하지만, 레고랜드 한번 갈 돈으로 차라리 에버랜드 3번 가세요”라는 반응과 “이전에 출토된 문화제들을 비닐하우스에 방치한 것과 터무니없는 레고랜드 내 비용 책정 등 소비자들을 너무 호구 잡으려는 모습이 괘씸하다”라고 비판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6
+1
7
+1
3
+1
64
+1
10

41

  1. 절라 웃긴게 뭔주 알어?
    망해가넌 쪽바리보다 한국이 매출이 압도적으로 높은데
    한국레고 본적있냐?
    한국시장은 거의 대놓고 개줫ㅂㅅ호구세케 취급하는거보면서ㅜ열받지도 않오무?

  2. 그렇다면 주변 생태공원에 여태껏 없었던 쇠말뚝 박아서 생태공원 온 춘천시민들 주차 못하게 한 것도 레고랜드겠군!! 우리 국민세금 5천억 쓰고, 우리 땅 공짜로 100년(50년씩 2번)쓰고, 매달 대출이자 우리돈 10억 이상 쓰면서, 장사 잘 될 때 월400만원대 임대료(장사 안되면 안냄)를 내겠다는 레고랜드!
    가방검사까지 여전히 하면서 한국민을 개무시하는 레고랜드는 한국땅을 떠나라! 레고랜드가 지금 수천년 우리 문화재 깔고 앉아 있는 건 사과하고!!! 파괴훼손한 우리 문화재는 복원해놓고 가!! 에라이 나쁜 레고랜드!!
    에라이 나쁜 레고!

  3. 병ㅅ들 일반도로 개같이 해놓고 뭔 레고랜드 타령이야

    기본도 안된놈들이 운전은 왜하냐?
    일반도로가 니네 주차장이냐??ㅡㅡ
    뇌가 있으면 생각이라는걸 해라

  4. 레고랜드가 깔고 앉은 자리도 강원도 소유입니다.
    기업유치 차원에서 50년인가 100년인가를 무상임대해준 땅입니다ㅡ이 때문에 기업유치 당시, 강원도와 춘천시가 매일 싸웠죠ㅡ

  5. 이글을 본1인으로서 절대안간다에 내전재산건다 내가다열받네 하는꼬락서니보니 이딴곳은 절대이나라에 흥할수없다는것을 이나라국민들이보여줘야한다

  6. 중도유적지 파괴하고 그 위에 지은 레고랜드에 가고 싶냐?.. 역사와 유물보다 플라스틱 레고를 더 아끼는 니들은 스스로를 한국인이라고 말 할 자격 없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