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바뀐다
회전교차로 법안부터
고속도로 추월 관련 법까지

우리는 자동차를 운행하는 데 있어, 각종 법규를 지켜가며 운전한다. 제한속도, 어린이보호구역, 신호 등등 각자 정해진 법의 테두리 안에서 운전하는데, 경찰청은 내년부터 고속도로와 회전 교차로의 법규가 변경될 것을 예고했다.

내용인즉, 규정에 맞지 않은 앞지르기가 발견되면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것이다. 이 내용을 듣자 네티즌들 또한 좋은 반응을 보이며, 법안 개정에 적극적인 찬성의 의견을 내고 있는데 일부 네티즌들은 이러한 소식에 다소 소극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과연 경찰청이 제시한 법안 개정은 어떤 부분일지 오늘 이 시간 자세히 알아보자.

글 권영범 에디터

회전교차로 사고 / 사진 = 보배드림
회전교차로 / 사진 = YTN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회전 교차로 법안 신설

지난 4일 경찰청에 따르면, 국가경찰위원회는 도로교통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을 통과시켰다고 전했다. 이번 통과된 시행령 내용을 살펴보면, 회전교차로 진출입 신호 표시와 신호 방법 등에 관한 규정이 신설됐다.

아울러 회전교차로 차로를 따라 통행하지 않은 운전자에겐, 승용차 기준 3만 원의 범칙금을 부과한다고 전했다. 승합차 혹은 화물차의 경우 금액이 더 높아질 것으로 업계는 예상한다.

화물차 지정차로 위반
1차로 정속주행 / 사진 = 보배드림

고속도로 추월차로
규정 어기면 7만 원 벌금

고속도로 또한 마찬가지다. 추월차로 정속주행에 따른 민원이 빗발치자, 고속도로 주행 관련 법규를 개정할 것으로 알렸다.

규정에 맞지 않는 앞지르기 혹은 주행법을 지속해서 고집할 경우, 승용차 기준 7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로써 1차로의 과도한 과속 혹은 정속주행의 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다.

운전면허 시험장 / 사진 = 헤럴드경제

외국인 면허 법안도
개선을 알리다

대한민국 내에서 외국인운전면허증을 가지고, 국내에서 운전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수시 적성검사를 할 예정이다. 이로써 외국인 신원 확보는 물론, 운전금지 통지 대상을 가려내는데 더욱 수월해진 전망이다.

아직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 통과 수준에 머물렀다. 그러나 전문가의 입장에 따르면 법안 통과는 올해 연말 혹은 내년 초로 예상하며, 도로 환경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고 있다.

화물차 지정차로 위반 / 사진 = 부산KBS
화물차 지정차로 위반 단속현장 / 사진 = 거제인터넷방송

네티즌들의 반응 또한, 제법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여타 다른 법안 개정보다 더욱 적극적인 반응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 다음과 같은 의견을 제시하였다.

“추월차로 정속 단속 해주는 거죠?”, “드디어 길막 차들 혼내주는 건가?”, “애초에 1차로 정속주행 차들은 지들이 뭘 잘못했는지 모른다” 등의 반응을 살필 수 있었다. 반면 부정적인 의견은 다음과 같다. “차 산다고 세금 내고, 차 갖고 있다고 해서 세금 내고, 법규 안 지킨다고 세금 뜯어내고 뭐 하는 짓인가?”, “그럼 1차로 과속은 합리적인가?”, “돈 뜯어내려는 걸 안전으로 포장하지 마라 공무원 놈들” 등의 반응을 살필 수 있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35
+1
137
+1
30
+1
118
+1
55

119

  1. 역시 탁상공론의 끝판왕을 대한민국에서 보여주고 있군요.
    무슨 고놈의 망할놈의 법은 어떻게 계속 바뀌냐?
    그러니까 국민들이 헥갈려서 위반을 하는거 아니냐고 바보들아.

    • 법은 계속 바껴야지 시대 상황이 바뀌는데 부족한게 있으면 채워넣는게 당연한 건데 뭔 개소리지ㅋㅋㅋ

      어설프게 정부 욕할 시간에 국어 공부나 해라 헥갈려서는 어느나라 말이냐 선족아

      그리고 애초에 1차선 정속주행 발암덩어리들 아니면 이 법에 걸릴 이유가 없는데 너냐?

      • 염병 지방고속도로도 달리는것들 보면 기본이 140 160 이다 과속하고 지그재그하는 난폭운전이나 단속해라 정속주행이 문제 없단건 아니다만 단속구간만 피해서 고속주행하는것들이 더문제임 아주 서커스를 하고 다니드만 그러다 디지는 넘들 많이 봤다 서울쪽이나 단속하지 지방은 190을 달려도 단속이 없지

    • 긴다 내용을 확인하니, 1차로에서 2분이상 운전하면 7만원이다 속도는 정속도를 넘으면 안된다. 니들이 생각하는 그런 규정이 아니다 그리고 3차로 이상이어야 해서 정작 2차로에서는 상관없는 규정이다

    • 맞음 그리고 정속주행이 잘못이 있는게 아니다.. 정속주행해라 근데 니들이 그러고 있는 도로의 원래 목적은 고속으로 달리기 위한 도로라는거다 국도에서 50제한 지켜가며 운전해 연비걱정되면 버스타고 다니고.. 대체 1차로에서 왜 정속주행하냐

  2. ㅋㅋㅋ1차로정속주행단속한적이없어서 음주사진붙여놨네
    고속도로 칼치기 실선위반 과속 전부1차로 정속주행때문에 나는거지ㅋㅋㅋ
    신혼여행독일가니 1차선 비워져잇더라ㅋㅋㅋㅋ
    독일차 따라가면뭐하냐ㅋㅋ도로가 인도자전거슬라럼인데 제발좀 단속좀하자
    Sm5 04년식오너 글적는다.

  3. 추월1차로과속도 단속좀하자
    110속도리밋걸여있는차가
    1차로에서 잠시잠시추월할때가 있는데 그때 130 이상의 주행차가
    라이트깜박거리는것도
    꼴보기싫어
    편도2차선 고속도로에서도그럼
    1차로는 거의다가 과속운전

    • 그런차 구입한게 바보인듯 그럴줄 몰랏다 한다면 당신은 멍청합니다
      리밋 걸린차가지고 추월을 왜하냐 2차로에서 앞차 따라가야지 그럴 려고 리밋걸린차 산거 아닙니까?

  4. 이게 1차로 정속 주행만 잡는게 아니라
    편도 3차선일 경우 2차선 정속주행도 같이
    잡아야함.
    1차로 와 마찬가지로 2차로 역시 화물차에겐
    추월 차선인 만큼.. 같이 처벌해야함.

    2차선에서 저속 또는 정속 주행을 하게 될경우
    3차선 에선 당연히 정속이니 두대가 나란히 2차선
    3차선 다 잡게 되니 화물차는 1차선 까지 넘어가게됨.

    • 과속카메라 앞에서는 왜 제외에요?
      긴급상황이나 차량내 응급환자 이송 중 일때는 제외하는게 이해가 되는데 과속카메라 앞에서 속도 줄이는건 너무 비겁하지 않나? 경찰이 보면 교통법규 지키고 안보면 안지키는 심산인가요? 좀 비겁하지 않나요? 그냥 법규에 맞게 규정 속도 이내에서 추월하세요. 규정속도 이내로 추월하고 다시 추월차로를 비워주면 되잖아요. 옆차가 느리게가면 추월하라고 만든 차로이지 과속하라고 만든 차로가 아니잖아요. 가끔 앞차가 규정속도로 가는데 그걸 추월하려면 과속해야 한다고 하는분들 계신데 규정속도 차량을 왜 추월 하냐고요

      • 그야 내 차는 겁나 빨라서 200 밟아도 안정적이거덩. 똥차들때매 느리게 가야함? 충돌위험 없으면 빨리 가는거지. 단속도 그냥 돈만 내라 하면 내겠는데 벌점 쌓이면 면허가 취소되니까 줄이는거임. 개쓰레기 제한속도. 너무 느리다. 느리게 갈 사람은 바깥차선에서 천천히 가고 빨리 갈 사람은 빨리 가게 좀 해줘라. 다 섞어놓으니까 사고가 나는거지 같은 속도끼리 묶으면 사고 안난다.

  5. 1차로 정속주행 사고유발 맞습니다.
    단속 중요하지만 먼저 교육이 우선입니다
    우리 운전면허시험장교육 최하점 입니다.
    교육 후 홍보 단속입니다

    회전교차로 교통량이 많지안은곳은 최고의 솔루션이지요
    양보가 아닌 회전차우선 혼잡시 우선순위 교육이 중요합니다
    사회변화 오래걸립니다
    나부터 양보가아닌 규칙의 습관을~~

  6. 고속도로 최고속도 100최저속도 50이다
    최저속도 50이하일때는 고속도로 구실을못하는거니 고속도로 사장구속하라 구속하라!통행료환불하라환불하라!
    처벌규정 재정하라 재정하라!

  7. 다른건 몰라도 고속도로에서 1차선인 추월차로를 100km/h도로라고해서 100km/h로 정속주행하는 인간들 운전면허를 어떻게 딴건지 의심이간다..
    제발 고속도로에서 추월차선은 추월때 이외에는비워두기 바란다. .

    • 1차로 정속 과속 참 말 많네 과속 하던말던 뭔상관이야 그렇게 가다보면 알아서 요단강 건너겟지
      먼저갈놈은 먼저가게 내비둡시다.
      나도 과속은 자주하지만….

  8. 4차로에 승용차 운행하는것도 단속해주세요
    1차로에 화물차 운행 못하도록 한것 처럼
    3.4차로는 화물차의 원활한 통행을 위해
    승용차가 운행하는것도 단속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9. 1차로가 추월 차선이고 지켜야 힌다는건 알겠는데 한갖
    궁금한것이 1차로 정속 주행이 문제라면 앞지르기 시에는 과속해도 되는건가요?
    아니면 앞지르기도 정속 주행 범위 안어서만 가능한 건가요?

  10. 고속도로 1차로 정속주행 단속을 할려면 추월시 1차로의 규정속도를 올려야지 2,3차로와 같은 정속주행으로 어떻게 추월을 할수가 있나.
    추월속도를 그대로 두고 정속주행단속을 한다면 그냥 1차로 한차선은 비워두고 도로를 활용하라는 것과 같네요.
    고속도로에서 운전을 제대로 해보지도 않은것들이 법을 만드나.

  11. 추월차선에서 느리게 가면서 떳떳한사람은 왜그런지 모르겠다. 깜박이 켜고 차선변경하는게 무섭나?
    화장실 똥칸 다차면 밖에사람 생각해서 좀빨리 나와주면 안돼나? 법을떠나서 너네 왜그러는데?
    급한사람이 있고 그런사람들 빨리가게 비켜주는게 힘든일은 아닌것 같은데…

  12. 추월차선에서 느리게 가면서 떳떳한사람은 왜그런지 모르겠다. 깜박이 켜고 차선변경하는게 무섭나?
    화장실 똥칸 다차면 밖에사람 생각해서 좀빨리 나와주면 안돼나? 법을떠나서 너네 왜그러는데?
    급한사람이 있고 그런사람들 빨리가게 비켜주는게 힘든일은 아닌것 같은데…

  13. 아니그럼몇차로에서몇차로까지정속주행 법을만들엇다고 통틀어예기하지 무조건 정속단속이라면 사람들보고 빨리가라는것과 같잖아 그럼시속을올리던가 100k 로가정속이면 120k밟으면 정속아니니깐 단속대상포함안되겟네

  14. 고속도로 및 일반도로 이륜차 단속이나 잘해라
    네비안내의 실수변명 늘어놔도 외국인 국내인 모조리 처 넣어버려…
    요즘 PM도 인도, 차도, 자전거전용도로 구분없이 다니던데 그놈도 단속 제대로하고
    단속인원 부족하면 단속파파라치 합법화 하고 앙~

  15. 1차로 말고 추월차로라고 부르자고요. 어떤곳은 1차로가 버스전용인 곳도 있으니…
    추월차로 정속주행이 문제가 아니야! 어떤 차로던 “규정속도” 이내로 달려야 하는거지. 시속 90Km로 추월하는 100Km로 추월하던 추월하고 비켜주면돼! 그러니까 정속주행이 문제가 아니라 지속 주행이 문제인거지. 그리고 과쇠은 12대 중과실 이라고. 긴급상황이 아니라면 교통 법규 중 가장 큰 불법 중 하나라고. 그러니 추월차로 지속주행을 비난하는 것은 좋은데 과속을 옹호하지는 말자. 그렇게 급하면 어제 출발하던지. 법은 지켜야 할 “최소한” 이라고!

  16. 지정 차로 위반이 더 심각하다
    특히 화물차 1톤
    추월 차로를 운행하질않나
    1차로를 버젖이 계속 주향하질ㄹ 않나
    무엇보다 화물차가 문제 가 삼각허다

  17. 1차로 정속운전은 다른 차들의 사고를 유발할수 있다. 1차선을 막으면 과속으로 달리는 차들이 2차선 3차선으로 들어가서 무리하게 질러가게 만듦으로해서 2차선 3차선 차량들까지 위험하게 한다. 과속해서 무리하게 질러다니는 운전자도 문제지만 1차로에서 정속하는 차량과 옆차선 차량과 나란히 정속하는 차량들도 운전 센스가 없는 것임.

  18. 추월로 안끝나고 1차선 과속으로 쭉 다니는게 더 문제지 애초에 제한속도 안에서 정속주행이 발암이라고 느끼는게 문제아님? 100키로 도로에서 90으로 달리는차 100키로 안에서 추월하라고 있는게 추월 차선이라고

  19. 우리나라경찰은국민을 초딩으로생각한다 고속으로달릴야고속도로지 카메라수천개 100키롰ㅂ 구간단속 좀달리자 이넘들아 1차로막지말라고 고속도로에서 고속으로달리고 빼고해야 차가안막히고 사고가없지 세월아네월아 칠랑팔랑하는넘들 면허증다뺏아라

  20. 1차로 무지성 운전자만 잡으면 다 풀려!
    굳이 140미만의 과속은 잡을 필요가 없지.. 솔직히 난 추월차로에서 개느리게가면 클락션 계속울리거든. 잘모르거나 겁많은 운전자들이 많으니까 자꾸 걔들이 민원넣어서 법을 개정하는거 아니야… 정상인이면 알아서 센스껏운전하면 되는거야~ 자꾸 피해망상에 걸려있지말자 우리^^♡ 그리고 1차로정속주행 단속해도 너네 불만은 또 생겨날거야 분명..그게 인간본성이니까ㅋㅋㅋㅋㅋ

  21. 1차로 과속한다고 비키라는거가.
    2차선 앞 차 한대 추월할려고 1차선갔다가 2차선 들어오고
    또 한대 추월말려고 1차선갔다가 2차선들어오고…
    지그재그로 달리다가 사고나겄다.
    그럴거면 1차로에선 속도젱산 하지마라.

  22. 규정에 맞지 않는 앞지르기… 이게 뜻하는 바가 뭔가요? 제한속도는 정해져 있고 추월차로에서의 속도는 규정이 없습니다. 그럼 규정에 맞지 않는 앞지르기란? 거기서의 규정은 제한속도의 제한으로 제한되는데요. 정속주행을 문제 삼은게 아닌 둣 한데 왜 정속주행을 갖고 뭐라할까요? 규정속도 100에서 추월차로에서 150의 속도로 정속 주행중 200의 차가 추월하려 하는데 150으로 정속했으니 위반이다라는 걸까요?

  23. 추월차로가 과속 해도 되는 차로처럼 아주 기분 드럽게 말하네. 속도 즐기고 싶으면 전용 트랙을 가라 이것들아. 무슨 법 해석을 이따구로 기사쓰지? 무조건 정속 주행이 범죄냐? 정확히 말해라

  24. 현실에맞게 법을만들어라 80도로인 일반도로에도 30 40 50 60 70 곡예운전하라는거냐 cctv 곳곳에 설치해놓고 학교앞 30은 규정대로면 몇대 출발하지도않고 신호가바뀐다 어디겁이나서 운전을하겠나 학교앞은 육교를설치하고 학생들과 운전자가 불편하지않게 했으면좋겠다 80도로는 꾸준하게 80으로 운행한다 70이면 브레이크밝고 60이면 또 브레이크밝고 그러다가 갑짜기 30도로면 끼이이이익밝고 아게뭐냐 장난하냐 앏팍한수법으로 서민들
    호주머니 그만털어라

  25. 븅신들 이해를못허네
    1차선한대2차선한대 나란히 가면서 뒷차추월못하게 하는병신들 많고 천천히가는차 추월하려고 뒤에서 기회만보다가 추월할려하면 다시속도내서 추월못하게하는넘들 천지여~
    에라이 무뇌들아~~

  26. 고속도로 디정차선은 반드시 지켜져야 합니다.1차로 추원선2차로승용차선 3차로 소형화물차선 4차로 대형 화물차와 대형버스 차선 대형버스는 전용차로 이용등등 현재 고속도로는 경찰단속이 없다보니 제 멋대로 입니다.반드시 교통법규는 지켜져야 하고 지속적인 단속이 필요합니다.심지어 대형트럭 대형버스가 2차로 승용차로를 가록막고 주행을 하는등으로 앞이 보이지 않아 위험할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27. 1차선 정속주행보다 더 답답한게,
    요즘은 당연 하다는듯, 초보들도 3차선을 가로질러 1차선으로 가는데, 면허시험장에서 그렇게 가르치나!?!?

  28. 근데 왜 외국인만 수시적성 검사하는거지?
    그냥 운전자 전체로 확대하면안되나
    설마 운전 ㅈ같이하는 사람 중국인 이라고 드립치는거 진짜로 믿는건가..?

  29. 고속도로 1차선은 추월차선이고
    2차로로 달리는 차한테 추월당하면
    1차로에 있는 차는 빠져주는게 당연하고
    제한속도 운운하기전에 1차로는 추월차선 인것을
    똑똑히 인지하고 운전하길 바란다 멍청한 인간들아
    1차로에서 추월하기 위해
    과속단속에 걸리는건 그 이후에 문제다
    이해가 안되면 머릿속에 집어넣어서 외워라그냥
    멍청한 인간들아

  30. 고속도로 1차선은 추월차선이고
    2차로로 달리는 차한테 추월당하면
    1차로에 있는 차는 빠져주는게 당연하고
    제한속도 운운하기전에 1차로는 추월차선 인것을
    똑똑히 인지하고 운전하길 바란다 멍청한 인간들아
    1차로에서 추월하기 위해
    과속단속에 걸리는건 그 이후에 문제다
    이해가 안되면 머릿속에 집어넣어서 외워라그냥
    멍청한 인간들아

  31. 몇 안 되는 정속주행 차들만 단속하면 되는데
    복잡하게 지룰을 하는거죠? 할일없는 빠가들인가?
    법을 자꾸 개정하지마..완전히 주겨버릴꺼 아니면 법건들지말자..니김 말타고 다닐란다

  32. 차량 전용도로는 차량통행이 목적인데 차량보급 댓수가 늘고 운전문화가 많이 정착되었다. 차량 성능과 안전도가 높아졌음을 고려하면 과도한 속도제한이나 추월차로 정속주행으로 통행속도를 떨어뜨리는 행위는 고쳐저야 한다.

  33. 1차선은..2분이상주행해서는안됩니다.추월할경우. 2분안에마치고2차선으로복귀해야합니다..급한차가이용하는차선입니다..될수있으면 1차선은비워둬야합니다.1차선.2차선.나란히 동무하고가는거보면..답답하긴합니다.

  34. 오 좋다
    근데 이왕이면 1차로 제한속도는 2차로 대비 20 올리자
    지정차로 위반(1차로 정속주행포함) 벌금은 7만원이 아니라 20만원 이상 올리자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데 고작 7만원이냐…

  35. 고속도로 1차로는 추월차선이다. 제발 지켜라! 2차로는 주행차선이다. 2차로가 비워 있는데 1차로로 쭈~욱 가는 놈 면허는 어찌 땃는지? 나만 편하게 가면 된다는 양심에 털 난 놈! 패고 싶다 그냥! 다른거 다 떠나서 그 것 부터 단속하고 칼치기 지그재그 단속해라! 칼치기 지그재그 운전의 원인은 그 놈들이기도 하다!

  36. 1차선 추월로를 버젓히 속도미달로 수십대의 차량을 달고서 나홀로 주행하는 뇌없는 인간들때문에 하루도 어김없이 스트레스를 받으며 고속도로를 달리고 있다. 방편으로 감사한 일이 아닐수가 없지만 벌금이 너무 약하기 그지없다!
    고속버스 기사왈…

  37. 끊임없이 다툼이 일겠네..차선이 두개인 고속도로는 어쩌라고..오른쪽은 저속차량이 5분간격으로 있는데 100키로 도로에서 80키로 추월하고 다시 가다보면 또 80키로 나오면 또 추월하고 120키로로 추월차선 달리면 150키로가 비키라고 겁주고.. 비켜주면 80키로가 가로막고..왔다리갔다리..사고 겁나게 나겠네..다른차가 절대 추월할수없는 속도로만 다녀야겠다

  38. 법참.. 그지같네.. 다른차들 일반차로에서 100키로 주행하고있는데.. 1차로로 어떻게 100키로 지켜가면서 추월하나? 1차로에서 정속주행해도 걸리고.. 과속해도 걸리고.. 뭔 개떡같은 법이 다있노 ㅋㅋ 그냥 차를 없애라.. 말타고 댕기라해라 ㅋㅋ 말타도 정속주행 법안만들인간들.. ㅉㅉ

  39. 운전면허 학원에서든 운전면허 시험장에서든
    무조건 면허만 따는게 목적이 아니다
    차선변경시 깜빡이 켜고 차선 변경하는걸 먼저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한다
    혹시 깜빡이 없이 진입했다면
    뒷차나 옆차등에 비상 깜박이라도
    켜고 미안함을 전달하면
    거의 모든 운전자는 이해할건데
    가장 기본적인 행위 조차도
    교육하거나 이해를 시키지 않는것 같다
    주차장에 주차할때도
    뒷차가 몇대씩 기다리거나 말거나
    자기 할일만 한다
    비상등켜고 보낸후 주차하면 되련만

  40. 1차로 정속주행 금지 라는게 우리나라에 맞는법인지를 먼저 좀 살펴볼 필요가 있다.
    고속도로 나가보면 꽉막히는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항상 모든 차로를 채울 정도의 차량이 고속도로에 있는데 그와중에 1차로는 추월차로니까 비워둬라?
    물론 본인은 악법도 법이라는 생각으로 추월 안할때는 가급적 2차로로 옮겨 타지만 이마저도 힘들 때가 많다. 왜?? 2차로도 차량이 많아서 둘어가면 50미터 가서 다시 나와야 하거든

  41. 정속주행이 잘못 된건지 정속충이라 하는 인간들 사상이 잘못 된것지! 얼마나 빨리 달리기에 정속충 이라 하는지,
    이런것들은 차가 뒤집혀서 다 뒤져야돼 염병할……

  42. 웃긴다 내용을 확인하니, 1차로에서 2분이상 운전하면 7만원이다 속도는 정속도를 넘으면 안된다. 니들이 생생각하는 그런 규정이 아니다 그리고 3차로 이상이어야 해서 정작 2차로에서는 상관없는 규정이다

  43. 추월차선 정속주행 단속하기 전에, 제한속도 110으로 달리고 있는 차를 추월하는 과속차량부터 단속해야 하는 거지. 정속주행 길막이라고 하는 사람들 조사해봐. 습관성 과속병자들이다. 입법 하기만 해봐라 가만 안놔둔다 이 과속 조장하는 공무원들. 추월차선 과속단속 안하기만 해봐.

  44. 추월차선 정속주행 단속하기 전에, 제한속도 110으로 달리고 있는 차를 추월하는 과속차량부터 단속해야 하는 거지. 정속주행 길막이라고 하는 사람들 조사해봐. 습관성 과속병자들이다. 입법 하기만 해봐라 가만 안놔둔다 이 과속 조장하는 공무원들. 추월차선 과속단속 안하기만 해봐.

  45. 남이 과속을 하던말던 본인보다 빨리가면
    비켜줘야지 왜 과속이네 어쩌네 떠드는거지
    님들 분하면 신고하면 되요
    근데 상식적으로요 사람이 급하게 달리는데
    본인이 과속하면서까지 가야하는 일이 있는겁니다
    평생 급할일 없이 살아본 사람들이야
    어떨지 모르지만 빨리가는차가 도로에서 빠져주면 막히는일도 덜할겁니다 그리고 그들이 벌금을 내면 되는거죠
    화장실이 급해서 바지에 쌀거 같을수도 있고
    전 저보다 빨리달리면 비켜줘요
    나중에 나도 혹여 급한일있을때 배려받길 바라면서 ..
    님들도 맘좀 이쁘게 쓰세요

  46. 남이 과속을 하던말던 본인보다 빨리가면
    비켜줘야지 왜 과속이네 어쩌네 떠드는거지
    님들 분하면 신고하면 되요
    근데 상식적으로요 사람이 급하게 달리는데
    본인이 과속하면서까지 가야하는 일이 있는겁니다
    평생 급할일 없이 살아본 사람들이야
    어떨지 모르지만 빨리가는차가 도로에서 빠져주면 막히는일도 덜할겁니다 그리고 그들이 벌금을 내면 되는거죠
    화장실이 급해서 바지에 쌀거 같을수도 있고
    전 저보다 빨리달리면 비켜줘요
    나중에 나도 혹여 급한일있을때 배려받길 바라면서 ..
    님들도 맘좀 이쁘게 쓰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