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닥다닥 붙어사는 아파트
그만큼 서로 마찰이 잦은데
주차 문제도 빼놓을 수 없다

제보자가 받은 황당한 쪽지 / 보배드림

우리나라의 지배적 거주 공간인 아파트는, 한 건물에 많은 사람을 수용하다 보니 입주민들 사이에서 이런저런 갈등이 빚어진다. 층간소음이나 흡연, 사생활 침해 등 물리적으로 가까이 지내다 보니 발생하는 문제들은, 심하게는 살인 사건이 일어날 정도로 민감한 사안이 되었다.

그중 하나인 주차 문제 역시 빌라와 아파트를 가리지 않고 문제가 되는 사례인데, 입주 차량에 비해 공간이 부족하다 보니 퇴근 시간만 되면 주차와의 전쟁을 치러야 할 정도이다. 이 때문에 차량 통행을 방해하는 민폐 주차 차량이 이슈가 되는 경우가 잦은데, 최근에는 극히 정상적인 주차에도 꾸지람을 들은 차주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김현일 에디터

제보자의 주차 위치 / 보배드림
문 손잡이에 껴 놓은 쪽지 / 보배드림

화물차가 아파트 품격을 망친다
한 입주민이 남긴 황당한 쪽지

지난 2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올라온 게시물에 의하면 제보자는 지하 주차장에 화물차를 주차했다가 황당한 요청을 받았다. 사건이 발생하기 이틀 전, 제보자는 비가 내리는 탓에 지하 주차장에 차를 댔는데 주차 자리 침범이나 통행 방해 등의 문제는 전혀 없었다.

그런데 한 입주민이 운전석 문손잡이에 쪽지를 남겨뒀고, “아파트 품격을 위해서라도 화물차는 뒤쪽에 주차하시면 어떨까요”라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이에 제보자는 “서러워서 이사를 할까 고민 중입니다”라며 속상함을 토로했다.

화물차는 미관에 안 좋다는 쪽지 / 보배드림
되려 화를 내는 민폐 주차 사례 / 보배드림

화물차는 뒤로 고급차는 두 칸
외형이 곧 권력인 기이한 주차장

지난 2016년에도 포터 차량을 아파트 앞쪽에 주차했다가, “화물차는 미관에 안 좋습니다, 뒤편에 주차 부탁드립니다”라는 메모를 받은 사연이 화제가 됐었다. 이에 네티즌들은, “자기 집 앞에 차도 못 세우나요?”라며 분노했다.

사실 이런 유형의 사건은 그렇게 흔한 경우가 아닌데, 오히려 고급 차량이 주차 구역을 침범해 민폐 주차를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심지어 그런 차주들은 다른 입주민들의 불평에 뻔뻔한 반응을 보이는 사례가 많았는데, 그만큼 자동차를 허영심 충족의 수단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일 것이다.

롤스로이스 민폐 주차 사례 / 보배드림
경차 주차구역까지 점령한 민폐 주차 / 보배드림

“롤스로이스엔 절하겠네”
네티즌들의 반응은

한편, 화물차가 아파트 품격을 떨어뜨린다며 이동 주차를 요구했다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인격도 없으면서 아파트 품격은 무지 찾네”, “맞춤법이 품격이 없네요”, “진짜 제정신이 아니네요”, “저분은 대체 어떤 차를 타고 다니길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람 상대하는 일이 제일 힘들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람들은 각기 다른 가치관과 행동 양식을 갖고 살아간다. 그렇기에, 딱 봐도 이상한 행동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해하려 애쓰거나 잘못된 점을 고쳐주려 노력하기보다 콧방귀 한번 뀌고 무시하는 것이 현명하지 않을까.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5
+1
91
+1
9

65

  1. 그렇게 쪽지 남긴 인간은 얼마나 품격있는 車를 끌고 다니기에 (품격云云…)하나?
    차량의 차종(車種)보다 인성의 품격이 더 중요하고 우리 사회에 필요한 게 아니던가? 시거던 떫지나 말아야 한다.
    품격? 누군지 몰라도 한심한 인간같네…

  2. 잣같은 새끼들의 개소리니 그냥 거기에 주차하세요. 미관에 참 좋아 보입니다. 트럭이 어때서…. 미친것들……미관에 좋기만하네…….

  3. 평등한 주민의 권리를 부당하게 무시하는 안내글을 적은 사람이 원하는 데로 아파트뒤편 주차장에 주차하면 또 다른 주민이 쪽지로 아파트값 떨어질것을 우려하여 고급차 구입하게 하거나 또 다른 주차장이나 아파트 바깥에 주차하게 하려는 의도가 있을수 있으며 분명한 주민의 평등한 권리를 침해하는 소지가 다분하며 인권을 무시하고 포터를 자가용으로 타는 자영업자들에게는 생존이 걸린 문제 문제로서 포터타는 사람들을 하인취급한 글적은 사람에게 전국화물노조는 이 문제를 법적으로 걸고 넘어지는 초강수를 써야한다.

  4. 구더기 인생 지게목발 찬스잡고 부자되더니 아직도 인성은 더러운 것 같은데 앞집과 같은 통로에 사시는 분 들의 품격을 위하여 지하 주차장에서 차와 함께
    하시면 어떨까요?

  5. 구더기 인생 지게목발 찬스잡고 부자되더니 아직도 인성은 더러운 것 같은데 앞집과 같은 통로에 사시는 분 들의 품격을 위하여 지하 주차장에서 차와 함께 하시면 어떨까요?

  6. 남한은 2군 중진국..미개한 유교민족성. 사촌땅배아퍼.의 수준낮은 남한인데…품격타령하는게 재밌네.몸뚱아리는 구린네 나는데 승용차탄다고 구린네가 없어질까?

  7. 차값에 비례해서 범칙금 올리고
    보험도 비싼차나 싼차나 동일하게 정액
    보상받고 보험료는 차값과 비례하게하면
    비싼차 타고 다닐것들만 손해보고 타게만들어야한다

  8. 당신은 밥도안먹고 고기도 안먹고사냐? 당신 먹는것 다 화물차로 운반 하거든! 왜 인간들이 허세가 그리 심한지, 인간이 먼저되라 고급 아파트 살면은 그 만한 인격을 갖춰라 개뿔도 인격은 안되있으면서 허세만 부리고있네 배려가 뭔지 좀 배워라!

  9. ㅅㅂ 중국이네 그냥. 뭔놈의 선진국이야 한국이지 짱께하고 동급이네. 작은 중국이란 말이 헛소리가 아니다. 자본주의 극을 달리네. 닭장 아파트에 뭔 품격이 있냐. 부동산거품 싹빠져 리셋하고 다시시작해야한다 한국은.

  10. 이런쪽지 대체이건뭔가요!!!몰상식 또라인가요!! 예의상식좀 갖고살지 본인은 얼마나 고급진 차를 몰고 있는지 궁금하네 고급차 두칸씩 쓰는건 괜찮은가 차~암나 별스럽게 사네

  11. 정말 어이 없는 글씨들 이네
    차가 너무 더럽다면 세차하며 다니세요 라고 할수
    있지만
    화물차가 미관상 나쁘다?
    갑질이네
    저런 글종이 쓴 놈 년들이 품격이 없네
    갑질하는것들이 집값을 내리고 있지ㅡ!

  12. You Are Crazy!!! 아파트 값 신경쓰지 마시고 너 님 꼴 값이나 신경쓰세여… 인성을 밥말아 드셨나 잘배운 인성을 그런 쓰래기 값도 안나오는데 쓰다니..

  13. 무시하면 당연한줄 알고 비싼차(?)는 그래도 된다는 썩어빠진 생각을 하게 하는것
    내차가 좋은차이고 비싼차 이면
    당연히 거기에 맞는 인격과 품격을 갖추는거야
    실제로 그런 사람들은 알맞게 주차하거나
    불편한 사람들은 잘되어있는 주택단지 살거나
    주차선이 큰곳을 간단다

  14. 요즘 미친분들이 많아요.자기가 또라이 인지도 모르는것이 문제입니다. 다른사람 사는 방식 인정 못하고 터무니 없는 자기 기준으로 남의 삶에 간섭 하는 사람들 피곤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