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별거 없네?” 살다 살다 쌍용이 실적 1위 하는 날도 다 봅니다

10
27052

쌍용 토레스 판매 순항
7월 판매량 1위 기록
좋은 분위기 이어갈까

토레스 시승차 /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전주ll머슬카’님 제보

쌍용차는 요즘 두 가지의 상황에 부닥쳐져 있다. 하나는 KG그룹 인수전의 난항과 또 하나는 토레스의 대박 행진이다. 냉탕과 온탕을 오가는 쌍용차의 근황은, 보는 이들이 조마조마한 상황이며, 향후 쌍용차가 다시 일어서는 데 있어 걸림돌이 될지 걱정하는 이들도 적지 않은 상황이다.

최근 쌍용차 토레스의 호재 소식이 들려왔다. 그것은 바로 쌍용차의 야심작 토레스의 판매 실적인데, 마이너스의 향연이던 쌍용차에게 봄날이 오는 거 같은 소식이라 수많은 쌍용차 팬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과연 토레스의 판매 실적은 어땠기에, 이슈 거리로 작용했는지 오늘 이 시간 함께 알아보자.

권영범 에디터

쌍용차 7월 판매실적
토레스가 1등을 차지

거두절미하고 토레스의 판매량을 살펴보자. 지난 7월 한 달간 쌍용차는 총 6,100대의 자동차를 팔았다. 그중 상위권을 차지하는 자동차는 여전히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이며, 꾸준하게 1,200대 수준의 판매량을 보인다.

그러나, 쌍용차의 효자상품이던 렉스턴 스포츠의 실적을 앞지른 차가 있었으니 그 차의 정체는 바로 토레스다. 7월에 집계된 판매량은 총 2,752대로 6,100대 판매량 중 45%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했다.

토레스 시승차 /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수원ll신근’님 제보
토레스 시승차 /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수원ll신근’님 제보

현재까지 쌍용차가 토레스의 계약을 받은 대수는 5만 대에 육박한다. 전문가는 쌍용차가 생산인력이 따라준다면, 호재의 연속이 될 것임을 예상했다.

KG그룹의 인수전도 긍정적으로 변할 수 있음을 알렸다. KG그룹과 토레스 실적은 어떤 상관관계가 있기에 이럴까?

쌍용차 채권단 / 사진 = 헤럴드 경제
쌍용차 평택 공장 / 사진 = 헤럴드 경제

토레스의 실적은
채권단을 설득하기에
좋은 근거가 될 수 있어

쌍용차 관계자는 이번 토레스 실적에 대해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혔다. “현재 채권단은 부품 등을 납품하는 협력업체로 구성되어 있다.”, “낮은 변제율 때문에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수치일지라도, 토레스가 지속해서 잘 팔리면 오히려 협력 업체 입장에서도 이익이다.”라는 입장을 밝힌것이다.

따라서 이번 토레스의 호재 통해 채권단을 설득하겠다는 게 쌍용차의 입장이다. 아울러 KG그룹 또한 실질 변제율을 6.79%에서 36.39%로 올려 회생계획안을 제출한 만큼, 채권단이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달린 문제로 업계는 바라보고 있다.

토레스 시승차 /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 IRES’님
토레스 시승차 /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 IRES’님

아울러 쌍용차 또한, 채권단과 인수전을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한 노력도 불사하는 중이다. 안정적인 양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달 11일부터 평택 공장을 주간 2교대로 전환한 게 포착되었다.

여기에 쌍용차 생산직도 여름휴가 반납 및 주말 특근을 자처할 정도로, 쌍용차의 내부적으로 활발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음을 알렸다. 토레스의 흥행과 인수전의 성공적인 결과가 안기길 기원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
+1
9
+1
3
+1
1
+1
2

10

  1. 진짜 1등을했다면 정말 축하해야할일이긴하네이참에 다른 신차들도 멋지고이뿌게 또한성능및실내디자인까지해서잘뽑아내서 좋은결과 쭈욱이어나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현기차도 좋다면좋은차지만 성능하자. 급발진.등 그런거엔 발뺌하는 현기차는 타고싶은 마음이 일절없어 국민이키워준 현기차 이참에 혼도나고. 쌍용차는 우리국민들이 잘 일으켜서 좋은 브랜드로 발전했으면하는 생각이야

  2. 진짜 1등을했다면 정말 축하해야할일이긴하네이참에 다른 신차들도 멋지고이뿌게 또한성능및실내디자인까지해서잘뽑아내서 좋은결과 쭈욱이어나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현기차도 좋다면좋은차지만 성능하자. 급발진.등 그런거엔 발뺌하는 현기차는 타고싶은 마음이 일절없어 국민이키워준 현기차 이참에 혼도나고. 쌍용차는 우리국민들이 잘 일으켜서 좋은 브랜드로 발전해나갔으면하는 생각이야

  3. 참 알바들 많네! 차 살돈도 없는것들이 말은 많아..
    국내 80프로가 현기차가 독점 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나름 경쟁력 가진 차가 나왔다는데 축하 해주고 격려 해 줘야지..쌍용 관계자들 얼마나 노력 했을지 감히 짐작도 몬하는 것들이..참 못났다..
    지들은 얼마 좋은차 몰고 다니는지 보고 싶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