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전기차 인데 “아반떼 보다 싸다”.. 드디어 나오는 가성비 甲 신차

임열 기자 조회수  

폭스바겐 EV 해치백 ID. 1 공개
3천만 원 가격 책정 예상된다
공개된 정보들과 예상 정보는?

사진 출처 = 'Motor1'
사진 출처 = ‘Motor1’

최근, 폭스바겐은 역사상 가장 큰 볼륨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2027년까지 9개의 신모델을 출시하고, 목표 지향적인 방식으로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야심 찬 계획이다. 폭스바겐 계획의 첫머리 전기차 모델 공개되어 화제를 불러 모았다.

로드맵의 선봉장으로 채택된 차는 ID. 1이다. ID. 1은 5도어 EV 해치백으로, 유럽 시장 제패를 목표로 하여 출시된 폭스바겐의 야심작이다. ID. 1이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을까?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사진 출처 = 'Carscoops'
사진 출처 = ‘Carscoops’
사진 출처 = 'The Herald'
사진 출처 = ‘The Herald’

EV 5도어 해치백
유럽 감성의 총화

폭스바겐이 유럽에서 출시될 예정인 엔트리 전기차인 ID. 1의 첫 공식 티저를 공개했다. 2027년에 출시될 예정인 ID. 1은, 20,000유로(한화 약 3,000만 원)에 출시될 예정이다. 폭스바겐 CEO 토마스 샤퍼는 ID. 1을 “유럽을 위한 저렴하고 품질 좋은, 수익성 있는 전기 폭스바겐”이라고 칭했다.

ID. 1는 일반적인 경우보다 조금 높은 전고를 지닌 5도어 EV 해치백으로 추정된다. 공개된 이미지에서 전면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전면부에서 검은색 그릴에 통합된 3D LED 그래픽 헤드라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앞 범퍼의 얇은 DRL이 어우러져 폭스바겐 특유의 감성을 자아낸다.

사진 출처 = '폭스바겐'
사진 출처 = ‘폭스바겐’
사진 출처 ='Reddit'
사진 출처 =’Reddit’

플랫폼부터 작고 실용적
예상 경쟁 모델은?

ID. 1은 약간 더 큰 ID. 2 all과 공유하는 MEB 플랫폼의 축소 버전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컴팩트한 그 특성 덕분에 더 작고 저렴한 배터리 팩을 장착할 수 있으며, 단일 전기 모터와 페어링 될 가능성이 높다. 해당 플랫폼은 추후 다른 엔트리 레벨 EV에 사용될 가능성이 높다.

경쟁 모델로는 푸조 E-208 등이 있으며, 가격과 성능 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경쟁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ID. 1의 가장 큰 강점은 가격 경쟁력과 최신 기술력이다. 특히 폭스바겐의 탄탄한 브랜드 신뢰도와 MEB 플랫폼의 효율성이 더해져 시장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출처 = 'Motor 1'
사진 출처 = ‘Motor 1’
사진 출처 = 'Electrive'
사진 출처 = ‘Electrive’

향후 전략의 핵심 모델
시장 강타할 수 있을까

ID. 1은 단순한 전기차가 아닌, 폭스바겐이 전기차 시장에서 재도약을 노리는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유럽 내에서 전기차 수요가 계속 증가하는 가운데, ID. 1이 얼마나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지가 성공의 열쇠가 될 것이다.

ID. 1의 성공 여부는 향후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략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경쟁이 치열한 EV 시장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gmail.com

관련 기사

author-img
임열 기자
Imy@autopost.com

댓글1

300

댓글1

  • 환영합니다

[오토이슈+] 공감 뉴스

  • "와.. 눈 뜨고 당했다" 역대급 자동차 도난 사태, 아빠들 비상 걸렸다
  • 한국에선 욕 먹고 미국에선 '인기 폭발'.. 싼타페, 역대급 근황 터졌다
  • 귀엽기만 했던 '3천만 원대' 전기차.. 결국 캠핑족 저격 예고 나섰다
  • 도로 위 경차 차주들.. '돈 없는 거지들'이라 무시해도 괜찮은 이유
  • 단돈 '4천만 원'에 계약.. 하이브리드 SUV, 미친 인기 모델 4종
  • 제네시스 명함도 못 내밀 '역대급 신차'.. 아빠들 벌써 난리 난 상황

공유하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