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작다고 무시 했는데 ‘날벼락’.. 대박 냄새 세단 등장에 현대기아 비상

조용혁 기자 조회수  

25년 역사 가진 혼다 시티
한정판으로 차별화 나선다
기존 모델 대비 차별점은?

사진 출처 = ‘Honda’

인도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혼다의 소형 세단, 시티가 한정판 모델을 공개했다. 바로시티 Apex Edition다. 해당 모델은 기존 V 트림과 VX 트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수동변속기(MT)와 무단변속기(CVT)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1998년 출시 이후 25년 넘게 인도 시장에서 판매된 시티는 동급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모델 중 하나다. 지속적인 디자인 개선과 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해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왔다. Apex Edition 출시를 통해 혼다는 브랜드의 고급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프리미엄 세단을 원하는 고객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Apex Edition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모델과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 실내에는 베이지 톤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레더렛 계기판, 콘솔 가니쉬, 도어 패딩을 적용했다. 여기에 7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를 추가하고, 전용 시트 커버와 쿠션까지 제공해 실내 분위기를 한층 고급스럽게 만들었다.

사진 출처 = ‘Reddit’
사진 출처 = ‘Reddit’

‘Apex Edition’만의 차별화 요소는?

Apex Edition은 외관에서도 기존 모델과 차별화를 꾀했다. 차체 곳곳에 ‘Apex Edition’ 전용 배지와 엠블럼을 부착해 한정판 모델만의 특별한 정체성을 강조했다. 또한, 세련된 디자인 요소를 추가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다.

혼다 측은 Apex Edition이 단순한 디자인 변화가 아닌,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적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인도 시장에서 세단 수요가 여전히 높은 점을 고려해, 경쟁 모델 대비 차별화된 프리미엄 요소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혼다카즈 인디아의 쿠날 베르(Kunal Behl) 마케팅·판매 담당 부사장은 “시티는 인도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모델 중 하나로, 혼다 브랜드의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라며 “Apex Edition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패키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Apex Edition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한정 생산되는 만큼 빠르게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기사

author-img
조용혁 기자
Choyh@autopost.com

댓글0

300

댓글0

[오토이슈+] 공감 뉴스

  • 그랜저 보다 싼데 '1,600km' 간다.. 역대급 가성비 신차, 마침내 출시
  • 현대차 베낀 주제에 '7천'.. 테슬라 신차, 유독 욕 먹는 이유 '이것'
  • 삼성·SK·LG "전부 박살".. 국산 배터리, 결국 터져버린 최악의 상황
  • 전쟁 덕에 자동차 손절 당한 러시아.. 결국 '이 지경'까지 갔습니다
  • "와 단종인 줄 알았는데".. 쉐보레 스파크, 역대급 비주얼 부활 선언!
  • 한국 콕 짚어 '압박'.. 美 트럼프 한 마디에 국산차 업계 결국은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