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가진 돈은 딱 ‘5천’.. 깡통 팰리세이드 VS 풀옵션 싼타페, 정답은?

조용혁 기자 조회수  

가진 돈은 딱 5천만 원
이 돈으로 SUV 산다면?
싼타페 VS 팰리세이드

사진 출처 = ‘현대차’

최근 현대차가 출시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에 대해 많은 소비자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름만 빼고 다 바꿨다고 해도 될 정도로 많은 변화를 이룬 해당 모델. 물론 그만큼 가격이 인상되기는 했지만 그래도 수입차 보다는 저렴하고, 무엇보다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추가되면서 사전 계약 첫날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이에 한 소비자는 이런 고민을 올렸다. 5천만 원을 가지고 있는데 싼타페를 사야할 지, 아니면 팰리세이드를 사야할 지에 대해서다. 자동차는 본래 자신의 상황에 맞춰 사는 것이 가장 좋긴 하다. 그래도 조금이라도 잘 샀다 말을 들으려면 비교 분석이 필수 아니겠는가? 이번 시간에는 5천만 원의 예산으로 구매할 수 있는 싼타페와 팰리세이드 모델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진 출처 = ‘현대차’
사진 출처 = ‘현대차’

5천만 원으로 싼타페 산다면
풀옵션까지도 노려볼 수 있다

5천만 원으로 싼타페를 산다면 선택지가 매우 다양하다. 2.5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캘리그래피 6인승 AWD에 악세사리를 제외한 모든 선택 품목을 추가한 풀옵션도 구매 가능하다. 이렇게 할 경우 차량 가격은 4,970만 원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풀옵션까진 아니더라도 꽤 많은 옵션을 넣을 수 있다. 2WD는 캘리그래피 6인승까지 모두 선택 가능하며, AWD는 캘리그래피 5인승이 5천만원을 약간 넘는 5,028만 원이다. 캘리그래피에 선택 품목을 더 추가하고 싶다면 2WD로 가야하며, 풀옵션 모델을 원한다면 5인승 모델을 선택해야 한다.

사진 출처 = ‘현대차’
사진 출처 = ‘현대차’

5천만 원에 팰리세이드 산다면
익스클루시브 밖에 방법이 없다

5천만 원으로 팰리세이드를 산다면 최하위 익스클루시브 밖에 선택할 수 없다. 그나마 2.5 가솔린 터보 모델은 선택 품목을 더 추가할 수 있지만 하이브리드는 그마저도 안된다. 익스클루시브 2WD를 선택하는 순간 4,968만 원(7인승, 9인승은 4,982만 원)으로 5천만 원 한도에 딱 걸린다. 그래도 플래그십 모델이니 기본으로 적용된 옵션이 꽤나 좋다. 옵션표를 살펴보고 이 정도만 해도 충분하다고 싶으면 선택하면 된다.

2.5 가솔린 터보의 경우 2WD는 선택 품목을 모두 선택할 수 있으며, 4WD는 옵션을 1~2개 정도 빼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듀얼 와이프 선루프나 빌트인 캠 2 플러스+증강 현실 내비게이션을 빼거나 5천만 원을 약간 넘는 것을 감안하고 빌트인 캠 2 플러스+증강 현실 내비게이션을 빼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출처 = ‘현대차’
사진 출처 = ‘현대차’

자신의 상황에 맞춰
구매할 수 있는 현명함 필요

자동차를 구매하는 행위에 있어 정해진 정답은 없다. 그렇기에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만약 5천만 원으로 싼타페를 사겠다면 아이가 둘까지 있거나, 자신의 집 주차장이 폭이 좁은 경우, 풀옵션을 선호하는 경우에 추천한다. 자동차를 오래 타고자 하는 소비자에게도 추천한다. 중형 SUV니 패밀리카로 무난하게 탈 수 있고, 더 많은 옵션이 장기 운행에 유리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깡통이더라도 팰리세이드를 추천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다. 먼저 아이가 3명 이상일 경우다. 싼타페도 6~7인승 옵션이 있긴 하지만 3열 좌석은 사실상 예비용으로 없는 좌석 취급해도 무방한 수준이다. 이 부분은 카니발이라는 훌륭한 대체제가 있지만 미니밴 보다는 SUV를 더 선호할 경우 팰리세이드 밖에 답이 없다. 그다음에는 나는 무조건 크고 넓은 차를 원한다면 역시 팰리세이드로 가는 것이 좋다. 싼타페와 팰리세이드의 크기 차이는 꽤 큰 편이다. 그 외에는 취향에 맞게 차를 선택하면 되겠다.

관련 기사

author-img
조용혁 기자
Choyh@autopost.com

댓글1

300

댓글1

  • 슈퍼로찌

    싼타페 풀옵션 가지

[오토이슈+] 공감 뉴스

  • 보조금 더했더니 '3천만 원대 확정'.. 현대기아 비상 걸렸다는 신차
  • 팰리세이드 값인데 '1,200km 간다'.. 마침내 한국 오는 초대박 SUV
  • 현대차 표절 아니냐는 '이 車'.. 까고 봤더니 "성능 수준 대박이네"
  • GV70 차주들 어쩌나.. '5천만 원대' 미친 성능 SUV 마침내 등장
  • 재벌 남친 만나더니.. '5억 페라리' 두 대나 뽑았다는 걸그룹 멤버
  • 출시만 했다면 '포르쉐 박살'이라는 국산 슈퍼카.. 정체 뭐길래?

공유하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