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셀토스 이제 어쩌나.. ‘대박 조짐 200%’라는 역대급 소형 SUV 등장

조용혁 기자 조회수  

닛산 신형 킥스 모델
중동 시장 전격 출시
대담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 눈길

사진 출처 = ‘Nissan’
사진 출처 = ‘Nissan’

닛산이 중동 시장을 겨냥한 신형 ‘킥스’를 출시했다. 기존 모델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풀체인지 모델로, 2024년 8월 미국에서 공개된 신형과 동일한 사양을 적용했다. 두바이에서 열린 공식 행사에서 닛산은 신형 킥스가 지닌 강렬한 개성과 디자인 혁신을 강조, 기존 컴팩트 SUV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신형 킥스는 기존 모델 대비 더욱 커진 차체와 공격적인 외관을 앞세운다. 아스레틱 스니커즈의 밑창에서 영감을 얻은 측면 패널과 19인치 알로이 휠이 역동적인 감각을 극대화한다. 전장, 전폭, 전고가 모두 확장되어 도로 위에서의 존재감이 한층 강화됐다. 단순한 소형 SUV가 아닌, 프리미엄 감성을 지닌 크로스오버로 거듭난 모습이다.

파워트레인은 2.0L 자연흡기 엔진과 최신 엑스트로닉 CVT 변속기가 조합되어, 강력한 가속 성능과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효율성을 동시에 실현했다. 닛산은 “민첩한 주행 감각과 경제성을 모두 잡은 최적의 패키지”라고 강조하며, 중동 시장의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사진 출처 = ‘Nissan’
사진 출처 = ‘Nissan’

하이테크 인테리어와
최첨단 안전 기술 탑재

실내 공간은 기존 모델 대비 확연히 업그레이드됐다. 넓어진 실내 공간과 고급스러운 소재를 활용한 인테리어는 중형 SUV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여기에 파노라마 선루프와 ‘제로 그래비티’ 시트가 적용돼 장거리 주행에서도 피로감을 최소화했다.

센터페시아에는 두 개의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한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며, 10개의 보스 프리미엄 스피커 시스템이 탑재돼 음향 품질 또한 동급 최고 수준이다. 닛산 측은 이를 두고 “기술과 감성의 완벽한 조화를 이룬 실내 공간”이라고 강조했다.

안전 사양도 대폭 강화됐다. 닛산의 반자율주행 시스템인 ‘ProPILOT’이 적용되었으며, 자동 긴급 제동, 후측방 경고,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됐다. 닛산은 신형 킥스가 동급 SUV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성과 운전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신형 킥스는 현재 중동 지역에서 S, SV, SV+, SL 등 총 4가지 트림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닛산의 글로벌 전략 ‘The Arc’의 일환으로 2026년까지 총 5개의 신형 모델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닛산은 이번 모델을 통해 중동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관련 기사

author-img
조용혁 기자
Choyh@autopost.com

댓글0

300

댓글0

[오토이슈+] 공감 뉴스

  • 보조금 더했더니 '3천만 원대 확정'.. 현대기아 비상 걸렸다는 신차
  • 팰리세이드 값인데 '1,200km 간다'.. 마침내 한국 오는 초대박 SUV
  • 현대차 표절 아니냐는 '이 車'.. 까고 봤더니 "성능 수준 대박이네"
  • GV70 차주들 어쩌나.. '5천만 원대' 미친 성능 SUV 마침내 등장
  • 재벌 남친 만나더니.. '5억 페라리' 두 대나 뽑았다는 걸그룹 멤버
  • 출시만 했다면 '포르쉐 박살'이라는 국산 슈퍼카.. 정체 뭐길래?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