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든 3,000만 원 안 넘겼죠” 토레스 옵션은 이것만 추가하면 됩니다
편집장 조회수
판매량 대박 쌍용 토레스
트림별 옵션 분석
어떻게 사야 가성비 좋을까?
쌍용차가 이렇게 대박이 날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 못 했을 것이다. 실제로 판매량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토레스는 엄청난 저력을 보여주며 쌍용차 부활의 시발점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다. 그래서 요즘 많은 주변 사람들이 토레스 구매 관련 질문을 하곤 한다.
특히 옵션 선택에 대한 질문이 매우 많은데, 그래서 오늘은 직접 옵션 표를 살펴보며 토레스 옵션 추천 기사를 내보내려 한다. 깡통으로도 충분한지, 어느 정도 옵션을 추가하는 게 좋은지, 그냥 풀옵션을 사는 게 속 편할지 함께 알아보자.
글 박준영 편집장
T5, T7 트림으로 구성
시작 가격은 2,740만 원
가성비는 훌륭해
토레스의 트림은 매우 간결하다. T5, T7 두 개밖에 없기 때문에 선택의 고민이 나름 깔끔하다고 할 수 있겠다. 먼저 2,740만 원부터 시작하는 기본 사양을 살펴보면 꽤나 탄탄해 보인다. 요즘 신차들은 기본 사양에도 어지간한 옵션들은 다 넣어놓는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부분이다. 토레스엔 1.5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아이신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며, 눈에 띄는 점은 LED 램프가 기본 사양이라는 점이다.
3분할 디지털 클러스터와 오토 홀드 기능이 포함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LED 룸램프, 2열 에어벤트, 2열 6:4 분할 시트도 기본 사양이기 때문에 실용적인 부분에선 기본 사양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욕심부리지 않는다면
기본 사양도 나쁘지 않다
편의 사양으론 패들쉬프트, 일반 크루즈 컨트롤, 애프터블로우,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이 기본 사양이다. 여기에 진보한 ADAS 시스템도 기본 적용됐는데,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든다. 기본 사양에 추가 가능한 옵션은 4륜 구동과 50만 원짜리 선루프, 20만 원짜리 무릎 에어백, 100만 원짜리 딥 컨트롤 패키지, 40만 원짜리 투톤 루프 익스테리어, 140만 원짜리 벨류업 패키지가 있다.
여기서 딥 컨트롤 패키지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후측방 경고, 안전 하차 경고와 무선 충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하는 것이 좋다. 요즘 차에 반자율 주행기능은 매우 중요한 옵션이기 때문이다. 140만 원짜리 밸류 업 패키지에는 오토라이트 컨트롤과 스마트키, 스마트 하이빔, 전방 주차 보조 경고, 19인치 휠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면 양보할 수 있는 부분이다.
T7 선택 시 3,000만 원 이상
어느 정도 타협하는 것을 추천
상위 트림인 T7을 선택하면 3,020만 원으로 280만 원을 더 지불해야 한다. 추가되는 사양을 보면 실내 무드램프와 운전석 시트 업그레이드, 2열 열선시트와 밸류업 패키지로 묶여있던 사양들이 기본 사양에 포함된다. 사양 대비 가격 상승 폭이 조금 높다는 생각이 들지만, 내장 사양은 T5에서 옵션으로 선택이 불가능한 옵션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것을 원한다면 T7을 골라야 한다.
T7에서도 선루프와 무릎 에어백, 딥 컨트롤 패키지는 옵션으로 선택해야 하며, T7에선 60만 원짜리 스마트 테일게이트와 20인치 휠, 80만 원짜리 천연가죽 시트 패키지, 170만 원짜리 하이 디럭스 패키지, 30만 원짜리 인테리어 패키지가 있는데, 하이 디럭스 패키지를 선택하면 휠과 스마트 테일게이트, 조수석 파워시트, 천연가죽 시트, 인테리어 패키지가 모두 포함된다.
결론은 토레스를 선택할 때 가성비를 중시한다면, T5 트림에 딥 컨트롤 패키지 정도를 넣는 2천만 원 후반 사양을 추천하며, 욕심을 부린다면 T7 트림을,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사실상 풀옵션을 구매해야 한다. 선택은 소비자들의 몫이다.
댓글1
토레스 19인치 없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