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대박 100%’ 국내 출시하면 딱이라는 르노 의외의 SUV 정체
조용혁 기자 조회수
국내서도 익숙한 브랜드 르노
인도 전략형 모델에 관심 UP!
의외로 알찬 구성 가진 해당 모델은?
인도나 아프리카, 남미 지역의 경우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이 전략형 모델로 승부를 보는 시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는 현대차와 기아 등 국산차 업체들 역시 마찬가지다. 보통은 현지 사정에 맞춘 옵션, 사양, 가격 등을 구성하기에 동일한 브랜드의 모델이라 하더라도 세계적으로 시판되는 모델들과는 다소 괴리감이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의외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모델들이 존재하기도 한다. 르노의 인도 시장 전력형 SUV 역시 마찬가지다. 국내 소비자들 사이 “출시만 하면 대박일 것이다”라는 반응을 얻고 있다는 르노의 인도 시장 전략형 SUV, 과연 어떤 모델이길래 이런 말까지 나오는 것일까?
현대차 베뉴와 비슷하다
르노의 세련된 외관 특징
2021년에 처음으로 공개된 소형 SUV 카이거는 인도시장 전략 차량으로, 생산도 인도 공장에서 이뤄진다. 프랑스와 인도 디자인 센터의 공동 개발로 만들어졌으며, 전장 3,991mm, 전폭 1,750mm, 전고 1,600mm, 휠베이스 2,500mm의 크기로 현대차의 베뉴를 연상케 한다.
차의 외관을 살펴보면, 그릴과 범퍼 등 전면부는 전반적인 르노의 SUV 차량과 동일하게 패밀리 룩을 유지하고 있지만, 크기를 커 보이게 하기 위해 입체감을 보다 더 살린 모습이 눈에 띈다. 후면부는 루프라인부터 완만하게 떨어지는 모습으로 부드러운 모습을 연출했으며, 곳곳에 디테일을 살렸다.
무난한 수준의 성능
국산차에 비해 아쉬운 실내
파워트레인 역시 특별할 것 없지만 컴팩트한 모습. 3기통 1.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자연 흡기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5단 수동 변속기 및 5단 자동 변속기로 최대 100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과하지 않은 성능에 누구나 탈 수 있는 크기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현지에서는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실내 구성도 저렴한 소형 SUV답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 중앙 디스플레이는 터치식으로 물리 버튼을 최소화했고, 적재 공간은 405L로 소형차치고는 넓은 편이다. 2열 시트 폴딩 역시 가능하다. 국산차 대부분은 첨단 사양의 실내 구성을 보유하고 있지만 카이거는 그렇지 못해 아쉬움도 조금은 느껴진다.
국내 시장 출시 가능성?
네티즌들은 기다린다
르노의 카이거는 현재 인도에서만 생산, 판매되고 있지만, 타 국가에 도입 가능성이 있다고 이야기가 전해지기도 한다. 다만 아직 한국에서는 별다른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이거의 첫 공개 당시, 한국 시장에서 반응이 나쁘지 않았기에 소비자들은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르노의 소형 SUV 카이거를 처음 본 네티즌들은, “저렇게 괜찮은 차가 많은데 한국에서는 볼 수 없다는 게 아쉽다.”, “아무리 잘 만들었다고 해도 국산차보다 성능은 떨어질 것 같다.”, “르노코리아가 이번 기회에 수입해 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