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php echo do_shortcode('[wpseo_breadcrumb]'); ?>

렉스턴 스포츠는 장난감 수준, 끝판왕이라 불리는 포드의 신형 픽업트럭 정체

김진수 기자 조회수  

포드 슈퍼듀티 풀체인지 공개
한껏 살린 거친 감성
전 세계는 픽업트럭 열풍

우리나라 일반인들 사이에선 아직은 마이너한 픽업트럭. 하지만 레저 스포츠가 발달하고 개인의 공간이 충분한 미국에서는 픽업트럭은 잘 팔리는 인기 있는 세그먼트 중 하나다.

우람한 크기와 거친 감성, 짐을 싣고 다닐 수 있는 적재 용량은 다른 자동차는 가질 수 없는 픽업트럭만의 매력이다. 그리고 이번에 이러한 픽업트럭의 매력을 고스란히 살린 픽업트럭이 포드에서 공개됐다. 과연 어떤 모델일까?

류현태 인턴 에디터

포드 슈퍼듀티 풀체인지
더 강력해져서 돌아왔다

이번에 포드가 공개한 픽업트럭은 슈퍼듀티 풀체인지 모델이다. 2023년에 미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면부에 보이는 우람해진 외관 디자인과 그릴이다. 덕분에 업트럭만만의 거친 면모가 매력적으로 드러나고 냉각성능도 극대화했다.

그리고 야외활동에 사용하는 픽업트럭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야외에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프로 파워 온보드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를 통해 최대 2.0kW의 전력을 공급하고 이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자제품 정도는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외관과 일맥상통하는 실내
트레일러에 초점 맞춘 기능들까지

실내 디자인 역시 외관의 거친 면모를 닮아 고전적인 스타일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엔진은 총 4종류로 7.3L V8 엔진, 6.7L 파워스트로크 디젤엔진 등이 탑재된다. 특히 디젤엔진의 경우 오일교환 주기를 늘릴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가장 눈길을 끄는 기술은 바로 트레일러와 관련된 기술들이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픽업트럭을 사용하면서 트레일러 등을 끌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이와 관련된 기술들이 픽업트럭에 많이 탑재되고 있다. 이번에 적용된 대표적인 트레일러 기술로는 트레일러 견인장치 체결 위치로 유도해주는 트레일러 히치 어시스트가 있다. 이외에도 트레일러 후방 카메라와의 연동은 물론 테일 플랩을 내린 상태에서도 후방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쉐보레도 공개한
실버라도 HD 픽업트럭

한편 포드의 픽업트럭 공개 이전에 쉐보레에서도 자사의 신형 실버라도 HD를 공개해 한차례 화제를 모았다. 실버라도 HD는 6.6리터 8기통 가솔린 및 디젤로 운영되며 10단 자동변속기, 최대 견인력은 10t으로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하나 아쉬운 것은 포드의 슈퍼듀티, 쉐보레의 실버라도 HD 모두 아직까지는 한국 출시 예정이 없다는 것이다. 물론 픽업트럭 시장이 워낙 작고 한국에서 타고 다니기 힘든 부분도 있지만 다양한 차를 보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픽업트럭들을 볼 수 있는 날을 기대하며 글을 마친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 기사

author-img
김진수 기자
fv_editor@fastviewkorea.com

[Featured] 공감 뉴스

  • 혜택이 전부 다르다? 복잡 그 자체 친환경차, 그 종류 싹 정리해보니..
  • 그랜저 표절 아니냐.. 럭셔리 끝판왕 링컨 세단, 결국 이렇게 부활?
  • 이게 왜 합법..? 도로 위 포착된 '이 차', 그 정체에 美 전역이 '경악'
  • 팰리세이드 취소! 폭스바겐 신형 패밀리카, 비주얼에 아빠들 환호
  • 미국에서도 과학?.. 미국서 부진한 기아 '이 모델' 이런 이유 있었다
  • "X3보다 더 낫다?" BMW 엔트리 SUV 'X1' 이 진짜 대박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