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갈 데까지 갔구나” 마침내 1억 넘겼다는 국산 SUV, 옵션 구성 어떨까?

최근 제네시스 GV80 2023년형 모델이 출시된 가운데 1억 원을 초과하는 풀옵션 가격이 화제다. 어떤 옵션이 적용되며 최종 구매 비용은 얼마일까?

“그랜저만 없었어도…” 요즘 한국인들이 제일 많이 사는 자동차, 바로 이것입니다

올해도 어느새 12월에 들어서며 완성차업계의 1년 성적표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11월, 반도체 수급난이 비교적 해소되었기 때문인지 르노코리아를 제외한 국내 완성차 5개사는 일제히 전년 동월 대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지난달 5개사는 도합 655,419대의 판매량을 국내외에서 기록했고, 이는 575,920대의 작년 판매량에 비해 13.8% 증가한 수치이다.

“그랜저랑 똑같아서 초비상” 전부 다 드러난 싼타페 풀체인지 실내 최초 포착

과거 갤로퍼를 떠오르게 하는 각진 외모를 가진 테스트카가 등장하여 화제였던 싼타페 풀체인지, 이번엔 실내 일부가 노출됐다.

“3년 기다리다 화나서 그만..” 인도에서 직접 만든 사이버트럭, 실물 수준이..?

지난달 중순, 유튜브 제보 영상을 통해 공개된 인도의 첫 사이버트럭 복제품은 서부 앰비 밸리에서 발견됐다. 영상은 주차된 복제 사이버트럭을 둘러보는 수준이어서, 자세한 제원이나 제작 방법을 알 수는 없었다. 하지만 외장 색상이나 크기, 비율을 굉장히 유사하게 제작했고 오프로드형 타이어와 휠 아치의 디테일이 핵심 포인트다.

“싼타페는 디펜더라고?” 작정한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이차’ 닮았다

그것이 텔루라이드를 닮은 디자인이 될지, 아니면 다른 비장의 무기를 준비하고 있을지 기대해 보자. 여러분들이라면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와 싼타페 풀체인지 어떤 차를 구매할 것인가?

“노조 반대 안 통해!” 현대차 폭탄 선언, 당장 다음달부터 미국에서 생산 시작한다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시행으로 인해 국내 배터리 및 소재, 완성차 업체들이 현지에 합작사를 세우는 등 북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중국 원자재 의존도를 낮추고 북미 생산을 늘리기 위한 관련 조항 중, 전기차의 경우 2023년부터 북미에서 최종 조립 과정을 거쳐야 7,500달러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인들은 벤츠면 그냥 다 사죠?” 해외에서 난리난 E클래스 예상 디자인

국내 베스트셀러인 벤츠 E클래스의 풀체인지 예상도가 공개되자 역시나 다양한 찬반이 국내외로 오갔다. 오늘은 E클래스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벤츠가 추구해야할 가치에 대해서 분석해보자.

“현대차 발등에 불 떨어졌다” 아이오닉6 제대로 겨냥했다는 독일산 전기차

기존 전기차 시장에서 유일하게 세단형 전기차를 판매하는 곳이 테슬라였고, 최근 현대차도 세단형 전기차 아이오닉6를 출시했다. 이와 더불어 폭스바겐에서도 새로운 전기 세단을 출시한다고 하는데, 어떤 차량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남녀 차별 아니야?” 선택받은 소수의 여대생들만 탈 수 있었던 특별한 자동차

최근까지도 일부 지역에선 이 미니쿠퍼가 포착된다고 한다. 마주하는 순간 존재감이 엄청난 자동차이기 때문에 눈길이 가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오늘은 이차의 정체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다. 참고로 이 차는 남자가 운전할 수 없다고 한다. 무슨 말일까?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N라인 최초 포착, “와 메기가 이렇게 바뀐다고?”

페이스리프트 땐 N라인이 단종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 N라인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가 포착되면서 걱정은 기우였던 것이 확정됐다. 사진 속 테스트카가 N라인인데, 스포티한 5스포크 휠을 장착하여 단번에 눈에 띈다.

소식 듣자마자 기존 차주들 난리난 상황, “아반떼 무조건 사수해야 합니다”

과거 G바디 5시리즈가 페이스리프트 될 때가 매우 좋은 예시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그릴의 형상을 지금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것으로 보이는데, 조금 더 스포티한 모습이 될 전망이다.

역시 못 하는 게 없는 중국, 최신형 벤츠 디자인 유출에 기존 차주들 ‘오열’

물론 일각에선 "그래봤자 어차피 잘 팔린다", "벤츠 걱정해서 뭐 하겠나"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쌍용이 후하게 챙겨줬죠” 기본 사양 역대급이라는 가성비 SUV

2017년 출시된 올 뉴 렉스턴은 모하비 뒤에 가려져 빛을 보지 못했다. 그래도 최근 쌍용차가 기적적으로 재기에 성공하며 토레스 외의 쌍용 라인업에도 관심이 조금씩 몰리는 상황인데, 렉스턴은 과연 모하비의 가성비 대안으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까?

“고속도로는 그러려니 하는데…” 전국 운전자들 뿔나게 만든 단속 구간

단속 구간이 고속도로에만 한정되는 것도 아니다. 최근엔 시내 도로에서도 구간단속이 등장하며 운전자들의 원성이 이어지고 있는데, 안전을 위해서 만든 구간단속이 왜 이렇게 운전자들의 불만으로 이어지는 걸까? 대부분 "시내 구간단속은 선 넘었다"라는 반응을 보이는데 함께 살펴보자.

“벤츠, BMW 별 거 없네” C클래스, 3시리즈 대안으로 충분해진 수입차의 정체

하지만 최근 이 시장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모델이 있는데, 한국 시장에서 현재 가장 공격적으로 성장 중인 수입차 브랜드, 볼보의 핵심 모델인 S60이다. 오늘은 S60과 기존 한국 시장에서 판매 중인 C클래스, 3시리즈를 비교해보자.

셀토스 계약 취소해야하나? 코나 풀체인지는 이렇게 많이 변합니다

내년 1월 정식 공개 예정인 코나 풀체인지가 마지막 담금질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많은 테스트카가 포착되고 있는데, 아직 두터운 위장막을 두르고 있지만 디자인이 어떻게 나올지는 어느정도 유추가 가능할 정도가 되었다.

올해 계약한 사람들 어떡하죠? 셀토스 하이브리드 테스트카 포착됐습니다

11월 하이브리드 T 카로 보이는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위장막이 실제로 포착되면서 이를 유추하는 유튜버, 기자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한 모습이다. 지금 갑자기 하이브리드를 추가한다고 하면 기존 오너의 입장에선 아쉬울 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퇴물’과 ‘과학자’의 대결, 가볍게 생각했는데 만만치 않은 라이벌이었습니다

최근 SM6가 연말까지 출고가 가능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장에서 상당한 이점을 획득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정말일까? SM6의 경쟁 모델이라 할 수 있는 K5와 비교하면서 이를 확인해보자.

“와…이게 한국차?” 외국인들이 더 감탄하고 있는 제네시스 신형 컨버터블 실물 수준

여태껏 순수 국산 컨버터블은 없었다. 쌍용 칼리스타, 기아 엘란은 순수 국산차라고 보기 어려우며 기아 세피아 컨버터블, 현대 투스카니 컨버터블은 콘셉트카에 머물렀다. 그런데 제네시스가 최근 컨버터블 모델 출시 가능성을 제시해 화제다.

“아니 이걸 빼다니!” 셀토스 취소하고 코나 기다리던 소비자들 큰일났습니다

내년 상반기 데뷔 예정인 코나 풀체인지 테스트카가 계속해서 포착되고 있다. 가솔린부터 하이브리드, 전기차 출시까지 예고되어 있는 준중형 SUV이기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 특히 신형 코나는 크기를 구형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