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토스 하이브리드 출시설
실제 테스트카 포착
국내 출시 가능할까?
사회 초년생들의 첫차로 인기가 많은 셀토스는 최근, 부분변경을 거치며 더욱 강력한 상품성으로 무장해 돌아왔다. 역시나 이에 많은 소비자들이 전시장을 찾아 계약을 이어가고 있는데, 난데없이 하이브리드가 추가될 거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혼선이 생기는 분위기다.
아무래도 요즘은 내연기관과 전기차 그 사이에 있는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대단하기 때문에 셀토스 하이브리드 소식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듯하다. 그래서 직접 한번 확인해 보았다. 셀토스 하이브리드는 정말 나오는 것일까? 나온다면 라이벌과의 경쟁구도는 어떻게 될까?
글 박준영 편집장
페이스리프트 이후 라인업 추가
이례 없는 특이한 일
이제 막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하고 아직 1년도 채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라인업 추가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그것도 요즘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인 하이브리드를 말이다. 최근 업계에서 전해지는 소식을 종합해 보면, 셀토스 하이브리드 테스트카가 등장했으며. 실제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는 이야기가 들리고 있다.
11월 하이브리드 T 카로 보이는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위장막이 실제로 포착되면서 이를 유추하는 유튜버, 기자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한 모습이다. 지금 갑자기 하이브리드를 추가한다고 하면 기존 오너의 입장에선 아쉬울 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하이브리드 추가는 ‘사실’
그러나 국내 출시는 미정
해당 내용을 관계자에게 확인해 본 결과, 실제로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니로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게 되는데 안 그래도 인기가 많은 셀토스에 하이브리드까지 추가된다면 이것은 무조건 소형 SUV 시장의 TOP으로 올라갈 수 있는 자동차다.
하지만 하이브리드가 국내에 출시될지는 미지수다. 우선 셀토스 하이브리드가 출시된다면 니로와 완벽한 판매 간섭이 생기기 때문에 기아 입장에서는 자충수를 두는 셈이다. 굳이 비슷한 두 SUV의 차별성을 두지 않고 셀토스에 하이브리드를 추가하는 것은 브랜드 입장에서는 모험이다. 또한 셀토스는 지금도 소형 SUV 치고 비싼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하이브리드가 추가된다면 윗급 스포티지까지 넘보게 되는 수준으로 책정될 것이다. 가격 선정이 매우 어렵다는 이야기다.
여러 정황 고려하면
국내 출시 안될 가능성이 높아
가격과 포지셔닝이 겹치기 때문에 안타깝지만, 셀토스 하이브리드는 국내 시장에 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현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은 확인된 만큼 희망의 불씨가 완전히 꺼진 것은 아니다. 내년 초 출시되는 라이벌 코나 풀체인지는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판매가 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라이벌 코나의 크기가 많이 커지고 상품성을 대폭 보강해서 나올 것이기 때문에 셀토스도 상품성 강화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그것의 일환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하려는 것이라는 추론도 가능하다. 혹시라도 국내 출시 관련 소식을 접하게 된다면 빠르게 알려드리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