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ith프로젝트 1,100마력 하이퍼카 만든 자동차 업체, 알고 보니 국산차 만들던 그 회사였다고?

1,100마력 하이퍼카 만든 자동차 업체, 알고 보니 국산차 만들던 그 회사였다고?

1

자동차 디자인 전문 업체
국산차 위탁 디자인하기도
자체 개발 하이퍼카 공개

베르토네 GB110 / 사진 출처 = “Bertone”

요즘 자동차 업계는 신차 디자인을 자체 디자인 팀에서 담당한다. 하지만 자동차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 일명 ‘카로체리아’도 존재하며 옛날에는 완성차 제조사들이 카로체리아에 신차 디자인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았다. 대표적인 카로체리아로 피닌파리나, 이탈디자인 주지아로, 그루포 베르토네 등을 꼽을 수 있다.

모두 이탈리아에 밀집한 만큼 알파로메오, 페라리, 란치아 등 이탈리아 자동차들을 다수 디자인했지만 국산차와도 인연이 있다. 피닌파리나는 현대 라비타, GM대우(현 한국GM) 레조 및 라세티를 디자인한 바 있으며, 이탈디자인 주지아로는 포니부터 1세대 쏘나타까지 초창기 현대차와 대우 마티즈, 라노스 등의 디자인을 맡기도 했다. 그루포 베르토네는 특이하게도 대우 에스페로를 포함한 양산차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생산을 대행하기도 했는데, 이때의 경험을 살려 자체 개발한 하이퍼카가 최근 공개되었다.

글 이정현 기자

베르토네 GB110 / 사진 출처 = “Bertone”
베르토네 GB110 / 사진 출처 = “Bertone”

그루포 베르토네 GB110
회사 부활 후 첫 프로젝트

모터원(Motor 1), 오토블로그(AutoBlog)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베르토네는 지난 21일(현지 시각) 창립 1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브랜드 첫 하이퍼카 ‘GB110’을 공개했다. 베르토네는 지난 2008년 경제 위기의 여파로 2014년 도산했으나 2020년 장 프랑크 리치와 마우로 리치 형제가 회사 소유권을 인수해 화려하게 부활했다. GB110은 베르토네 부활 후 처음 추진된 프로젝트인 것으로 전해진다.

카로체리아가 직접 빚은 하이퍼카답게 우아한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베르토네의 대표작인 란치아 스트라토스 HF 제로와 1968년 공개한 알파로메오 카라보 콘셉트카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덕분에 고전적인 쐐기형 디자인과 미래지향적 감성이 기묘한 조화를 이룬다. 그간 베르토네가 자체 제작한 차량은 모두 콘셉트카로 남았지만 GB110은 공도 주행이 가능한 양산 모델이다.

베르토네 GB110 / 사진 출처 = “Bertone”
베르토네 GB110 / 사진 출처 = “Bertone”

최고속도 380km/h 이상
플라스틱 연료 사용 가능

베르토네에 따르면 GB110은 최고출력 1,100마력, 최대토크 112.2kg.m를 발휘하는 엔진을 품었고 7단 변속기가 네 바퀴에 구동력을 분배한다. 0-100km/h 가속은 2.79초, 0-200km/h 가속은 6.79초, 0-300km/h 가속은 단 14초 만에 끊을 수 있으며 최고속도는 380km/h를 상회한다. 단조 알로이 휠의 외경은 앞 21인치, 뒤 22인치로 상당히 큰 편에 속한다.

독특하게도 현존하는 하이퍼카 가운데 유일하게 플라스틱 폐기물에서 생성된 연료를 사용할 수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베르토네는 플라스틱 폐기물의 연료 변환 기술을 보유한 업체 ‘셀렉트 퓨얼(Select Fuel)’과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한다. 이외의 자세한 제원 정보와 인테리어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베르토네에 따르면 GB110의 플랫폼은 독일 완성차 업체에서 빌려왔다고 한다.

베르토네 GB110 인테리어 / 사진 출처 = “Bertone”
베르토네 GB110 / 사진 출처 = “Bertone”

내년 상반기 출시할 듯
33대 한정 판매 예정

인테리어 디자인도 미공개 상태지만 베르토네는 “GB110의 실내에 최고급 소재와 첨단 사양을 아낌없이 투입했고 인체공학적으로도 훌륭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향후 구체적인 스펙과 가격 등 추가 정보의 공개 일정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으나 업계는 내년 상반기에 GB110의 정식 출시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망한다.

베르토네는 GB110을 전 세계에 33대 한정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과연 얼마나 비싼 가격에 출시될지, 카로체리아 업계 전반에서 상징적 의미가 짙은 하이퍼카 33대의 주인이 누가 될지 기대해보며 글을 마친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1

  1. In March 2019, we searched for systematic reviews examining the self management strategies of common side effects experienced by breast cancer patients being treated with AETs lasix price OB can be considered as a potential source of antioxidants, phenols, alkaloids with potent nephroprotective activity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