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이슈플러스 손님 가려서 받겠다?.. 테슬라 택시, ‘이 기능’ 하나로 모두가 깜짝

손님 가려서 받겠다?.. 테슬라 택시, ‘이 기능’ 하나로 모두가 깜짝

0

테슬라 자율 주행 택시
로보 택시 공개 임박한 상황
의외의 기능이 추가될 예정?

택시

테슬라의 자율 주행 택시 ‘로보 택시’ 공개 일자가 임박하며 더욱 많은 정보가 공개되고 있다. 사이드 미러가 없는 신기한 외관의 프로토타입 차량이 발견되기도 했으며, 테슬라가 주주 총회를 위해 게시한 동영상에서는 로보 택시의 인테리어를 엿볼 수 있었다.

최근 로보 택시 프로그램의 코딩 코드가 노출되었는데, 이로써 로보 택시에 탑재될 새로운 두 가지 기능이 밝혀져 화제가 되었다. 한편, 로보 택시는 잠정적으로 ‘사이버캡’이라고 불리고 있으며 오는 8월 8일 본격 공개될 예정이다.

라이더 품질 점수 기능은
탑승객을 모니터링한다고

최근 공개된 테슬라 로보 택시의 코딩 코드에 따르면, 로보 택시에는 ‘라이더 품질 점수’라는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기능은 로보 택시에 탑승하는 tmd객들이 차량을 어떻게 대하는지 모니터링하는 기능이라고 한다.

미국의 승차 공유 서비스 우버(Uber)와 리프트(Lyft)는 몇 년 전에 해당 기능을 시행하여 차량을 파손하거나, 내부 물품을 도난하는 등 문제를 일으켰던 특정 사람들의 승차를 거부할 수 있도록 했다.

게스트 모드 탑재하여
차량 조작 제어한다고

로보 택시에 추가될 예정인 또 다른 기능은 ‘게스트 모드’였다. 해당 기능을 테슬라의 발렛 모드와 유사한 기능으로 승객들이 차량을 함부로 조절할 수 없도록 차량의 특정 기능을 제한하는 모드이다.

게스트 모드를 실행하면 로보 택시 탑승객들이 글로브박스, 좌석 배치, 온도 조절, 주행 속도 조절 등 기타 기본 설정을 함부로 조작하는 것을 제어할 수 있다고 한다. 게스트 모드는 운전자 없이 무인으로 운영되는 로보 택시에서 꼭 필요한 기능으로 보인다.

스티어링 휠이 없는 캐빈
사이드 미러도 없었다고

한편, 테슬라가 주주총회를 위해 게시한 동영상에서 테슬라 차량의 제작 과정과 도로를 주행하는 영상, 로보 택시 대한 언급을 포함한 일론 머스크의 명언 몇 가지를 볼 수 있었다. 그중에서 로보 택시의 내부로 보이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로보 택시의 인테리어는 모델 3와 유사한 세단 실루엣과 두 개의 독특한 좌석이 있는 기본 대시보드를 탑재하고 있었다. 중앙에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었는데, 결정적인 특징은 스티어링 휠이 없다는 것이었다. 또한, 로보 택시의 프로토타입으로 보이는 차량은 사이드 미러를 달고 있지 않았고 뒷좌석에 독특한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어 화제가 된 바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