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라인업 꾸준히 리프레시
M 디비전 차량 정보도 다양해
출시 앞둔 M5는 어떻게 등장할까?
BMW는 최근 여러 차량을 공개하면서 기존 라인업을 리프레시하고 있다. 1시리즈와 2시리즈 등 엔트리 급의 차량도 빼놓지 않고 변화한 모습과 성능으로 다시 탄생시켰으며, 고성능 디비전의 M 배지를 달고 출시하는 차들도 꾸준히 새로운 정보가 전달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은 차량은 바로 M5, 특히 구체적인 날짜까지 유출된 상황에 사람들의 기대감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BMW의 슈퍼 세단, M5가 과연 어떤 성능과 디자인으로 등장할지, 또 다른 M의 차량은 언제 출시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관계자에 의해 유출된 정보
6월 26일 M5 공개될 예정
우선 구체적인 출시 일자를 언급하지 않고, 6월 말 혹은 조만간 출시될 것이라고만 소문이 돌았던 M5는 다른 누구도 아닌 M 디비전의 디자인 총괄 마이클 스컬리에 의해 공개되었다. 그의 SNS 계정에 구체적인 날짜가 실수로 공개됐고, 그 날짜는 6월 26일로 정해졌다.
해당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 그러나 이미 퍼진 소문은 돌이킬 수 없고, 신형 M5의 출시는 26일로 거의 확정적인 상황이다. 새로운 G90 M5의 공개 이후 투어링 버전의 공개는 올해 말로 예정되어 있다.
구체적 정보는 없지만
XM과 엔진 공유, 하이브리드 탑재
새로운 M5는 아직 정확한 성능이나 제원이 전달되지 않았지만, 이전까지 언급되던 소문과 정보들을 종합해 보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XM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718마력의 동력 성능을 발휘하는 하이브리드 4.4L 트윈 터보 V8 엔진을 탑재할 가능성이 높다.
추가로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10가지 이상의 외장 색상과 4가지 이상의 내부 색상 구성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살펴보면 전면부 키드니 그릴에 아이코닉 글로우를 적용해 최근 출시하는 BMW 모델과 패밀리룩을 형성한 점도 눈에 띈다.
추후 공개할 M 모델 기대감 높다
8월 신차 공개 계획 전했다
신형 M5의 공개와 함께 순차적으로 M5 투어링모델의 공개도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는데, 여기서 한 가지 특징은, 이전까지 미국 시장에 출시하지 않았던 왜건 모델을 차세대 M5 투어링 모델부터 출시하게 된다는 점이다. 새롭게 미국에서 도전장을 내미는 M5 투어링 모델도 확인해볼 수 있다.
M5의 공개와 함께 BMW는 다가오는 8월 더욱 새로운 M 모델을 공개할 수도 있다고 시사했다. 사람들은 얼마 전 공개한 스카이탑 콘셉트카의 양산형 모델이나 작년에 공개한 투어링 쿠페일 것이라고 예상한다. BMW M5의 신형 공개 전 정보와 함께 M 모델의 라인업 예고를 알아봤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