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종 맞았던 쉐보레 카마로
새로운 모습의 예상도 공개해
재출시 가능성과 최신 전망은?
일반적인 스포츠카와 전혀 다른 매력을 지닌 머슬카. 이는 많은 사람들의 드림카로 남아있고, 실제로도 값비싼 유럽의 스포츠카와 럭셔리카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접근성이 낮아 현실적인 드림카로 선정되기도 한다. 친환경 차량의 등장 이전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머슬카를 만날 수 있었고, 그 성능 또한 엄청났다.
가장 대표적인 미국의 머슬카. 쉐보레의 카마로는 단종된 지 상당한 시간이 흘렀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사람이 재출시를 바라고,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카마로의 최신 소식과 더불어 해외에서 새롭게 포착된 카마로의 예상도를 함께 살펴보자.
날카로운 바디킷 적용한 모습
기존 모델보다 더 세련됐다
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 하이케이드(Hycade)는 2026년형 쉐보레 카마로의 새로운 예상도를 만들어냈다. 가장 최근 모델과 유사한 바디라인과 헤드램프와 별개로 역동적인 모습의 바디킷과 리어 스포일러 등이 눈에 띈다. 공기 역학적 요소를 중점적으로 설계한 모습이 느껴진다.
기존 모델 그대로 2도어 쿠페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어 친숙한 느낌을 선사한다. 후면부 트윈 머플러와 함께 LED 테일램프는 카마로가 가지고 있는 디자인을 잘 녹여내면서 동시에 미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곳곳에 직선적인 디테일을 추가해 날렵한 모습까지 담아냈다.
GM 사장 발언 재조명
새로운 형태의 카마로 출시?
해당 예상도를 보면서 얼마 전 GM의 사장 마크 로이스가 한 발언을 떠올릴 수 있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새로운 카마로가 등장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했다. 그러나 그 차량이 기존 머슬카 형식의 카마로가 아닌 폭 넓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EV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카마로의 역사는 끝난 것이 아님을 선언한 그는 이름만 유지한 채 전혀 새로운 차가 등장할 가능성도 내비쳤는데, 쉐보레의 독특한 특징을 근거 삼았을 때 새로운 동급 세단 형태의 카마로가 등장할 수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게 한다. 하지만 아직 진실은 저 너머에 있다.
전기차로 등장 가능성 높다
네티즌들은 카마로를 기다렸다
카마로가 재등장하게 된다면 머슬카보다는 전기차의 가능성이 높은 상황인데, 많은 자동차 애호가는 내연기관 머슬카의 카마로를 더 기다리는 것이 현실이다. 현재 거의 유일한 미국 머슬카는 머스탱만이 남아있으며, 머스탱은 고성능 모델 ‘다크호스’까지 공개하며 독자적인 머슬카 모델로 한 단계 더욱 성장한 모습을 보인다.
카마로 신형 예상도를 본 네티즌들은 “카마로 드림카였던 시절이 있었는데, 다시 출시해 주면 좋겠다.”, “실제로 저렇게 나오진 않겠지만 날카로운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전기차로 등장해도 좋으니 사라지지만 않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