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스파이샷플러스 벤츠 아빠들 모두 ‘멘붕’.. BMW 신형 X5, 무려 이렇게 출시됩니다

벤츠 아빠들 모두 ‘멘붕’.. BMW 신형 X5, 무려 이렇게 출시됩니다

0

X5, iX5 프로토타입 모습 포착
iX3 덩치 키운 분위기 느껴져
디테일과 출시 정보 알아보자

BMW X5 프로토타입 /사진 출처=’Carbuzz’

BMW를 대표하는 모델은 어떤 차라고 생각하는가? 세단에선 3시리즈, SUV에서는 X5가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단순히 의미만 가지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실제 판매량과 오랜 기간 이어진 성적을 보아도 동급에서 경쟁 모델이 없는 수준이다.

BMW에서 최근 X5의 풀체인지 모델로 포착되는 차량이 포착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 이번 모델은 X5로 출시되는 것과 동시에 순수 전기 SUV iX5로도 출시가 될 가능성이 높다. 위장막 속에 숨겨진 모습은 어떤지, 성능과 출시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간단히 예상해 보자.

사진 출처=’Carscoops’
사진 출처=’insideEVs’

X5와 iX5 동일 플랫폼 생산
노이어 클라쎄 X 모습도 보여

우선 차량을 소개하기 전에, BMW의 플랫폼에 관해 설명할 필요가 있다. 현재 판매되는 5시리즈 내연기관 세단과 전기 세단 i5가 동일한 플랫폼을 가지고 출시되는 것처럼, SUV도 동일한 방식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그렇게된다면 X5와 iX5는 같은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파워트레인만 다르게 출시가 되는 것이다.

해당 프로토타입을 살펴보면 차세대 BMW iX3보다 더 커 보이지만 전체적인 윤곽이나 분위기는 비슷한 것을 느낄 수 있다. 디자인을 세부적으로 보면, 전면부 키드니 그릴은 크기가 더 작아졌고, 날렵한 눈매의 헤드라이트를 예상케 한다. 이는 BMW 노이어 클라쎄 X 콘셉트카에서 보여줬던 모습과 흡사하다.

iX5 수소 모델 / 사진 출처=’EV Central’
신형 X3 실내 / 사진 출처=’Car and Driver’

포착된 차량은 iX5 가능성
내부 미공개, 신형 X3와 유사할 듯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가 탑재된 내연기관 모델과 순수 전기 모델 두 가지가 모두 제공될 것이라고 한다. 또한 토요타의 FCEV 기술을 활용한 수소 엔진의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이번에 포착된 프로토타입은 폐쇄된 전면부 그릴, 전면 휀더 충전 포트, 테일 파이프 미장착 등으로 미루어보아 순수 전기 모델일 가능성이 높다.

아직 공개된 제원이나 성능 정보는 거의 없다. 그러나 고성능 모델 M 퍼포먼스 버전의 생산도 함께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내부는 최근 공개된 신형 X3와 비슷한 레이아웃을 가져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사진 출처=’Carbuzz’
사진 출처=’Carbuzz’

이미 공개된 적 있는 X5
다양한 iX 모델 출시 예정

해외에선 이미 비공개로 G65 모델 X5를 선보이기도 했다고 전했다. 올해 초 일부 BMW 관계자들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행사에서 5세대 X5를 볼 수 있었다고 한다. 목격담에 따르면, 차세대 X5에서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X 모양의 헤드라이트라고 전했다. 그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X라는 테마에 맞춰 디자인되었다고 전했다.

새로운 내연기관 X5와 순수 전기 iX5는 동시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은데, 전문가들은 2027년쯤으로 예상한다. 이후 BMW는 X6과 X7 모두 순수 전기 모델을 출시하며 iX6, iX7로 예상되는 모델을 연이어 출시할 것으로 전망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