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팔면 대박 100%” 미국서 난리 났다는 일본 SUV 신차 정체

0
690

일본 혼다 상위 브랜드 아큐라
SUV 라인업 강화에 나선 상황
소형 SUV 라인업 새롭게 채운다

일본 아큐라 SUV, ADX / 사진 출처 = ‘Reddit’

일본 고급 차량 브랜드 아큐라가 2025년에 새로운 SUV 모델 ADX를 미국 시장에 첫선을 보일 예정임을 발표했다. ADX는 아큐라 라인업의 네 번째 SUV로 자리매김하며, 특히 젊은 고객을 겨냥한 입문 모델로 기획되었다. 이로써 아큐라는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아큐라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마감, 다양한 편의 장비를 장착해 프리미엄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탄생한 혼다의 서브 브랜드다. 국내에서의 인지도는 낮지만, 주력 시장인 북미에서는 닛산의 인피니티, 토요타의 렉서스와 함께 프리미엄 서브 브랜드로 활약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아큐라’
사진 출처 = ‘아큐라’

소형 없어도 ‘힘’ 셌지만
경쟁력 더욱 강화한다

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 어큐라가 브랜드 SUV 라인업에 경쟁력을 더하기 위해 출시할 새로운 소형 SUV의 이름은 바로 ADX다. 새로운 SUV는 기존 어큐라 SUV 라인업 구성에서 빈 공간이라 할 수 있는 소형 SUV로 개발되어 어큐라의 시장 대응 능력을 보완해 줄 것이라 알려졌다.

차량의 디자인은 지난 2016년 공개된 프리시전 콘셉트 및 뒤를 이어 등장한 프리시전 EV 콘셉트 등과 유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ADX는 미국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신형 ‘인테그라’를 기반으로 하여,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할 예정이다.

사진 출처 = ‘아큐라’
사진 출처 = ‘아큐라’

내장 기술에 감탄하면서
드러나는 인테리어도 준수

이는 아큐라가 기술적인 면에서도 진보를 이루고 있음을 나타내며, 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중시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할 것으로 보인다. 기술의 기반은 혼다의 소형 SUV, HR-V와 플랫폼을 공유할 것으로 알려졌다. HR-V의 158마력 4기통 엔진 대신, 인테그라에서 200마력 터보 차지 1.5리터 4기통 엔진을 장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륜 구동이 기본 사양이라 예측했던 시선도 적지 않지만, 옵션으로 제공될 것이 확실하리라는 분석이 대다수다. HR-V가 시장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지는 못했지만, 터보 파워트레인은 ADX의 가속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아큐라의 신형 인테리어에 대한 기대감 또한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평가가 나온다.

사진 출처 = ‘Wikipedia’
사진 출처 = ‘MOTORTREND’

소비자의 A부터 Z까지
디자인에 젊은 층 ‘기대’

아큐라는 ADX와 전기차 모델 ‘ZDX’를 통해 SUV 라인업을 A부터 Z까지 커버하게 됨으로써,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전략을 드러냈다. 이는 아큐라가 미래 지향적인 브랜드로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아큐라는 ADX의 더욱 자세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이 SUV가 아큐라의 입문 모델로서 어떤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선보일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큐라가 공개한 티저 사진은 ADX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에 충분하며,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