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스파이샷플러스 “신형 C클래스인 줄 알았더니…” 모습 바뀐 벤츠 엔트리 세단

“신형 C클래스인 줄 알았더니…” 모습 바뀐 벤츠 엔트리 세단

0

해외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 한 대가 포착되었다. 3개월 전쯤부터 꾸준히 포착되고 있고, 그때보다 외관 디자인 요소들이 한층 양산형과 가까워진 모습이다. 위장만 대신 위장 필름을 두르고 있는 덕에 디자인 요소를 있는 그대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속 자동차는 메르세데스 벤츠 엔트리 세단 ‘CLA’의 고성능 모델 ‘CLA 45 AMG’ 테스트카다. 신형 CLA 공개 이후 정보가 꽤 쌓였다. 오늘 오토포스트 스파이샷 플러스는 지금까지 공개된 ‘CLA 45 AMG’에 대한 정보에 한 걸음 더 들어가 본다.

오토포스트 디지털 뉴스팀
사진 Motorauthority

1. 외관 디자인
신형 CLS와
AMG GT 4도어 사이
외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신형 ‘CLS’와 ‘AMG GT 4도어’ 사이를 왔다 갔다 한다. 전면부 디자인은 AMG GT 4도어의 느낌을 많이 살렸다. 얼굴 중앙에는 거대한 파나메리카나 그릴이 위치하고, 연식변경된 C클래스가 사용하는 것처럼 영롱한 LED 헤드 램프를 장착하고 있다.

전면부 디자인만 보면 전혀 엔트리 세단 같지 않다. 거대하고 둔탁한 그릴 덕에 차체가 커 보인다. 공격적으로 생긴 범퍼에는 공기가 통할 수 있는 흡기구도 함께 위치한다. 이를 통해 고성능 AMG 모델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후면부 디자인도 AMG GT 4도어를 많이 따라가려고 노력한 모습이다. 다만 비율 때문인지 AMG GT 4도어보단 신형 CLS가 연상된다. 트렁크 상단에는 작은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부분에 위장 필름이 소심하게 붙어있다.

쿼드 배기 파이프와 공격적인 리어 디퓨저를 통해 고성능 AMG 모델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범퍼 양쪽에는 작은 공기 흡기구가 자리한다. 전체적으로 공격적인 요소를 넣으면서도 매끈해 보이도록 디자인한 흔적이 엿보인다.

2. 실내 디자인
지금 레이아웃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
아직 공개된 사진은 없지만 실내 디자인 레이아웃은 먼저 나온 CLA와 큰 차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메르세데스는 신형 S클래스를 통해 대대적인 인테리어 변화를 예고했지만, 아직 CLA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기존 CLA 인테리어 레이아웃에서 고성능 AMG를 강조할만한 요소들만 조금씩 추가될 것이다.

이미 CLA 인테리어는 고성능 모델에 들어가던 요소들이 많이 적용되었다. X자로 교차되는 항공기 엔진 스타일 에어벤트, 스포츠 시트, 고객들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색상 옵션 등이 대표적이다.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가 여전히 중심을 이룰 것이고, AMG 전용 스티어링 휠이 장착될 것이다.

3. 파워트레인
2.0리터 4기통 터보
400마력, 제로백 3.9초
엔트리 모델이기 때문에 우렁찬 배기음을 자랑하는 V8 엔진을 기대하긴 힘들다. 그보다 실린더 개수가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을 품을 예정이다. 포르쉐도 4기통 엔진을 얹는 시대, 메르세데스는 이미 다운사이징 기술 선두 대열에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CLA 45 AMG에 탑재되는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400마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직 토크 수치는 공개되지 않았다. 현행 모델은 381마력, 48.4kg.m 토크를 발휘한다. 현행 모델보다 20마력 정도 높아지는 것이다.

외신들은 7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는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함께 메르세데스 AMG의 4MATIC AWD 시스템과 조화를 이뤄 제로백 3.9~4.0초를 발휘할 것이다. 이는 현행 모델의 4.1초보다 0.1~0.2초가량 빨라지는 것이다.

4. 45 AMG S 모델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CLA 45 AMG는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는 현재 CLA 45 AMG뿐 아니라, 그보다 더 강력한 ‘CLA 45 AMG S’ 모델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들은 메르세데스 마케팅 매니저 도미니크 그루엘을 통해 A클래스 45 AMG S 버전 개발 계획을 확인했다.

지금까지 AMG보다 강력한 모델에 ‘S’가 붙었던 것으로 보아 AMG S 모델이 더 강력할 것으로 전망할 수 있다. 현재 외신을 비롯한 전문가들은 CLA 45 AMG S는 자체 동력 부스트 시스템이 장착될 것이라고 추측하기도 하며, 일각에선 전기 모터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고 전망한다.

5. 가격은 어느 정도?
“미국은 6,600만 원 수준”
아직 가격 정보는 공개된 바 없다. 미국 시장 기준으로 현행 모델은 약 6,340만 원부터 판매 가격이 시작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옵션 가격이 제외된 가격이다. 현행 모델보다 가격이 오를 것이고, 미국 시장에서는 약 6,600만 원 수준으로 가격이 올라갈 것으로 외신들은 전망하고 있다. 이 역시 옵션 가격이 빠진 가격이다.

한편 신형 CLA는 올해 말부터 세계 시장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CLA 35 AMG 역시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45 AMG 모델은 그보다 늦은 2020년 초 출시가 예상되며, 시기가 늦어짐에 따라 2020년형 모델이 아닌 2021년형 모델로 나올 가능성도 있다. 오토포스트 스파이샷 플러스였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