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스파이샷플러스 “제발 디자인 좀 어떻게 안되나” 요즘 계속 욕먹는 벤츠가 준비중인 전기 SUV의...

“제발 디자인 좀 어떻게 안되나” 요즘 계속 욕먹는 벤츠가 준비중인 전기 SUV의 정체

0

벤츠 EQE기반 SUV모델 포착
EQ패밀리룩 적용한 모습
후륜조향 적용된 모습 확인

다른 브랜드도 마찬가지지만 현재 벤츠는 전기차 개발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첫 전기차였던 EQC는 본국인 독일에서도 실패했다는 반응을 얻었지만 이후 출시한 EQA, EQB, EQE, EQS에서 많은 발전을 보였다. 특히 전용 플랫폼으로 개발된 EQE와 EQS는 E클래스와 S클래스 대비 진보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EQE를 기반으로 한 EQE SUV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해외에서 테스트카가 돌아다니고 있으며, 올해 말 양산 예정이라고 한다. EQE SUV은 어떤 모습이며, 어떤 스펙을 갖추고 있는지 살펴보자.

글 이진웅 에디터

EQ 패밀리룩을
적용한 모습

가칭 EQE SUV의 테스트카를 보면 전면과 후면에 EQ 패밀리룩을 적용한 모습이다. 전면은 흔적만 남긴 그릴 중심에 벤츠 엠블럼이 적용되어 있고, 양옆으로 헤드 램프가 이어진 형태다.

차이점이라면 EQE에는 그릴 윗부분에 헤드램프 양쪽을 잇는 일자형 주간주행등이 없는 반면, EQE SUV에는 다른 EQ시리즈 모델처럼 일자형 주간주행등이 존재한다. 범퍼에는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에어커튼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AMG 라인인 것으로 보인다.

후면에는 EQE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의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있다. 차이점이 있다면 후진등이 EQE에서는 트렁크 중앙에 가까이 있는 반면, EQE SUV는 트렁크 가장자리 부분으로 이동했다. 범퍼는 번호판 공간이 있는 점 외에는 별다른 디자인 요소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측면 모습은 현재 위장 필름이 벗겨진 모습은 일부만 포착된 상태다. 살펴보면 A필러 부위에 EQE라는 레터링이 들어가는 것으로 보아 차명에 확실히 EQE까지는 들어가는 것으로 보이며, 플래그 타입 사이드미러가 적용된 모습이다.

GLE보다 낮고
휠베이스가 긴 모습

EQE SUV의 완전한 측면 모습은 아직 위장필름을 씌운 테스트카 사진밖에 없는 상태다. 전체적인 모습은 확인할 수 없어도 대략적인 모습까지는 확인 가능하다. 전체적인 실루엣을 살펴보면 휠베이스는 더 길고 전고는 낮은 것으로 보인다.

EQE와 동일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VA를 활용하는 만큼 휠베이스는 당연히 동급 내연기관 모델보다 길 수밖에 없고, 전고는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전고를 낮췄다. 그리고 A필러 각도가 더 완만해지고 뒤로 갈수록 더 낮아지는 형태로 디자인된 모습이다.

아직 확인되지 않은
실내 디자인

실내 디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은 모습이다. 먼저 공개된 EQS SUV의 실내가 EQS 실내와 거의 동일한 점을 보면 EQE SUV 역시 실내는 EQE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EQE의 대시보드에는 운전석과 센터패시아, 조수석 부분에 모두 디스플레이가 있는 하이퍼 스크린이 적용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대시보드 좌우에는 터빈형 송풍구가 장착되어 있으며, 센터패시아에는 대시보드 위쪽에 슬림한 형태의 송풍구가 존재한다. 스티어링 휠은 현행 벤츠 모델에 적용된 것과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센터콘솔은 상하 2층 구조로 되어 있어 수납공간을 늘린 모습이다. 뒷좌석은 다른 벤츠 모델과 크게 차이점은 없지만 휠베이스가 긴 만큼 레그룸이 꽤 넓은 모습이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 중

다른 EQ모델이 그랬듯 EQE SUV 역시 내연기관 모델에 비하면 진보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평가는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있다. 진보적이어서 좋다는 반응이 있는가 하면 너무 중국차스럽고 특히 전면은 못생겼다는 반응이 있다.

사실 내연기관 모델도 요즘에는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실내 디자인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EQE와 비슷하다고 가정했을 때 이에 대한 평가는 괜찮은 편이다.

후륜조향 시스템이
적용된다

EQE SUV에는 후륜조향 시스템이 들어간다. 조향하는 차량의 후륜을 살펴보면 확실히 전륜과 반대 방향으로 꺾여 있는 모습이 보인다. 심지어 각도가 꽤 큰 것으로 보아 EQS처럼 최대 10도 정도 조향해 주는 것으로 보인다.

후륜조향 시스템은 여러 장점 덕분에 점차 적용되는 차들이 많아지고 있다. 저속에서는 전륜과 반대 위상으로 조향해 회전 반경을 최소화시키며, 고속에서는 전륜과 같은 위상으로 조향해 코너링 안정성을 높여준다.

성능 정보
살펴보기

현재까지 알려진 EQE SUV의 성능은 다음과 같다. 기본 모델은 싱글 모터가 장착되어 288마력을 발휘한다. EQE 350과 동일한 스펙이다. 고성능 모델은 듀얼모터가 장착되며, AMG 43모델은 476마력, AMG 53모델은 671마력으로 알려졌다.

배터리 용량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1회 충전으로 WLTP 기준 최대 600km 주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본 싱글모터 기준인 것으로 보인다. 국내 기준으로 하면 대략 500km 대 초중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EQE와 달리
미국에서 생산한다

현재 EQE는 독일과 중국에서 생산되는 것과 달리 EQE SUV는 미국 앨라배마에 있는 터스컬루사 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다. 기존에 터스컬루사 공장은 C클래스 GLE, GLE쿠페, GLS를 생산했으며, C클래스는 독일 브레멘 공장으로 이전했다.

C클래스 생산 라인이 이동한 자리에 EQE SUV 생산 설비를 구축해둔 상태이며, 한체급 큰 EQS SUV도 해당 공장에서 생산할 계획이다. EQE SUV는 하반기에 시범생산을 시작, 연말에 본격적인 양산 시작과 차량 공개, 2023년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