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비하인드뉴스 “무조건 끝까지 참교육 갑니다” 동탄에서 벌어지는 역대급 주차빌런 사건

“무조건 끝까지 참교육 갑니다” 동탄에서 벌어지는 역대급 주차빌런 사건

5

아파트도 주차 문제?
자꾸 주차 자리 침범해
동탄 아파트 SUV 사건
오늘 함께 알아보자

동탄 레인지로버 주차 논란 주인공 / 사진 = 보배드림 ‘ 찹쌀핑벼슬’님

거주지를 막론하고, 주차와 관련된 사건 사고는 우리 일상에서 끊임없이 나타난다. 사소하고 자잘한 다툼부터, 좋지 못한 감정이 오가는 살 떨리는 싸움까지 각양각색이다. 그러는 도중, 최근 들어 어느 한 자동차 커뮤니티에 예사롭지 않은 글이 게시되어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다.

동탄에 소재하는 어느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주차 문제였다. 어느 한 고급 SUV가 2대가 댈 수 있는 공간을 고의로 침범하여, 다른 차들을 못 대게끔 했다는 이유로 공분을 사고 있는데, 생각보다 일이 커지는 중이라 모든 이들이 숨죽여 지켜보는 중이다.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기에 이토록 심각해지는지 오늘 이 시간 함께 알아보도록 해보자.

 권영범 에디터

동탄 레인지로버 주차 논란 주인공 / 사진 = 보배드림 ‘ 찹쌀핑벼슬’님

딱 봐도 주차 매너가
아쉬워 보인다

최초로 사건이 발생한 건 지난 3월 25일, 커뮤니티에 “동탄 어느 아파트 주차장의 엄청난 SUV”라는 제목으로 게시글이 하나 올라왔다. 그리곤 곧바로 사진 한장과 함께 사건의 내막이 간략히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진상에는 흰색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검은색 현대 투싼 TL이 있다. 사진을 자세히 들여보면, 흰색 레인지로버가 2대 주차 공간을 임의로 물고 있어 2대가 댈 수 있는 공간을 침범한 것이다. 반대로 검은색 투싼 TL은 주차 라인 안에 정상적으로 자리 잡은 것을 볼 수 있었다.

정상적으로 주차한 롤스로이스 팬텀 / 사진 = 보배드림 ‘ 찹쌀핑벼슬’님

글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2억대 가격이라서 2칸 드신 건가 봐요?”, “며칠 전엔 경차 전용 주차라인 2개 물고 주차해 놓으셨더구먼?”, “경비아저씨께서 전화하시던데 전화도 씹는다고 하시네요?”의 내용을 볼 수 있었다. 아무래도 해당 레인지로버가 상습적으로 비정상적인 주차를 했던 모양이다.

이후 다음 내용으론 롤스로이스 팬텀 사진과 함께, “6~7억짜리 팬텀도 한 칸에 잘 주차하는데 말이죠”라는 내용으로 이것이 제대로 된 주차라고 인지시켜주는 사진이 게시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동탄 레인지로버 주차 논란 주인공 / 사진 = 보배드림 ‘ 찹쌀핑벼슬’님

현재 7탄까지 나온
동탄 레인지로버 시리즈

지난 3월 25일에 게시된 글 이후로, 사건이 일단락 된 듯 하였지만 이로부터 4일 뒤인 3월 29일에 “동탄 어느 아파트 주차장의 SUV 2탄”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발견되었다. 설마가 사람 잡는다고 지난 25일에 나타났던 레인지로버가 또 나타난 것이다. 그리곤 사진상엔 여전히 주차 라인 2개를 차지하여 다른 차들을 배려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다.

그리고 다음 날인 3월 30일, 다시 한번 게시글이 올라왔다. 이쯤 되면 해당 글을 쓴 네티즌도 그냥 넘어갈 생각이 없는 듯 해 보였다. 지속해서 상황을 공유하기 시작했고, 아니나 이번에도 흰색 레인지로버가 주차 간을 침범하여 주차한 게 발각되었다. 참고로 두 번째 사진은 기둥 뒤에 공간이 충분했음에도 다음과 같은 주차를 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옆에 자리하고 있는 모닝이 아니었다면 다른 차들은 주차가 힘들거나, 불가능했을지도 모른다.

동탄 레인지로버 주차 논란 주인공 / 사진 = 보배드림 ‘ 찹쌀핑벼슬’님

이후 한동안 잠잠한 듯 하였지만, 4월 8일에 “동탄 아파트 주차장의 SUV 4탄”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 내용은 다음과 같았다. “이 짓을 1~2주일가량 매일하고 있다”, “관리사무소에 민원을 몇차례 넣었고, 관리소 직원과 대화도 나눴다”를 시작으로 대화를 이어 나갔다. 관리소에서 몇차례 끝에 힘들게 레인지로버 차주와 연락이 닿았는데, 대화 내용이 다소 충격적이었다.

관리소 측에선 “주차 불편 민원이 여러 건 접수되었다”라며 향후 정상적인 주차를 요청하였지만, 레인지로버 차주의 반응은 “어쩌라고?”, “내 맘이지 나한테 왜 전화하시는 거죠?”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 때문에 이 상황을 바라보는 네티즌을 비롯하여 상황을 전파하는 글쓴이도 분노에 휩싸이게 되었다.

동탄 레인지로버 주차 논란 주인공 / 사진 = 보배드림 ‘ 찹쌀핑벼슬’님

개선되지 않은 상황에
잔뜩 뿔난 글쓴이

동탄 아파트 SUV 사건은 4월 21일 기준으로 총 3편이 더 게시되었다. 5탄 그리고 6탄에서도 비슷한 내용 그리고 동일한 차량이, 지속해서 비정상적인 주차를 지속해온 사실을 글에 녹여내었다. 그리고 그동안 이 상황을 지켜본 입주민들 또한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게시글을 찾아서 “우리 아파트 사람 맞아요, 민원 올린 공고문 저 사람이 구겨놨어요”, “입주민입니다. 관리사무소에서 전화하면 오히려 역으로 뭐라 한다네요”등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었다.

한 가지 아이러니한 상황은, 그동안 아파트에 공고문이 붙여진 게 관리사무소에서 붙여놓은 게 아닌, 같은 아파트 입주민이 적어서 게시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글과 함께 이 부분은 추후 확인해볼 것이라는 내용과 함께 남겨져 있다.

동탄 레인지로버 주차 논란 주인공 / 사진 = 보배드림 ‘ 찹쌀핑벼슬’님

마지막글인 7탄을 기준으로 4월 21일은 아파트의 입주자 대표 회의가 열리는 날이라고 한다. 해당 게시글 작성자는 “이 글을 보고 계신 입주민분들, 되도록 참석해 주세요”, “입대위와 관리소가 1~2달의 기간 동안 뭘 했는지, 지금은 뭘 하고 있으며, 앞으로 뭘 어떻게 할 것인지 함께 의견을 나누면 좋겠습니다”라는 내용이 마지막이었다.

현재까지 밝혀진 사항은 없으며, 향후 지속적인 사건의 진행 상황이 공유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한다. 하루빨리 입주민 간의 갈등이 해소되어 모두가 얼굴 붉힐 일 없는 평화로운 날이 찾아오길 희망하며 글을 마친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5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