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형 BMW X1
LED빠지고 할로겐 적용
국산차보다 못한 옵션
요즘 신차를 구매하면 기본 옵션으로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는 차량들이 많다. 새롭게 판매되는 신차 중 BMW는 헤드램프가 중요한 디자인 요소로 작용한다. 만약 2022년형 BMW 자동차에 할로겐 램프가 적용된다면, 어떤 느낌일까? 아마 신차가 순식간에 2000년대 자동차 같은 모습으로 변할 것이다.
최근 한 커뮤니티에 소개된 사연은 이렇다. 글쓴이는 신형 BMW X1을 계약 후 입항 된 차량을 확인했는데, 신형 BMW 차량에 할로겐램프가 적용된 모습이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는데, 어떤 이유로 신형 BMW X1에 할로겐램프가 적용된 것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글 유재희 에디터
요즘 시대에
할로겐램프를?
이 소식은 ‘BMW동호회-BMW 코오롱모터스 부산’에서 알려지게 되었는데, 해당 커뮤니티 차주들은 “BMW 영업 직원이 X1에 어댑티브 LED가 빠진다고 해서 일반 LED가 들어가겠거니 했는데, 할로겐램프가 적용됐다”라며 “아무리 반도체 이슈로 옵션이 변경된다 해도 이건 너무 심한 거 같다”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지금 판매되고 있는 BMW X1은 4월까지 일반적인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지만, 5월에 입항한 BMW X1 차량들은 전부 헤드램프가 할로겐으로 적용된 것이다. 게다가 LED가 적용된 X1을 구매하려면 ‘M 스포츠 패키지’로만 구매해야 한다. 가솔린 기준 일반 모델인 X라인과 M 스포츠 패키지의 가격은 각각 4,990만 원과 5,290만 원으로 책정되어 약 300만 원 가격 차이가 있다.
5월에 들어온 X1
6월 물량은 좀 다르다?
해당 문제에 대해 BMW에 직접 문의해본 결과, 현재 출고되고 있는 BMW X1은 5월 입항 물량으로, 앞서 말한 ‘M 스포츠 패키지’를 제외한 모든 물량이 할로겐램프가 적용된 것이 맞다고 말했다. 만약 할로겐이 적용된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이후에 서비스 센터에서 LED 헤드램프를 주문해서 별도로 교체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BMW 관계자는 “6월에 입항할 BMW X1들은 LED 헤드램프가 적용된 모델일 수 있다”라며 “이런 불편을 제기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받아, 기본적인 할인과 여러 가지 옵션들을 기본 적용해 판매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BMW는 여러 가지 문제에 관해 설명했지만, 네티즌들의 반응은 차가웠다. 대부분 네티즌들은 “이건 좀 너무 심하다”라는 반응과 “신차인데 뽑자마자 구형으로 넘어간 거 같다”라며 “중고차로 팔리는 X1도 할로겐을 안 썼을 거 같다”또는 “요즘은 스포티지 깡통도 LED가 기본인데, 국산차보다 못한 수입차의 현실이다”라고 비판했다.
한 네티즌은 이에 대해 “아무리 그래도 요즘같은 때에 할로겐램프가 적용된 차량을 가져오는게 문제인거 같다”라며 “상식적으로 할로겐 달린 차량을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없을텐데, 왜 불편할 요소들은 만드는지 이해가 안 간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