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면허 미성년자
킥보드로 올림픽대로 질주
벌금은 고작 30만 원?
이제는 흔히 ‘자라니’ 뿐 아니라 ‘킥라니’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길가에서는 수많은 전동 킥보드를 타고 도로와 도보를 질주하는 이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높은 확률로 이들에게서 자동차 운전자만큼의 매너를 기대하긴 어렵다.
지난 7월 24일, 커뮤니티에서는 킥보드를 타고 올림픽대로를 질주하는 2명의 여성을 촬영한 블랙박스가 공개되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보자.
글 오대준 수습 에디터
올림픽대로 불법 주행
무면허 고등학생
끼어든다고 수신호까지
영상의 주인공은 올림픽대로에서 1인승 킥보드를 둘이서 탑승하고 도로를 질주하고 있다. 심지어 두 사람은 편도 4차선 도로를 헬멧도 없이 달리고 있었으며, 뒤 차량에 양보해달라는 의미로 보이는 수신호를 보내기도 했다.
이후 운전자들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 의해 두 사람이 18세 미성년자이며, 따라서 당연히 무면허로 킥보드를 운전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 마디로 법을 지킨 부분이 하나도 없었던 어이없는 상황이었다.
받게 되는 처벌은
벌금 고작 ’30만’원?
이들은 이후 경찰에 검거,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형사 입건되었다. 하지만 벌금은 30만 원에 그쳤는데, 벌금 책정은 어떻게 된 것일까?
먼저 무면허 킥보드 운전에 10만 원, 안전모 미착용에 2만 원, 승차정원 초과 시 4만 원, 그리고 자전거 도로 통행이 원칙임에도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운행했으므로 3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이를 합쳐 30만 원 정도의 벌금이 책정된 것으로 추정된다.
여전한 킥보드 사고
네티즌들 ‘분노’
공유 전동 킥보드가 2010년 중후반에 보급된 이래, 이로 인한 사고는 끊이질 않고 있다. 하지만 킥보드 교통 법규 위반에 대한 강력한 처벌이나 이에 관한 법률 개정은 여전히 감감무소식이다.
이에 네티즌들 역시 분개했다. ‘저러다 사고 나면 운전자 탓할 거다’라는 댓글에 많은 네티즌이 공감을 보냈으며, ‘벌금도 결국 저 킥보드 운전자 부모가 지불할 게 뻔하다’라는 댓글 역시 많은 공감과 코멘트를 받았다.
학생한테 30만원이 적냐?
그럼 학생이니까 벌금 30만원 매길거 3천원 매겨주리?
30은 성인한테도 큰돈이야 지금 돈액수가지고 운운하는게 맞는거냐 병신아
너 저 둘중 누구냐?
너거 부모가 저렇게 가르치디?
이 모든 게 다수 의석을 가진 떠블 민주당 탓이다… 허니문 기간도 지나지 않아 지선 패배에 따른 충격과 지지도를 만회하려고 민생을 팽개치고 정쟁을 일삼는 민주똥 때문이다… 지지도는 이런 민생 사고예방 조치를 하고 홍보하연 저절로 올라 갈 일이다.
그럼 타지 말던가! 30만원도 없는것들이 아무데서나 면허도 없이 타고 댕기냐!
부모 욕먹이는 짓거리들을 하고 있는거여!
퀵보드 차로 적용해라 도로에서 타거나 사람 치면 너무 나약하다
킥보드 이륜차임,
일단 보도고 자전거도로고 사고나면 중과실임,
사고나서 앎,
ㅆㅂㅋㅂㄷ 다들 지기뿌야대요 완전 무개념들 단속조항 엄격하게 해야됌
정치도개판 물가는 고물가 ㅋ ㅋ 국민들 정신이 제정신으로 살수없다네
기본적으로 벌금을 현행x10 배만큼 올리자.
벌금 수준이 낮으니 개나소나 무시하고 개나소짓을 하지.
무시못할 수준으로 올려야 벌금이 무서워서라도 지키지.
한국법 보면 짜증난다. 저런 놈 들 저렇게 솜방망이 질하니까 자꾸 발생하지 무단횡단,법지키지않는 시민 들
운전자만 자꾸 처벌말고 법안지키는 시민들도 엄벌을 해라 무단횡단 사고는 운전자 100%승으로
이게30만원…학교주변인지 모르고 다니다 속도위반 13만원 벌점30.. 말이돼냐.밤15시도 30km 속도. 돌대가리들
30만원이 적다고 보는데? 오히려 더 강하게 벌금을 물려야 앗뜨 하고 다시는 안하지. 아닌가 오히려 안걸리면 자랑할듯?
원숭이두창 걸린 오랑우탄이가
비포장길로 다니지 아스콘로면을
왜 굴렁쇠를굴려..
저러다가 머리 깨져서 죽어버리면 자연사 판정해줘야함. 저능한 DNA를 더 이상 뿌리지 않은 것에 대하여 박수.
킥보드 단속를 병숸같이 안하니 법만 만들구 단속두 안할꺼면 뭐하러 법만들었는지 공유킥보드 자체가문제 걍등록하면 아무나 탈수있는게문제
벌금이에요? 과태료나 범칙금이 아니고?
벌금이에요? 과태료나 범칙금이 아니고?
전에 없던게 생기면서 발생한 문제니 학교에서도 반영해서교육을 하고, 경찰에서는 집중단속기간을 만들어서 운전자 안전도 보장 해야될듯
“벌금” 30만원 금액은 적지만 형사처벌이고 20만원 초과되면 전과기록에 남게 되어 인생에 페널티를 받습니다.
강력한 처벌만이 답이다
음주운전이나 하지 마세영그리고 전기자전거는 왜 차별 하니 전기 자전거도 면허 있어야 몰게 해야쥬
뒤를 생각못하니 무서운게 없지 멍청한 법이 저런 인간들을 키운다.
돈도 돈인데 사고나면 100퍼 킥보드 과실로 법을 만들어야 된다
30만원 이하면 즉결처분인데
제발… 모든 킥보드 타는사람 욕먹이지 말고 법이 정해준대로 타고나녀라…
미성년 보호법 없애라…애들이고 나발이고 성인과 동일 처벌해라.그리고 도로교통법좀 강화해라.무개념 교통사고로인한 분쟁이 어마어마한데 그냥 좌시하는 이유가 뭐냐?세금 받아쳐먹었으면 일을 하라고 일을…
무자식이 상팔자 ?보다 못한 X들
무면허 헬멧 벌금강화, 기본안전운전교육 이수해야 기계작동하게 해라
페라리 -타서 미안해요.♡(bbung)
킥보드 시부랄거
빨리 뒤질놈들만 타는것
너무 욕하면서 살지 맙시다.
아직 저 도로가 자동차 전용도로인지 조차도 잘 모르는 것 같네요. 그래도 사고없이 무사하니 다행입니다.
아마 이번에 잘 배웠을것 같네요. 여러분들은 20세 이전에 다들잘 알았나요? 나도 군대 제대하고 운전 면허를 따고 차를 운전하기 시작하면서 관심을 갖고 알기 시작했습니다.
제발 킥보드좀 다 없애라
아님 무면허, 무등록 벌금을 열배정도 올리던가..300~50
… 그래야 앗뜨거 하면서 오토바이,킥보드 이런거 무면허, 무등록으로 못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