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도 보는데..” 비오는 날 비키니입고 강남 질주, 알고보니 이런 사람이었다

163
517498

강남에서 ‘비키니 라이딩’
오토바이 운전자 화제
크게 엇갈린 네티즌들 반응

비키니 차림으로 서울 시내를 질주한 이들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비가 많이 왔던 지난 주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엔 이런 사진이 업로드됐다. ‘비키니를 입고 라이딩하는 한국’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게시글 속에 등장한 사람들은, 서울 강남 도심에서 상의를 탈의한 남성과 비키니 차림으로 오토바이 라이딩을 즐기는 모습이었다.

해당 소식이 화제가 되자 네티즌들은 크게 엇갈리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누군가는 “비 오는 날 넘어지면 어쩌려고 저러냐”라는 반응을 보이는가 하면, “대체 왜 저러는 거냐?”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일각에선 “바다에서도 비키니 입는데 뭐 어떠냐”라며 이들을 옹호하기도 했다. 과연 이들은 누구이며, 왜 이런 일을 한 것일까?

박준영 편집장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서울 한복판에서 벌어진 일
비 오는 날 비키니 입고
오토바이 라이딩을?

글의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이들은 비가 내리던 7월 마지막 주 주말, 서울 강남 도심에서 운전자 남성은 상의를 탈의한 채, 여성은 비키니를 입은 채로 오토바이 라이딩을 즐겼다. 둘 다 헬멧은 착용했기 때문에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행동을 한 것은 아니지만, 평소 보기 힘든 광경인 만큼 이는 온라인상에서 크게 화제가 됐다.

이를 확인한 네티즌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저게 뭐 하는 짓이냐”라는 반응부터 시작해서, “노출이 과하다”, “비 오는 날 넘어지면 어떡하려고 저러나”, “다른 건 몰라도 어린애들도 볼 건데 뭔가 느끼는 게 없나”라며 강한 비판을 이어가는 네티즌들과, “다 벗고 다니는 거도 아닌데 왜 그러냐”, “남한테 피해준 거도 아니고 자기들 마음이다”, “오히려 멋있구먼”, “질투 나서 그러는 거 아니냐”라는 반응을 보인 네티즌들이 대립하고 있었다.

사진 = Youtube ‘BOSS J 캡처’

바이크 유튜버와
인플루언서의 퍼포먼스였다

본지에서 확인한 결과, 오토바이 운전자는 틱톡과 유튜브에서 주로 활동하는 ‘BOSS J’이며, 뒤에 탑승한 여성은 그의 지인 인플루언서로 알려졌다. 현재 여성의 SNS에는 사진 이외에 오토바이를 타고 질주하던 영상도 함께 업로드되어있다.

SNS에는 이번에 화제가 된 사진 이외에도 다른 비키니를 입고 오토바이에 탑승해 질주하는 영상도 있는 것으로 보아, 이번이 처음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공연음란죄 처벌 가능?
현실적으로 쉽지 않아

해당 사건에 대해 “공연음란죄를 적용해 처벌하라”라는 반응을 보인 네티즌도 존재했으나, 현실적으로 이는 쉽지 않아 보인다. 신체 부위 일부를 노출했다고 해서 무조건 공연음란죄로 처벌할 수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공연음란죄는 1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과료에 처할 수 있는 범죄지만, 해당 사건은 단순한 불쾌감을 주거나 부끄러운 정도로 판단될 가능성이 크다. “꾸밈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라는 한 유튜버의 퍼포먼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2
+1
52
+1
59
+1
321
+1
36

163

  1. 자유가 도를 넘으면 ? 금융치료와 신상공개로 개망신 주는게 답이다. 지는 뭐 어때, 라지만 주변인들에겐 민폐고 꼴불견이고 강남이라는 지역구에 똥물 튀기는 짓이다. 이 머리에 똥만 찬 년놈아

  2. 뭐저런걸 갖고 호들갑이냐~
    헬스장 트레이닝복인 레깅스~
    여자들 레깅스 입고 시내돌아
    댕기는건?
    퀘어축재 하는건 합법이라 애들이 보든말든 괜찮고 보기좋으냐????

  3. 세상은 넒고 또라이는 넘처나는구나, 저기정상인이가 걍 포크래인으로 둘다 떠서 덤프차에 퍼놓코 포크래인 박아지로 꾹쿡 잘개으께서 동물원 호랑이,사자 밥주면 굿 개이세끼들 에혀

  4. 다벗고 다닌들 나는 상관없고 오히려 좋은데….
    애들이 봤을때 어른(노년층)들이 봤을때 종교인들이 봤을때 같은걸 생각안하고 내 ㅈ 대로 하겠다는건 생각이 어린거지…
    왜 자살도 포퍼먼스라고 하고 살인도 포포먼스라고 하지?

  5. 도로교토법 위반은 아닌지가 더 중요하게 봐야할것같네요. 처벌이 어렵고 보기에도 안좋으면 법을 만들던지요. 비키니입고 바이크 뒤에 타면 잘못하면 똥꼬보인다. 적당히 해~ 대수롭지 않게 보는 사람도 있지만 보기 역겨워하는 사람도 있는법이다.

  6. 저정도야 괜찮지.
    그리고 유투버들이 벌인 퍼포먼스 아닌가
    하와이나 유명관광지에 가봐라
    도심안에서도 끈팬티입고 돌아다닌다
    내가 보기에는 좋은 퍼포먼스였다
    나도 실제로 보았으면 ㅠ

  7. 문제될건 없다 다만 저거를 가지고 문제로보는게 일상생활속 출퇴근속 도로 시내라는것. 문제로 안보는건 불법도 아니다 라는것. 그러나 만약 바이어와 계약하러가는데 or 조문가는데 비키니로 간다면? / 만약 해변가에 or 남미 리우데자네이루에 가서 바다쪽을 애들과 놀러가면 비키니를 보는것 둘중 또라이는 누가될것인가를 생각해보아라 – 상황을 보고 전과 후가 달라진다지만 적정선으로 보는게 좋다. 오늘의 한마디 미래에는 장례식때 비키니입고 가는 인플러가 생길것 같음

  8. 사람은 다 똑같이 생각하지 않는다.
    법에 저촉되는가와 남에게 피해를 주는가가 문제일뿐.
    눈살을 찌푸리게한다고 다 못하게 할수는 없다.
    본인이 인지 못하는걸 어쩌겠는가..
    해라 마라의 문제가 아니라 올바른 인식을 갖지 못하는 사회의 문제로 보는게 더 근접하다.

  9. 서양에서는 가능하지만, 한국만큼 유난히 보는 시선이 수준이하, 남에게 피해 준 것도 아닌데 왜 말들이 많이 자기들도 제대로 인생을 똑바로 못 살면서 말이야

  10. 비키니 속옷아니고 옷이자나? 바닷가 가면 애들도 비키니 입은 외국인 자주보자나 ? 속옷도 아닌데 왜 처벌을해?
    그냥 미친년인갑다 하고 됫땅이나 까면되지 죄가 아닌데 죄를 만들어서 처벌할라카노 ???.그냥 관종일수도있고 자기 유튜브 홍보 하는걸수도있는데 유튜브 홍보라면 자기를 던져서 홍보를 한거에대해 감탄을 금치 못하겠구먼

  11. 남자가 수영복 삼각팬티만 입고 폭주족 짖거리한다고 가정해보자 제정신 박힌 고추라면 절대 그러지 않치만 만약에라도 한다면 그때도 공연음란죄 처벌 어렵다고 하기는 개뿔 30분도 안되서 잡혀수갑차고 구속수사 받을거라고 장담한다 노출증걸린 범죄자년놈들 퍼포먼스는 개인 사유지 도로만들어서 가림막 처놓코 해라

  12. 레깅스 와이존 갠찮타.
    근데 도끼자국 좀 어캐하자
    민망하다
    헬스장운영만11년한사람이지만
    헬스장말고 대낮에 길에 도끼자국 선명하게 해서
    돌아다니는 여자들
    진짜 팬티라이너 구입좀해서 넣자

  13.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헌법 1조 1항.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국가이다. ->따라서 비오는날 비키니를 입고 길거리를 달려도 문제될게없다. 이나라는 민주주의 국가지, 공산주의 국가가 아니다.

    헌법 제 10조: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따라서 라이딩하신 두분은 그들의 행복추구권을 위해 그런 행위를했기때문에 아무런 죄가없다. 이분들이 타인들에게 민폐를 주면서 주행한것도 아니고, 헬멧도 다 쓰셨고, 본인들의 행복추구권을 멋지게 쓴거다. 고로 무죄다.

    멋졌다.

  14. 뭐가 어때서요? 우리 나라가 공산주의 입니까. 치마입고 속 옷 보이면 꼴리고 해수욕방 수영복은 뭐그냥?? 이중의 잣대로 보지맙시다. 벌거벗은것도 아니고 수영복 이짆아요!!

  15. 토플리스나 누드도 아니고 비키니차림인데 법적으로 문제될게 있나? 오히려 쫙 달라붙는 레깅스나 핫팬츠 차림으로 거리 활보하는 사람들이 더 민망하던데

  16. 뭐 이게 뭐가 문제인가.
    서울시 박원숭이 때부터 티팬티 입고다니는 남자들과, 여성의 성가 모습을 한 비누를 파는
    행사를 허가해 주는데 말이지 뭐가 문제인가 저들에게 뭐라가 할수가 있는가?

  17. 그냥 딱
    “헐….이상한사람이네” 로 끝날문제같은데?
    장소와 맞지않게 옷을 입었을뿐.
    예를들면…상견례장소에 등산복을 입고나왔듯?
    벌을주고 말고 할것까진아닌듯.
    저사람이 그냥 생각머리가 없는거지 ㅎ
    오토바이 탈때는 튼튼한 옷과 안전장비를 충분히 착용한후 이용해야 하는거란다 라고 집안교육이 필요한 사람들일듯.

  18. 옷을 입을때는 TPO를 고려해야한다. 해수욕장에서 비키니는 무방하다 거긴 물이 있으니..
    그런데 도심에서 비키니를 입고 다닌다. 그건 장소와 경우에 맞지 않는다.
    문제가 되진 않으나 적절하지 않다는거다.
    자유와 방종을 착각하는 인간들이 너무 많다.

  19. 예민하다, 구시대적이다, 눈요깃거리도 되는데 왜그러냐 등등 말하는것들 보면 여자랑 말도못섞음ㅋㅋㅋ 등신들이 허구한날 사람도 안만나고 방구석에 박혀 포르노만보고있으니 ㅉㅉ 노출도 때와장소가있지 그걸 분간을 못해ㅉ도시한복판에서 저지랄로있는게 무슨 정당성이있냐ㅋㅋㅋ 또 이러면 노출에도 때와장소가 있다는말했음에도 불구하고 해변도 저렇게다니는데 뭔문제냐 이지랄하겠지 해변에서 그러면 피서와서 즐기는거니까 별문제삼을게없지만 도심에서 저러니 문제가 되는것 의상에의한 공연•음란죄가 도심에서 적용되는기준이랑 똑같이 해변에도 적용이 되던? 무지한것들ㅋ

  20. 꼰대들 왜 꼰대란 단어가 재정의되고 욕 쳐먹는지 알게 되는 댓글창이었다. 너네들은 잘 사는거같냐? 누군가에겐 빨갱이로 밖에 안 보일뿐이다. 그저그런 인생 살다가 가라.

  21. 뭐가 문제인가
    그 자체가 자유이고 이상이고 행복아닌가
    비키니가 해변은 되고 도시는 안된다는 생각에 갇혀밌는 사고가 문제이다
    비키니가 도덕도 아니고 그냥 자유로운 패션아닌가 히피다운 생각과 행동이 비난 받아야 한다면 그 또한 이상한 것이다 답답한 세상에 법테두리 안에서의 일탈?이 세상에 주목받지 않았으면 좋겠다

  22. 방구석 좆문가들 납셨네~그냥 냅둬유 뭘 하든지 말든지
    인생 대신살아주는거 아니쟈나 !!
    오토바이 기름값 대주면서 뭐라하는거면 몰라도!!
    그런걸바로 오지랖이라 하는거여!!

  23. 때와 장소를 가릴줄 아는 복시야 말로 선진시민의 모습이거늘 해수욕장 드립은 자기 수준을 드러내는일
    공중목욕탕에서 다벗는데 그럼 길에서도 벗고 다녀도 된다는 소리는 아니겠지

  24. 이정도 관심이면 쟈들은 성공한 프로젝트였다
    근데 비키니는 패션의 일부 아닌가
    그 패션은 보통 수영장이나 해수욕장에서 이용하긴 하지
    길거리에서 막 입고 돌아당기지는 않지
    그래서 논란 거리기는 하다
    그래도 난 남자니 눈 요기도 하고 그냥 해프닝 정도로 여기고 싶다

  25. 개인의 자유라지만
    강남대로가 바다도 아니고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
    때와 장소에 따라 행동은 달라야 되지않을까요
    유튜버로서 어떤 목적으로 이런 행위를 했으리라 생각되네요

  26. 병신이넼ㅋ 해수욕장이랑 일반 도로랑 같냐?? 기본상식이 상식이하네 ㅋㅋㅋ 퍼포먼스도 남들 눈살찌푸리게 하면서 까지하면 민폐지?? 몇몇 보기좋다고 남들이 다 보기좋은거 아니고 과반수 이상이 다 불편해하는데??꼰대라고 지껄이지 말고 니두 그러고 다니든가 보기엔 좋고 넌 못하자나 그게 현실이야 등시나 어디서 꼰대를 소환해

  27. 문제가 뭐야? 비키니를 입은게.잘못된거야? 비오는날 오토바이탄게.잘못된거야? 누가 그렇게 불편한거야? 도심에서 비키니 입으면 공연음란죄고 바닷가에서 비키니입으면 괜찮은거야? 난폭운전을해서 누군가에게 피해를 준거야? 위 모든사항이 아니면 누가 뭐라하는게 더 우끼는거지 뭔 오지랍들이 이렇게 넓어?!

  28. 해수욕장인가?
    사회적 상규에 어긋난 행위를 처벌하지 않으면 민주주의는 유지되기 어렵다!민주주의는 시민 모두가 타인의 입장을 배려하여 최소의 도덕 규범을 지킨다는 가장 인간주의적 제도이기에 민주주의란 이름으로 무엇이든 용납한다면 결코 정상적 민주주의는 유지될 수 없다.건강한 민주 사회를 유지하기 위해서도 상식적 규범에 어긋나는 비정상적 인간들(자신의 정상적 도덕 규범과 행위로 자신을 규제하지 못하는)의 비정상적인 행위들은 건강한 민주주의 사회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방법으로든 법과 사회적 규범에 의해 제재받고 처벌을 받아야 한다!

  29. 이런 비키니와 반 나체의 시위가 한여름의 해수욕장에서의 행위라면 누가 이를 탓하겠는가?
    사회적 상규에 어긋난 행위를 처벌하지 않으면 오히려 민주주의를 유지하기 어려운 비정상적 사회이다!
    민주주의는 시민 모두가 타인의 정상적 도덕율과 타인의 생활을 침해하지 않고 타인의 입장을 배려하는 차원의 최소한의 도덕 규범을 지킨다는 전제하의 가장 인간주의적.인본주의적 제도이기에 민주주의란 이름으로 무엇이든 용납한다면 결코 정상적 민주주주의는 유지될 수 없다.
    건강한 민주 사회를 유지하기 위해서도 상식적 도덕 규범에 어긋나는 비정상적 인간들(자신의 정상적 도덕 규범과 행위들로 자신을 규제하지 못하는)의 비정상적인 행위들은 이러한 건강한 민주주의 사회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방법으로든 법과 사회적 규범에 의해 제재받고 처벌을 받아야 함이 마땅하다!

  30. 사회적 상규에 어긋난 행위를 처벌하지 않으면 민주주의는 유지하기 어렵다! 민주주의는 모두가 타인의 정상적 도덕율과 생활을 침해하지 않고 배려하는 최소의 도덕규범을 지킨다는 차원의 가장 인간주의적 제도이기에 민주주의란 이름으로 무엇이든 용납한다면 결코 정상적 민주주의는 유지될 수 없다. 건강한 민주 사회를 유지하기 위해 상식적 규범을 어기는 비정상적 인간들(정상적 도덕 규범과 행위로 자신을 규제하지 못하는)의 비정상적인 행위들은 건강한 민주주의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방법으로든 법과 사회적 규범에 의해 제재받고 처벌을 받아야 한다!

  31. 사회적 상규에 어긋난 행위를 처벌하지 않으면 민주주의는 유지하기 어렵다! 민주주의는 모두가 타인의 정상적 도덕율과 생활을 침해하지 않고 배려하는 최소의 도덕규범을 지킨다는 차원의 가장 인간주의적 제도이기에 민주주의란 이름으로 무엇이든 용납한다면 결코 정상적 민주주의는 유지될 수 없다. 건강한 민주 사회를 유지하기 위해 상식적 규범을 어기는 비정상적 인간들(정상적 도덕 규범과 행위로 자신을 규제하지 못하는)의 비정상적인 행위들은 건강한 민주주의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방법으로든 법과 사회적 규범에 의해 제재받고 처벌을 받아야 한다!

  32. 꾸밈없이 안보여줘도 됩니다.우리가 니랑 뭔 연결고리가 있다고 그렇게 보여줍니까. 다음에 니 어머니 아버지 뒤에 따라오시라고 하고, 티팬티 같은 빤쓰입고 엉덩이 쭈욱 내밀고 타면 됩니다~
    우린 안보고싶어요.

    그럼 니 어머니 아버지가 “아이구야~ 꾸밈없고 좋구나. 남의집 어린 애들만 보게 할순없으니 나중에 우리 손자 손녀 보여줘야지”하고 사진도 찍어줍니다. 우리자녀들은 니 꾸밈없는 모습 안보여주고싶네요. 강제로 강간당하는 기분으로 내 의지와 상관없이 보는거 너무 싫네요.

  33. 미친것 아니가지혼자사는 세상도 아닌데
    지하고싶은대로 다하고 살면 세상은 도덕성은 우찌되노 인성에비해 바이크아깝다
    진정한 바이크인으로서 내가쪽팔린다
    오늘부터 보스 팔로우 끝이다

  34. TB 보면 연예인들 죄다 벗고 있음 그들또한 재방할때마다 벌금 먹이라 그리고 10선비처럼 방송도하고 ㅋㅋ 자유 대한민국 빤스 입고 돌아다닌다고 머라 하지마라 여자 핫 빤스도 마찮가지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