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최초 공개합니다” GV80 가장 빨리 받을 수 있는 방법

    0

    ‘제네시스 GV80’ 출시가 12월로 연기되면서 실제로 차를 인도받을 수 있는 날은 내년이 될 전망이다. 현대차, 제네시스 그룹 최초로 인디 오더 방식을 적용하는 GV80이기에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제작하여 인도하는 데는 일반 차량보다 시간이 더 걸릴 수밖에 없다.

    이에 초도 물량으로 풀옵션 차량들을 뽑아놓고 우선적으로 인도한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는데 이는 전혀 근거가 없는 소식이었다.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12월 2일부터 양산을 시작하고 12월 말 론칭 후 내년 초부터 고객들에게 차량 인도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GV80의 옵션과 주문 방식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질까. 오늘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는 ‘제네시스 GV80 옵션과 출시일’에 한 걸음 더 들어가 본다.

    박준영 기자


    국산차 최초의
    인디오더 방식 생산
    여기서 인디오더 방식이란 무엇일까. 소비자들이 옵션을 직접 선택하여 자신이 원하는 차량을 만드는 것이다. GV80을 주문할 땐 총 7가지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인디오더 방식을 시행하게 되면 제조사 입장에선 차량 생산이 늦어지고 공장 조립라인에서도 모든 차가 다 다르게 제작되어야 하기 때문에 작업 효율성이 떨어진다.

    그럼에도 인디오더 방식을 고수한 것은 제네시스가 프리미엄을 표방한 만큼 다른 국산차들과는 차별화되는 특별함을 주려는 것으로 해석된다. 총 7가지 과정을 거치게 될 것인데 GV80을 구매할 예비 소비자들이라면 참고해 보도록 하자.


    2. 2WD, AWD+E LSD
    구동방식 선택
    엔진을 골랐다면 구동방식을 선택해야 한다. 기본 사양은 후륜구동이며 옵션으로 4륜 구동 시스템 + 전자식 LSD를 선택할 수 있다.

    도심 주행이 주가 되는 사람들은 후륜구동을 선택해도 상관없지만 4륜 구동에 대한 수요는 항상 존재하고 또 SUV를 구매하는 많은 사람들은 이를 선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4륜 구동을 선택할 전망이다.


    2. 2WD, AWD+E LSD
    구동방식 선택
    엔진을 골랐다면 구동방식을 선택해야 한다. 기본 사양은 후륜구동이며 옵션으로 4륜 구동 시스템 + 전자식 LSD를 선택할 수 있다.

    도심 주행이 주가 되는 사람들은 후륜구동을 선택해도 상관없지만 4륜 구동에 대한 수요는 항상 존재하고 또 SUV를 구매하는 많은 사람들은 이를 선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4륜 구동을 선택할 전망이다.


    3. 5인승, 7인승
    두가지 선택지
    파워트레인 선택을 마쳤다면 실내로 넘어오게 된다. GV80은 5인승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옵션으로 7인승을 선택할 수 있다.

    5인승 모델은 2+3 시트 구조를 가지게 되며 7인승은 2+3+2구조를 가지게 될 전망이다. 3열 시트를 자주 활용하는 패밀리카로 사용한다면 7인승 모델을 선택해도 좋다.


    4. 19,20,22인치
    세 가지 휠 타이어 선택지
    자동차 외관의 전체적인 이미지 형성에 있어 상당히 큰 역할을 하는 휠은 3가지 선택지가 존재한다. 사진상으로 보이는 휠은 가장 상위 등급인 22인치이며 기본 사양은 19인치, 옵션으로 20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다.

    22인치 휠은 265 사이즈의 미쉐린 타이어를 장착하는 것으로 알려져 국산차 중 가장 큰 휠 타이어 사이즈를 자랑하게 될 전망이다.


    5. 총 12가지
    컬러 선택지
    외장 컬러는 총 12가지 선택지가 제공된다. ‘유광 9종’과 ‘무광 3종’이 제공되는데 국산차에서 무광 컬러가 3종이나 제공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무광컬러는 흰색, 쥐색, 녹색이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다.

    유광 컬러는 아직 정확하게 어떤 컬러가 제공될지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그 어떤 국산차보다도 다양한 종류를 선보일 전망이다.


    6. 내장 소재는
    6종류의 선택지
    인테리어 사진이 유출되면서 논란이 일었던 실내 내장재는 총 6종류의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본 사양과 함께 ‘디자인 패키지’ 2종류가 추가되며 천연가죽과 나파가죽등 고급스러운 소재들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최근 유출된 베이지 인테리어 사진은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된 실내인 것으로 보인다. 또한 블랙 하이그로시와 우드그레인, 알루미늄 그레인 등 다양한 가니쉬 소재를 제공하여 여러가지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되었다. 내비게이션은 모두 14.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스크린이 적용되며 국산차 최초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적용될 예정이다.


    7. 개별 옵션 / 패키지 선택
    그 외엔 소비자가 원하는 개별 옵션들과 패키지를 따로 추가할 수 있다. 개별 옵션으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나 파노라마 선루프, 리어 전동 커튼 등이 제공될 전망이다.

    패키지로 묶여있는 옵션은 스마트센스와 관련된 기능, 블랙박스, 2열 6WAY 시트, 휴대폰 연동 기능,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정도가 있겠다.


    수만 가지 조합이
    가능할 전망이다
    GV80은 인디오더 방식으로 생산되는 만큼 차를 구매할 때 내가 원하는 차를 만들어간다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백가지 조합이 가능할 전망이며 기본으로 적용되는 사양들도 그 어느 국산차보다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급차에 들어가는 ‘고스트 도어’와 ‘ADAS’는 모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며 차량 내에서 카카오톡 읽기, 보내기 기능, 카페이 기능 등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그 외엔 노면 상황을 감지하여 감쇄력을 스스로 조절하는 서스펜션을 채택하여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구현해 내었다. 꾸준히 주목해왔던 경량화도 이뤄낸 것으로 알려져 주행성능 역시 기대해 볼만하겠다. 이제는 마무리와 품질만 제대로 잡으면 된다.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였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