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N 예상도 공개
완성도 높아진 디자인
외신들도 연이어 공개하는 중
국내외 여러 신차의 위장막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디자인 예상도를 그리는 유튜버 ‘뉴욕맘모스’가 아이오닉 5 N 예상도를 공개했다. 현대 N의 시그니처 컬러인 퍼포먼스 블루가 적용된 예상도를 살펴보면 “전기차도 이렇게 나오면 괜찮겠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예상도이기 때문에 양산형 실제 모델에선 디자인이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출시될 수도 있다. 국내 유튜버뿐만 아니라 외신에서도 저마다 다양한 예상도를 쏟아내고 있는데, 오늘은 아이오닉 5 N 예상도를 모아 살펴보자.
글 박준영 편집장
유튜버 ‘뉴욕맘모스’ 작품
아이오닉 5 N 예상도는 이런 느낌
유튜버 ‘뉴욕맘모스’가 최근 업로드한 아이오닉 5 N 예상도를 살펴보면 범퍼 쪽에 몇 가지 디테일을 추가하여 기존 모델보다 과감한 마스크를 입혔으며, N 차량들에 들어가는 포인트를 몇 가지 추가해 고성능 자동차의 느낌을 한껏 살렸다.
휠은 벨로스터 N에 적용되는 것을 사용하였으며, 전면부 그릴 하단부가 마치 내연기관의 공기흡입구처럼 픽셀로 마감이 되어있어 단순히 디자인만 본다면 마치 내연기관 고성능차처럼 착각할 수도 있을 정도의 화려한 디자인이다.
Motor 1, Carscoops 등
주요 외신들도 연이어 공개
최고의 예상도는?
예상도를 제작하는 국내 유튜버만 있는 것이 아니다. 주요 자동차 외신에서도 저마다 다양한 아이오닉 5 N 예상도를 쏟아내고 있는데, 몇 개만 살펴보자. Motor 1은 사이드 스커트를 추가한 점과, 프론트 범퍼에 힘을 준 것이 뉴욕맘모스 예상도와 겹치는 부분이 존재한다. 그러나 범퍼를 조금 더 정갈하게 다듬었다.
Carscoops 예상도는 조금 더 과감하다. 프론트 그릴의 블랙 투톤 면적이 매우 넓은 편인데, 누가 봐도 한눈에 전기차임을 알아볼 수 있는 스타일이다. 마지막은 Autoexpress에서 공개한 예상도다. 상당히 과격한 에어로파츠들이 추가되었는데, 이는 순정이 아닌 어느 정도 튜닝을 해놓은 느낌을 잘 살렸다. 이렇게만 나와도 나쁘지 않다는 반응들이 쏟아지는 아이오닉 5 N 예상도, 여러분들의 눈엔 어떤 예상도가 가장 최고인지 댓글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눠주시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