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블레이저 EV
국내 출시 가능성 있는 신차
도로 주행 중 포착
대 전기차 시대가 펼쳐진 후, 미국 브랜드들의 활약이 심상치 않다. 스타트업에서 치고 올라온 리비안 같은 제조사도 있으며, 오랫동안 자동차를 만들어온 GM 그룹, 포드 같은 뼈대 있는 회사들 역시 빠르게 전기차 개발에 성공하여 가공할 만한 상품성을 갖춘 신차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그중 오늘 소개할 차는 지난번 출시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는 쉐보레 블레이저 EV다. 엄청난 외관 디자인과 쉐보레로 나온 차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화려한 실내가 눈길을 사로잡았었는데, 이차의 실제 도로 포착 샷이 공개되어 한 번 더 소개하게 됐다. 국내 출시 가능성도 점쳐지는 차량인 만큼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겠다.
글 박준영 편집장
역대급 디자인이란 이런 것
쉐보레 블레이저 EV
이런 걸 보면 참, 쉐보레는 할 줄 알면서도 그동안 안 하고 있었던 게 아닐까 싶다. 2022 CES에서 정식으로 공개된 쉐보레 블레이저 이야기다. 그간 쉐보레가 출시하는 차는 어딘가 2% 부족해 보이는 외관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한국 시장에선 힘을 못쓰던 어중간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공개된 블레이저 EV는 완전히 분위기가 다르다.
우선 압도적인 화려함을 자랑하는 외관 디자인은 ‘역대급’이라는 반응들이 쏟아지고 있으며, 순수 전기차임에도 내연기관스러운 느낌을 잘 살렸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거부감도 없다. 보통 일반적인 전기차가 ‘나 전기차에요’라고 외치듯 티가 나는 디자인이었다면, 블레이저 EV는 생김새만 봐서는 그냥 내연기관 신형 SUV라고 해도 될 정도다.
위풍당당한 외관 디자인
도로 주행 샷에서도 가감 없이 드러나
그렇게 이차는 한국에서도 화제가 됐었고, 국내 출시설도 불거지며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 그런 만큼 최근 해외에서 일반 사양의 공도 주행 샷이 공개되어 이를 소개해 본다. 론칭 때의 레드 컬러만큼 강력한 느낌은 덜하지만, 근육질 바디의 위풍당당함은 여전하다. 머플러가 없이 깔끔하게 마감된 후면부를 도로 주행 샷으로 보니 이 차가 전기차인 것이 드러난다.
요즘 내연기관 자동차들도 일명 가짜 머플러를 장식으로 달아주는데, 조금 더 스포티한 감성을 살리려면 옵션으로 범퍼 하단부에 머플러 장식을 추가해 주는 것도 고려해 보았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듀얼 머플러 모양을 내놓았다면 훨씬 더 스포티해 보였을 것이다.
23년 여름 미국 출시 예정
국내 출시된다면
미드사이즈 경쟁 치열해질 전망
참고로 이 차는 2023년 여름 미국 시장에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놀라울 수도 있지만 GM이 독자 개발을 한 것이 아닌 혼다와 파트너십을 맺어 공동 개발을 진행했다. 그래서 같은 플랫폼을 가지고 배지 엔지니어링을 진행해 혼다에선 프롤로그를 출시할 예정이다. 물론 둘은 외형이 완전히 다르다. 그간 쉐보레와 GMC가 진행했던 배지 엔지니어링과는 다른 모습이다.
블레이저 EV는 중형이 아닌 미드사이즈, 준대형 SUV이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면 자연스레 경쟁상대가 싼타페, 쏘렌토가 아닌 팰리세이드급이 된다. 그러나 이 급에선 마땅한 전기차 라이벌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가격이 괜찮게 나온다면 승산은 충분하다. 아무래도 한국 사람들은 이차를 준대형 SUV가 아닌 중형 SUV로 인식할 가능성이 크다. 미국 현지 가격은 3만 5,000불에서 4만 불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발전했다
환골탈태 성공한 실내 디자인
이 차가 눈에 띄는 한 가지 이유를 추가하자면, 외관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역시 엄청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남아있다는 것이다. 그간 쉐보레 인테리어는 ‘최악’이라는 평을 들어도 할 말이 없을 정도로 타 제조사 대비 한두 세대 정도는 뒤처져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블레이저 EV의 실내를 보면 ‘이게 쉐보레 차가 맞나?’라고 되물어볼 정도로 화려함을 갖췄다.
기존 차량에선 기대할 수 없었던 대형 메인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시원시원한 느낌을 자랑하며, SUV라고 보기엔 매우 스포티하게 디자인된 송풍구, 주변 버튼들이 화려함을 더한다. 스티어링 휠 역시 스포츠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작은 직경을 자랑하는데 여러모로 환골탈태에 성공한 모습이다. 물론, 계기판 역시 풀 디지털 스크린이 적용된다. 쉐보레 차를 타면서 아날로그 바늘을 보지 않아도 된다니 이건 기적이다.
5~6천만 원대 출시된다면
한국 시장에서 성공 가능할까?
미국 현지에서 3만 5천 불~4만 불 정도의 가격을 기대한다면 한국 시장에선 5~6천만 원 대로 출시될 것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아직 내년 전기차 보조금 관련 정책이 확정된 바가 없기 때문에, 올해 기준으로 보자면 블레이저는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가격 범위에 해당한다. 내연기관과 크게 다를 바 없는 멋들어진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 부족함 없는 첨단 기능 탑재, 4인 가족 패밀리카로 활용할 수 있는 5인승 전기 SUV라는 조건을 생각해 보면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대가 아닐 수 없다.
막말로 내연기관 쏘렌토, 싼타페를 살 돈에 조금만 더 보태면 보조금을 받아 블레이저 EV를 구매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BMW IX 같이 1억을 훌쩍 넘어가버리는 전기 SUV는 있지만, 그 외에 가성비 영역에서 이만한 차를 찾아보기란 쉽지 않다. 한국 GM이 적어도 대한민국에서 장사할 생각이 있다면, 블레이저 EV를 게임 체인저로 사용해야 한다. 쌍용에 토레스가 있다면 쉐보레엔 블레이저 EV가 있다는 뜻이다. 이 차가 국내에 꼭 출시되길 기대하며 글을 마친다.
에이 요즘 누가 쉐보레타냐
고장나면 부품도없고 수리하는데 시간이너무많이기다리는더ㆍ
부품없던 적은 없었는데. 3대째 타지만..ㅡㅡ;;
여기도 타보지도 않고 ~카더라네..
골때리네 타보지도 않고 어디서 약을 팔어? 쉐비 타면서 부품없어서 수리 못한적 단한번도 없구먼. 지금은 기아차 탄다만 별 차이 없구먼. 쩝…
그래도 현기보다 서비스좋음
부품값이 장난 아님
어디서 헛소문을ㅋㅋ 부품부족한적 한번도없구만
그놈에 부품값타령.나만 사고안내고 잘 타면됨.
쉐보레 10년째타지만 소모품제외,
부품교환 딱한번했음.30만원, 끝.
14년식 크루즈 타고다니는데 부품이 없었던적 한번도 없었습니다
아 라세티 프리미어를 타시는군요 기승전 쉐슬람
수입차 살 능력은 안되고 ㅋㅋㅋ 르쌍쉐 수입차라고 자의질하면서 정작 보험은 국산차 보험료냄 ㅋㅋㅋ
국산차 보험료 적용한거 보면 부품수급이 나쁘진 않은듯 ㅋㅋㅋ
아 라세티 프리미어를 타시는군요 기승전 쉐슬람
수입차 살 능력은 안되고 ㅋ 르쌍쉐 수입차라고 자의질하면서 정작 보험은 국산차 보험료냄 ㅋ
국산차 보험료 적용한거 보면 부품수급이 나쁘진 않은듯 ㅋㅋㅋ
정신과 진료 받구 치료 잘 받으세요 상태가 심각해 보이네요
어디갔다 오셨어요? 먼말씀이신지ㅎ
가소리하내 ㅋㅋㅋ
부품은 흉기도 없어요~타보고나말해요 부품수명율도 흉기보다 더 높아요 알고나 말하던가
에이 요즘 누가 쉐보레타냐
고장나면 부품도없고 수리하는데 시간이너무많이기다리는더ㆍ
수리빨리되는데 부품도 많고.
걍 무지성..
어따 갖다대ㅎ., , .
아무리 현기차를 까댄다고 해도 그 계약물량이 쉐보레로 넘어가진 않아… 쌍용으로 가면 갔지
현기 좀 정신차리게 아작내라
자국민을 봉으로 아는 회사
산ㅌ ㅏ ㅍ ㅍㅔ야 내가 간다
무거워빠지고 부품값비싸고 옵션 ㅈ도없는 쉐보레왜탐?
ㅋㅋ
수리는 빠른데 부품이 넘 많다…
산타페 나락 보낸다매…
아 라세티 프리미어를 타시는군요 기승전 쉐슬람
수입차 살 능력은 안되고 ㅋ 르쌍쉐 수입차라고 자의질하면서 정작 보험은 국산차 보험료냄 ㅋ
국산차 보험료 적용한거 보면 부품수급이 나쁘진 않은듯 ㅋㅋㅋ
범퍼가 500만원이라는 시브레
부품값으로 빼먹는 시브레
요즘 쉐보레 잘안보임
현기타는놈들은 미국차 절대안탄단다
싼타페는 도대체 몇 번을 나락 보내냐고.
말로만.ㅋㅋ
그랜져 나락 보낸다던 임팔라 요즘 뭐하고?
현기 알바가있네 평생 현기 꼬봉으로 살았라
쉐보레 물류센터에서 일했는데 엄청 꼼꼼하게 검수하고 나간다 부품이 없다고 지R병? 같은소리하네
전기차는 저승가는 자동차
많이타고 많이통구이되린
현기아 이제 죽을때 됐찌!!
현기차 이제 망할때 됐음 자국민들에게 너무 빨아먹고 살아남았지…자국민이 일부러 같이살자고 사준걸 이용 이제 망할때임
현기 가격 비쌈(품질도 불안정) 쉐보레 튼튼함
국내생산이 아닌 쉐보레 부품값은 독3사 이상가기도함
부품값이 비싸도 흉기 10번 갈때 한번가니 비싼것도 아님…
부품값이 비싸도 흉기 10번 갈때 한번갈까말까니 비싼것도 아님…
부품값이 비싸도 흉기 10번 갈때 한번갈까말까니 비싼것도 아님…
쉐보레 부품가격 독삼사보다비싸다 누가사냐 호구나사는거지
진작에 나왔어야 됐었다. 늦었다고 생각함
그놈에 부품값타령.나만 사고안내고 잘 타면됨.
쉐보레 10년째타지만 소모품제외,
부품교환 딱한번했음.30만원, 끝.
토스카 15년타지만 잔고장 없고 아직도 수리 잘되고.
대한민국 차는 제네시스 빼고는 다 거지같어
대한민국 차는 제네시스 빼고는 다 거G같다
대한민국 차는 제네시스 말고는 다 거G같다
흉기보단 돈 값하지
흉기보단 돈 값하지
이뻐보이긴하네
지가 없어서 못사니깐 건드는거임
지가 없어서 못사니깐 건드는거임 ㅉ
어디 쌍팔년도에 살다왔냐 차도없는게 어디서 또 카더라만듣고 댓글 싸지르네
차없는 애들이 어디서 주워들은 카더라 뿌리네ㅋㅋ
솔직히 차는 이쁘네
뭐 별것도 아니구만
관심 얼마나갈까_ 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