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뺨 치는데 단돈 ‘3천’.. 실시간 난리 난 쿠페형 SUV 정체
이정현 기자 조회수
인도 자동차 업체 마힌드라
간만에 역작 내놓아 화제
디자인, 성능 모두 놀랍다
비록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지만 한국과 인연이 있는 인도 자동차 제조사 ‘마힌드라(Mahindra)’. 한때 쌍용차(현 KGM)를 인수했던 업체로 알려져 있다. 인도 내수 시장에서 타타자동차 다음 가는 점유율을 자랑하며, 승용차 외에도 버스, 트럭 등 상용차와 농기계를 만드는 등 여러 부문에 진출해 있다.
마힌드라는 요즘 들어 전기차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포뮬러 E에 자체 파워트레인으로 참여해 종합 3위를 달성할 정도의 기술력을 보유한 만큼 양산차도 놀라운 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얼마 전 출시된 쿠페형 SUV 신차가 도로에서 하나둘씩 포착돼 눈길을 끈다. 콘셉트카를 그대로 내놓은 듯 과감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이에 걸맞지 않은 가격에 놀라움의 반응이 쏟아졌다.
쿠페형 전기 SUV ‘BE 6’
시작 가격 고작 이 정도?
람보르기니를 연상시키기도 하는 비주얼의 해당 신차는 마힌드라 ‘BE 6’다. 작년 11월 출시된 소형 전기 SUV로 당초 ‘BE 6e’ 모델명이 붙었으나 인디고 항공과 상표권 분쟁에 휘말리면서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됐다. BE 6는 전장 4,371mm, 전폭 1,907mm, 전고 1,627mm, 휠베이스 2,775mm의 차체 크기를 갖췄다. 국산차로 치면 소형 SUV에 해당하지만 전폭은 중형 SUV 못지않게 넓다.
독특한 비율 덕에 쿠페형 SUV 특유의 웅장함과 낮게 깔린 듯한 모습이 돋보인다. 가격을 먼저 살펴보면 189만 루피, 우리 돈으로 약 3,188만 원부터 시작한다. 차급을 고려하면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이 차는 전기차라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이미 디자인만으로도 가성비 소리를 듣지만 실제 성능은 더욱 놀랍다.
화끈한 수준의 동력 성능
드리프트 영상 반응 폭발적
BE 6는 사양에 따라 59kWh, 79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배터리가 탑재된다. 최고 175k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해 20~80%까지 20분이면 채울 수 있으며, 완충 시 주행 가능 거리는 WLTP 기준 최장 550km다. 전기 모터 최고 출력은 228마력에 달해 0~100km/h 가속을 6.7초에 끊는 화끈함을 자랑한다.
해당 쿠페형 SUV 신차가 화제를 모으는 데에는 드리프트 영상도 한몫을 했다. 널찍한 아스팔트 스퀘어에서 안정적인 드리프트를 이어 나가는 모습은 겉모습만 스포티할 것이라는 다수의 막연한 예상을 산산히 깨뜨렸다. 타각을 모두 쓰면서 드리프트를 지속한 것은 물론 하중 이동에도 안정적인 모멘텀은 해당 브랜드에 무관심했던 이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겼다.
첨단 안전, 편의 사양도 가득
아쉽지만 국내 출시는 어려워
쿠페형 외모 못지않게 파격적인 실내에는 차급을 초월하는 편의, 안전 사양으로 빼곡히 채워졌다. 스탑앤고를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로 중앙 유지 등 레벨 2 자율 주행에 해당하는 ADAS가 탑재됐다. 여기에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각지대 모니터링과 360도 어라운드 뷰, 원격 주차 기능도 들어갔다.
옵션 사양 중 2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소형 SUV, 더구나 대중차 브랜드에서는 더더욱 보기 어려운 사양이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앰비언트 라이트를 내장한 글라스 루프, 능동형 서스펜션, 메모리 전동 시트 등 차급을 초월하는 사양으로 가득하다. 국내 출시를 바라는 반응이 쏟아지지만, 아쉽게도 현실화될 가능성은 희박하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11
잘생각합시다
현기차 왜살립니까 노조원들과 그주변사람들만헤택받고 나머지 국민들은 비싼 차값대느라 진이 빠지는데 ~~~~~~~~~~~
현기차 살리면 머합니까 노조가 다가져가고 그가족들만 혜텍누리는데 대다수 국민은오를대로오른 차값대느라 진이빠짐
이제 슬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제 슬슬
ㅇㅇㅇㅇㅇ
이제 슬슬
현기차= 귀족노조, 소비자 봉 이런것만 생각나죠? 이제 슬슬 국산 자동차산업도 사양길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