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경비원도 못 참아”
부가티 2대 주차장 목격
사진 촬영 장면 포착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일산 ll N’님 제보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부산ll사하’님 제보

일평생 살면서 한 번도 보기 힘든 하이퍼카와 마주한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주머니에서 휴대폰을 꺼내서 사진 한 장 정도는 찍을 수 있을 것이다. 요즘은 국내에도 희귀한 올드카나 하이퍼카가 가끔씩 포착되기 때문에 이를 전문적으로 찾아다니며 사진 촬영을 하는 카스팟터들도 존재한다.

그런 와중, 네이버 남차카페에 올라온 사진 하나가 화제다. 건물 경비원으로 보이는 한 남성이 주차장에 세워져있는 부가티 2대를 보고 곧장 사진을 찍는 장면이 포착되었기 때문이다. 두 차량을 합치면 시가로 100억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화제가 될 만하다. 경비원조차 참지 못하고 사진을 찍는 이 두 자동차는 무엇일까?

박준영 편집장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박현재’님 제보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우희성’님 제보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우희성’님 제보

전 세계 40대 한정
부가티 디보
가격은 60억 이상

섬네일 사진의 우측에 등장한 차량은 부가티 디보다. 이 차는 전 세계에서 6번째로 비싼 자동차로 알려져 있는데, 현재 한국에 1대가 존재하고 있어 연일 화제였다. 차주는 상당한 자동차 마니아로 알려져 있으며, 부가티 디보뿐만 아니라 라페라리 아페르타, 카레라 GT, SLR 맥라렌 같은 어마 무시한 자동차를 추가로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가티 디보는 부가티 창립 110주년을 기념하여 만들어진 하이퍼카이며, 시론의 섀시를 활용하여 만든 파생모델이다. 상당히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화제가 되었으며, 엔진은 시론과 동일한 W16 쿼드터보 엔진을 사용한다. 출시 가격은 500만 유로로 한화로 약 65억에 달한다. 딱 40대만 한정 생산이 되었는데 그중 한 대가 국내에 있는 것이다.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일산 ll N’님 제보
사진 = 네이버 남차카페 ‘부산ll사하’님 제보
사진 = Instagram ‘jung___se’

2018년 공개된 파생모델
시론 퓨어 스포츠
출시 가격은 44억 정도

섬네일 사진의 좌측에 있는 자동차는 같은 부가티 사의 시론 퓨어 스포츠 모델로, 부가티 시론의 파생 모델이다. 기존 시론에서 18kg를 감량하였으며 서스펜션의 감도와 세팅 값들을 매만져 전반적인 성능을 조금 더 향상시켰다. 이 차를 공개할 때 부가티의 한 관계자는 “이 모델이 부가티에서 코너링과 코너 그립이 가장 좋은 차가 될 것이다”라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현재 국내에 레드와 블루 2대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60대 한정 생산 모델이다. 가격은 한화로 44억 정도라고 하는데, 한국으로 수입해서 들어올 시 세금과 기타 비용들을 포함하면 가격은 훨씬 비싸진다. 60억과 40억 짜리 하이퍼카, 합치면 100억이 넘는다. 이 정도면 충분히 사진을 찍어도 될 만한 상황 아닐까?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1
+1
4
+1
2
+1
14
+1
11

1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