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공간 끝판왕
경차 혜택들도 빵빵해
기아 레이의 이모 저도

귀여운 박스형 디자인에 소형 SUV 못지않은 광활한 실내 공간. 기아의 경차, 레이가 가진 주요 특징들이다. 레이는 그간 이러한 특징들을 기반으로 해 이제 막 사회에 발을 내디딘 사회 초년생들의 베스트셀링카로 자리해왔다. 지금도 어딘가에선 레이의 구매를 고민하고 있을지 모를 일일 터.

그래서 오늘은 이번 글을 통해 레이 구매를 고민하는 사회 초년생들을 위해 가격 정보부터 옵션 정보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꼭 사회 초년생이 아니라 하더라도 알뜰하게 자동차를 운용하고 싶은 이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 수 있다는 점 우선 전달하며 글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다.

조용혁 기자

기아의 신형 레이
기본 정보부터 알아보자

먼저 레이의 크기 제원부터 알아보도록 하겠다. 레이는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700mm, 휠베이스 2,520mm의 크기 제원을 갖는다. 전장 대비 길이가 긴 휠베이스 수치를 보면 레이가 갖는 실내 공간 면적이 얼마나 뛰어난지 알 수 있다.

다음은 성능 정보다. 레이의 파워트레인은 직렬 3기통 카파 1.0L 가솔린 엔진과 4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이뤄져 있다. 해당 파워트레인 조합으로 최고 출력 76마력, 최대 토크 9.7kg.m의 동력 성능을 보여주는 레이. 뛰어난 성능이라 말할 순 없겠지만, 경차임을 감안하면 적당하다고 볼 수 있겠다.

다음은 많은 소비자가 관심을 갖는 가격 정보다. 레이는 스탠다드, 프레스티지, 시그니처 총 3가지 트림으로 나뉜다. 추가 옵션이 일절 없는 기본 가격을 기준으로 보면 스탠다드 트림의 가격은 1,390만 원, 프레스티지 트림의 가격은 1,585만 원, 시그니처 트림의 가격은 1,720만 원에 형성되어 있다.

각 트림별 주요 옵션
어떻게 되어있을까?

그렇다면 각 트림별 주요 옵션은 어떻게 될까? 먼저 스탠다드 트림에는 후방 주차 거리 경고, VSM,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급제동 경보 시스템, 전 좌석 파워윈도우, 매뉴얼 에어컨, 속도 감응형 잠금장치, 핸들 오디오 리모컨, 콤팩트 오디오 등의 옵션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스탠다드 트림 기본 품목 외에 14인치 알로이 휠, 열선 핸들, 가죽 핸들, 앞 좌석 열선시트, 운전석 통풍시트, 슈퍼비전 클러스터, 운전석 풀 폴딩 시트, 뒷좌석 슬라이딩 폴딩 시트,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후석 승객 알림 등의 옵션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마지막 시그니처 트림에는 프레스티지 트림 기본 품목 외에 ADAS,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 15인치 알로이 휠, 전자식 룸미러, 뒷좌석 열선시트, 하이패스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등의 옵션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아무리 돈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이라 하더라도 스탠다드 트림을 구매하기엔 기본 탑재 옵션 측면에서 부족한 감이 크다. 안전, 편의 부분을 고려한다면 해당 부분의 옵션이 풍부한 시그니처 트림을 선택하거나 프레스티지 트림에서 필요 옵션들을 추가하는 식으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3
+1
0

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