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6 최신 예상도 공개
포르쉐 많이 닮은 모습

아이오닉 6 예상도 / 뉴욕맘모스

올해 현대차의 기대작은 아이오닉 6라고 할 수 있겠다. 아이오닉 브랜드의 두번째 전기차이자 국내에 몇 없는 세단 전기차이며, 아이오닉 5가 성공한 만큼 자연스럽게 다음 모델인 아이오닉 6에 주목을 많이 하기 때문이다.

아이오닉 6는 2020년 선보인 프로페시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개발된다. 하지만 그동안 공개되었던 위장막 테스트카의 모습을 보면 프로페시 콘셉트카와는 꽤 동떨어진 모습이어서 네티즌들 반응이 좋지 않았다. 그러다 최근 위장막 대신 위장 필름이 둘러진 테스트카가 포착되었는데, 걱정과는 달리 프로페시 콘셉트카의 모습이 많이 보인다. 최근에는 이를 기반으로 한 예상도도 나왔는데, 이제는 기대된다는 반응이 많아졌다.

글 이진웅 에디터

아이오닉 6 테스트카 / 네이버 전기차 동호회

최근 포착된
테스트카를 살펴보았다

우선 최근 포착된 테스트카를 다시 한번 살펴보았다. 이번에는 위장막이 아닌 위장 필름이 둘러진 테스트카여서 세세한 디자인까지는 확인할 수 없어도 전체적인 차량의 윤곽은 확인이 가능했다.

테스트카를 살펴보면 프로페시 콘셉트카의 모습이 꽤 많이 보인다. 이전에는 위장막에 가려져 있어서 콘셉트카와 동떨어진 느낌이 강했었다. 특히 후측면 모습은 정말 많이 닮았다.

아이오닉 6 예상도 / 뉴욕맘모스

비록 콘셉트카처럼 휀더 부분은 부각되지 않았지만 루프 라인, 벨트라인, 웨이스트라인을 살펴보면 프로페시와 일치해 꽤 날렵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윈도우, 쿼터글라스의 형상도 일치하며, 프로페시 뒤에 존재하던 스포일러까지 적용되어 있다. 현재 구동 중이 아닌 카 캐리어에 실려가는 모습인 것으로 보아 가변식이 아닌 GV60처럼 고정식으로 적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아이오닉 6 테스트카 / 네이버 전기차 동호회

후면 모습은 콘셉트카 모습이 꽤 화려하긴 하지만 양산차에 적용하기에는 비현실적이다 보니 디자인이 꽤 많이 바뀌었다. 트렁크의 위치가 꽤 낮은 것으로 보이며, 테일램프는 세로형이 아닌 가로형이 적용되었다. 내부에 픽셀 패턴이 보인다. 그리고 다른 세단 모델들처럼 범퍼에 번호판이 존재한다.

전체적인 모습을 보면 비틀을 길게 늘려놓은 듯한 모습이다. 실제로 비틀과 비교해 보면 꽤 많이 닮은 모습이다. 이전에도 비틀을 닮았다는 말이 종종 나왔지만 이번 테스트카가 포착된 이후로는 비틀을 닮았다는 여론이 더 강해졌다.

아이오닉 6 예상도 / 뉴욕맘모스

예상도를 살펴보면
포르쉐의 느낌이 강하다

최근 유튜브 뉴욕맘모스에서는 최근 포착된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한 예상도를 공개했다. 예상도를 살펴보면 비틀보다 포르쉐 911의 느낌이 더 강하다. 사실 포르쉐 911의 조상이 비틀이긴 하다.(911 이전 356이 비틀 기반이다)

실제로 911과 아이오닉 6의 예상도를 나란히 살펴보면 표절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유사점이 많다. 후면의 전체적인 실루엣은 911과 아예 똑같은 수준이다. 다만 어디까지나 예상도이고, 실제로는 테스트카에서 휀더 부분이 그다지 부각되지 않은 점을 감안하고 살펴보자.

아이오닉 6 예상도 / 뉴욕맘모스

슬림한 가로형 테일램프도 포르쉐 911과 유사하다. 차이점이 있다면 하나로 이어지지 않고, 내부에 픽셀 패턴이 적용되어 있다는 점 정도다. 범퍼 부분은 현행 911보다는 이전 세대의 911을 닮은 모습이다. 사다리꼴 형태의 번호판 공간과 좌우에 배치된 리플렉터가 유사하다.

스포일러 역시 사진에서는 911 쪽이 닫혀 있지만 도로를 달리면서 열리면 아이오닉 6와 비슷해 보인다. 전기차는 특성상 머플러가 없으며, 대신 범퍼 하단에 디퓨저 기능을 겸하는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된 모습이다.

아이오닉 6 예상도 / 뉴욕맘모스

이전에 공개된 예상도도 함께 살펴보았다. 전면은 포르쉐 타이칸의 느낌이 강하다. 전조등도 아래쪽에 에어커튼이 통합된 부분을 제외하면 꽤 비슷해 보인다. 물론 이 역시 어디까지나 예상도일 뿐이며 실제로는 보닛 부분이 꽤 뭉툭해보이는 디자인을 가졌기 때문에 타이칸처럼 날렵해 보이는 느낌은 덜할 것이다. 그래도 이쯤 되면 아이오닉 6의 디자인 영감은 포르쉐에서 가져왔다고 할 수 있을 정도다.

그 외 범퍼 부분에 주간주행등 역할을 하는 램프가 적용되어 있으며, 아래쪽에 스포티함을 강조한 디자인을 가진 공기 흡입구와 에어커튼이 존재한다. 휠은 테스트카에 있는 디자인이 반영되었다.

네티즌들 반응은
실망에서 기대로 바뀌었다

기존에는 아이오닉 6 테스트카를 보고 실망하는 반응이 많았다. “역시 현대차는 콘셉트카만 디자인 잘한다”, “어디 봐서 프로페시 기반이라는 건가?’ ,”프로페시의 모습이 안 보이는데” 등의 반응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 테스트카가와 예상도까지 공개되자 기대하는 반응이 많아졌다. “이렇게 보니깐 많이 닮은 거 같네”, “콘셉트카까지는 아니더라도 느낌을 꽤 살렸네”, “저 정도면 살만하지”, “저렴한 가격으로 포르쉐 디자인 소유” 등이 있다. 다만 날렵한 디자인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프레임리스 도어가 아닌 점은 여전히 아쉬운 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6월 출시 예정
정보가 하나둘씩 나오고 있다

아이오닉 6는 6월 출시될 예정이며, 울산공장이 아닌 아산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출시일이 다가오는 만큼 정보도 점점 나오고 있다. 실내 디자인은 대시보드를 제외하고는 거의 다 공개된 상태로, 아이오닉 5와는 어느 정도 차이가 있다. 센터 콘솔이 존재하고, 윈도우와 사이드미러 조작 버튼이 센터콘솔에 존재한다.

모터 성능은 아이오닉 5보다는 약간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후륜구동 218마력, AWD 313마력이라고 한다. 배터리는 77.4kWh 용량이 장착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주행거리는 EPA 기준 500km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옵션 사양은 아직까지 획기적인 무언가가 적용된다는 소식이 없는 상태로, 나중에 추가적인 소식이 나오지 않는 한 아이오닉 5와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49 COMMENTS

  1. 감히 포르쉐하고 비교를 ㅎㅎ
    이상엽부사장님이 급하긴급했구먼…
    몰랐는데 1년전 얘기라며…
    현대차 디자이너 자살 이찬희 죽음 (+ 센터장 이상엽

  2. 흉기가 예전부터 수입차대놓고 뺏긴건 어재 오늘 아닌데 근데 중국차가 대놓고 빼기면 중국차 그럼그렇지 짭퉁나라 등등등 똥묻친거 모르고 욕하는 현빠들 쪽팔린줄 알아야지…. ㅋ 난 평생 현기차는 안사겠다 1인이다

  3. 짱께냐? 그냥 똑같이 따라한거아냐! 말나올까봐 슬쩍 틀었네… 디자이너가 더이상 없나봐?
    현,기는 아무리 돈 쳐발라도 현,기.. 그나물어 그밥
    차나 똑바로 만들어라 겉멋들어서 왜관만 신경쓰지말고 껍데기만 그럴싸하면 뭐하니 쏙은 쓰레기인데.. ㅉㅉㅉ

  4. 카피나 하고 있고 잘한다 중국이야 카피한다지만 일본은 넘어어섰고 독일과 경쟁한더더니 카피나 하고 ….

  5. 베끼기로 유명한 현기차 현재까지 일본차 나온차들 100% 베끼더니 이젠 베끼는 방향을 유럽으로?

  6. 그래도 머리에 똥만 차서 쓸데없이 비싼 외제차 사는 것들보단 국산차 사야지,,,그래야 자동차 선진국으로 나아가지,,,

  7. 대놓고 쳐 카피하면 중국짱깨랑 뭐가 다른거지?
    한국인들은 개돼지니까 좋다고 산다고 치고
    유럽 북미에선 거지들만 사겠네
    생각이 없는건지
    몇년동안 브랜드 고유성 역사 강조하는듯 하다가
    다시 카피캣으로 회귀라..

  8. 뭐가 똑같냐 외관 형태가 비슷하면 베낀거냐 개촌수런 포르셰보다 훨 낫네 네모난 콘태이너는 다 베낀건가 외제차들 지나가는거보니 국산차보다 뒤떨어지는 디자인과 성능 나쁜짓거리해서 차만 일찌감치 만들어 돈벌다가 이젠 머리가 딸려 혁신적이지도 않더라 현대 기아가 젤 세련됨.

  9. 병신들아 유럽 인도에서 제네시스와 기아 수입하고싶어서 난리더라 벤틀리 디자이너가 현대로 간것도 사실이지만

  10. 돌대가리들 벤틀리와 폴셰디자인하던 디자이너가 현대기아로 왜 갔겠냐 현대가 앞으로 혁신적가치가 있으니 간거고 외제차들은 이제 더 이상 나올게 없는 범죄극가들의 쓰레기란 뜻이다. 그게 사실이고

  11. 해외 디자이너가 현대기아로 간즐도 모르고 베꼈다고 지랑발광하는 무식한 것들아. 니들이 빠는 외제차들 솔직히 제일 허접한거 모르지 ? 시대에 뒤떨어지는 쓰레기 나라들의 쓰레기들이었지 그 이상도 아니다. 계속 발전하는 국산차 까는 병신들 현대모비스와 기아에 이력서도 못내밀 병신주제에

  12. 포르세랑 뒤에서 보믄 차체랑 트렁크폭이 다른데 합 합성한거냐?
    할람 제대로하던가
    뉴sm5똑같네
    포르쉐는 뤼김이다

  13. 양심도없게 쳐 베꼈네. 중국이 폴더블폰베꼈다고 욕할게 아니다 ㅋㅋㅋ 전기차 주행거리,fsd,ota,충전인프라안되니까 걍 슈퍼카 베껴팔기고 작정했나보네
    이건 베껴도 너무 베꼈네요 ㅋㅋㅋㅋ

  14. 포르쉐 디자이너 데려와서 디자인 시켰으니 당연히 똑같아 보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 그냥 포르시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왔네
    펠리세이드도 그렇고 요즘 디자인 뱡향은 배껴오는걸로 가려나 봅니다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