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도 호구인걸까?” 1억 넘는 벤츠 EQE 가격 확인하자마자 이런 걱정 들었습니다

0
3528

메르세데스-벤츠 E세그먼트 전기차
EQE 영국에서 먼저 공개
그런데 가격이 한화 기준 1억 2,000만 원?
과연 한국에선 얼마에 팔릴까?

메르세데스-벤츠의 E세그먼트 전기차 EQE가 영국에서 먼저 공개되어 자동차 매니아들 사이에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중이다. 영국 현지에서 EQE는 테슬라 모델 S와 직접적으로 경쟁상대로 둔 만큼, 본격적으로 물량이 풀리게 된다면 박빙이 예상되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국내 네티즌들 사이에서 EQE에 대한 평가가 사뭇 진지해졌는데 그 부분은 바로 차량 가격에서 비롯됐기 때문이다. 과연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전기차 EQE는 과연 어떤 가격대를 형성했기에 공개 초반부터 좋지 못한 반응을 만들어 내고 있는지 오늘 이 시간 함께 알아보도록 해보자.

 권영범 에디터

내연기관으로 따지자면
S클래스와 E클래스의 차이

EQS와 EQE의 차이점을 두고 다소 헛갈려 하는 이들이 존재한다. 첫 번째로 헛갈려 하는 부분은 바로 디자인에서부터 비롯되는데, 실차를 직접적으로 보게 되면 사실상 크고 작은 부분 말곤 특별하게 차별화되는 부분이 존재치 않는다.

현재까지 전기차 브랜드 EQ의 디자인 정책이 따로 밝혀지지 않았으나, 내연기관 디자인 정책인 ‘플래그십’ 모델의 디자인 큐를 기반으로 출시하는 특성을 생각해보면, 전기차 브랜드인 EQ에서도 자연스레 동일하게 적용된 게 아닌가 하는 업계의 예상이 존재한다.

따라서 EQS와 EQE는 차체 크기, 모터 사양, 주행거리, 기타 부수적인 디테일한 옵션,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에어덕트를 제외한 전체적인 틀은 EQS와 큰 차이를 두지 않는다는 것이다. 확실히 이것저것 전부 따지고 본다면 차별점은 분명 존재하나, 자동차를 바라볼 때 가장 먼저 도드라지는 부분이 디자인이다.

과거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정책을 두고 차별점이 없다는 이유로 잠시 혹평을 들었던 날들을 생각해 본다면, EQE 또한 국내 출시가 확정되고 차량이 어느 정도 물량이 풀리게 된다면 디자인 이슈에 대해 갑론을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영국이 비싼 걸까
한국이 비싼 걸까?

현재 국내 네티즌들 사이에서 EQE의 가격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가 오가는 중이다. 때문에 향후 국내에서 EQE가 출시된다면 영국에서 판매되는 가격과 대동소이하거나 더 저렴해질 것이란 의견과 더 비싸질 것이란 의견이 대립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현재 EQ 라인업 중 국내에서 판매 중인 EQS의 가격을 영국 현지 가격과 비교해보도록 해보겠다. 비교 라인업은 AMG 라인으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EQS 라인업 중 최상위에 속하는 라인업이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EQS 450+ AMG Line의 가격은 1억 7,602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당연하게도 국고 지원금은 해당 사항이 안되며, EQS 450+와 가격 차이는 1,902만 원가량 차이가 난다.

그렇다면 영국에서 팔리는 EQS 450+ AMG Line은 얼마에 판매되는 중일까? 현지 가격으로는 £102,160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2022년 3월 30일 12:04분 환율 기준 1억 6,210만 원으로 판매되는 중이다. 현지 옵션 표와 대조했을 당시, 국내에서 판매되는 EQS 450+ AMG Line과 익스테리어 구성을 제외한 나머지는 대동소이한 것으로 밝혀졌다.

1~2천만 원
가격 차이 예상

현재 영국에서 판매되는 EQS와 국내에서 판매되는 EQS의 가격 차이를 알아봤다. EQS와 함께 판매되는 모든 라인업의 차량들이 영국에 비해 국내에서 적게는 1천만 원부터 많게는 2천만 원까지 가격 차이가 나는 중이다.

현재 영국에서 판매될 EQE의 가격은 £76,450으로 2022년 3월 30일 12:04분 환율 기준으로 1억 2,119만 원이라는 가격대를 형성하였다. 따라서 향후 국내에서 판매될 EQE의 가격은 이보다 높을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선 보조금을 맞추기 위해 차량 가격을 낮춘 라인업 구성 가능성이 제기되어 향후, 엔트리 등급 기준으로 9,000만 원 언저리의 금액대를 맞출 가능성이 있을 것이란 예측도 존재한다.

이를 바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다음과 같다. “1억 2,000만 원? 너무 비싼데?”, “이젠 탈만한 차들은 전부 억대구나”, “디자인은 진짜 답이 없는 거 같네”, “1억이 무슨 애 이름이야? 이제 벤츠 뭐만 하면 억대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