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부 공개된 신형 팰리세이드
더 넓고 강인해 보이는 특징 반영
“공간성과 하이테크 감성 잡겠다”

현대차의 인기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었다. 카탈로그 이미지가 공개된 것으로 보이는데,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끄는 모델인 만큼 네티즌들의 관심이 상당하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존과는 다소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과 지금껏 예상되었던 특징이 반영된 모습이었는데, 과연 티저에서 살펴볼 수 있는 특징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김성수 에디터

전면부 디자인부터
측면 휀더까지 모습이
대략적으로 드러났다

현대차가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티저 이미지 두 장을 공개했다. 전면부 디자인이 드러난 티저 이미지였는데, 전면부 램프 및 그릴 디자인과 전측면 휀더 디자인을 대략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이미지였다.

우선 전면 디자인에서는 DRL의 형상이 변화한 게 인상적이었다. 기존 내부를 파고드는 ㄷ’자 형상을 지니고 있던 것과는 달리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좀 더 수직에 가까워졌으며 한층 더 각진 형상을 지니고 있다. 

DRL은 기존과는 다르게 헤드램프 바깥쪽에 따로 위치하고 있으며 전폭이 더 넓어 보이고 웅장해 보이게 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그릴의 형태도 다소 변화했다. 그릴은 램프 부근까지 이어지며 투싼 전면과 유사한 ‘르 필 루즈 컨셉이 적용되었다.  

그릴 패턴은 투싼에 적용된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이 적용, 그릴 테두리 부근은 기존보다 더욱 각진 직사각형 형태를 지녔다. 외곽은 크롬 테두리로 장식해 더욱 다부지고 단단한 인상을 지니고 있다. 

전면부까지 드러난 측면 티저 이미지에서는 신규 휠 디자인과 대략적인 휠하우스 형상을 예상해 볼 수 있다. 측면에서 바라본 헤드램프의 형상은 날렵하게 솟는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으며 가로 램프 부근에 비해 다소 굵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주간주행등이 방향지시등의 기능을 겸할 것으로 생각된다. 일단 전면 디자인만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상황인데, 이번 페이스리프트 팰리세이드의 가장 큰 변화는 전면부 것으로 예상되기에 가장 궁금했던 요소가 드러난 것으로 볼 수 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 모터1

실내 기능, 사양도 변화
파워트레인은 유지된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혁신적인 공간성과 프리미엄 및 하이테크 감성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럭셔리와 실용성, 디자인 모두 업그레이드되어 고급 대형 SUV로 거듭났다는 말도 전했다. 

현지시간으로 오는 13일, 뉴욕오토쇼를 통해 전세계 최초 공개할 것으로 전해졌는데, 본격 전체적인 외관이 공개되었을 때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인지가 기대된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 오토스파이

이외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는 플랫폼의 변화가 적용되진 않기에 현행 모델과 마찬가지로 2.2L 디젤 엔진과 3.8L 가솔린 엔진이 유지될 것으로 전해졌다. 어찌 보면 내연기관 모델의 개선, 강화를 거치기보단 전동화에 더 집중하는 모습으로도 볼 수 있을 듯하다.

앞서 혁신과 하이테크 감성을 강화했다 언급했듯이 12.3인치 디스플레이, 터치타입 공조 패널, HDA2,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등 다양한 사양이 강화될 것으로 전해졌다. 역시나 가격도 다소 상승할 전망인데, 사실상 시작가가 4천만 원을 넘보는 수준이 될 수도 있을 듯하다.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는데, 그중에서도 변화된 디자인 요소와 별개로 상승된 가격이 부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크게 바뀐 거 없고 디자인만 잠깐 손보는데 가격이 또 오르네”, “3.8이랑 2.2 파워트레인밖에 없네”, “디자인 바꾸고 가격인상은 진짜 지겹다”와 같은 반응을 볼 수 있었다.

네티즌들의 부정적인 반응이 보이기도 하는 것은 부정할 수 없지만, 국내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SUV 신형 모델이기에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곧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가 전체 공개될 전망인데, 과연 팰리세이드는 소비자들을 납득하게 할 만큼 인상 깊은 변화를 보여줄 것인지 기대가 된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5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