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샵 온라인에서
꾸준히 한정판 모델 출시
4월 M135i와 M240i 판매

온라인 쇼핑이 대중화된 지 20년도 넘었지만, 자동차 판매는 불과 몇 년까지만 해도 오프라인 위주였다. 그동안 자동차를 구매하는 방법은 전시장을 찾아 차를 구경하고 딜러와 상담, 구매 계약을 한 후 차를 인도받는다.

하지만 요즘 들어 온라인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테슬라를 시작으로 다른 브랜드 역시 온라인 판매를 도입하고 있다. 특히 BMW는 2019년 12월 샵 온라인을 오픈한 후 한정판 에디션 모델을 온라인으로만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도 한정판 에디션 2종을 온라인으로 출시했다.

글 이진웅 에디터

1시리즈 한정판 에디션
M135i xDrive 프리즘

최근 BMW는 꾸준히 온라인을 통해 한정판 에디션 모델을 시판하고 있다. 이번 4월에는 1시리즈와 2시리즈 한정판 에디션 모델을 판매한다.

먼저 1시리즈 한정판 모델은 M135i xDrive 프리즘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본적으로 M135i xDrive를 기반으로 한다. 먼저 외장 색상을 눈에 띄고 젊은 감각을 강조하는 시그널 그린 색상을 적용했다. 여기에 사이드미러와 키드니 그릴, 머플러에 블랙 컬러를 적용해 대비를 이뤘다. 휠은 19인치 M 552M 바이컬러가 적용되었다. 실내는 기본 블랙에 블루 포인트 색상이 적용되었다.

다른 부분은 M135i와 동일하다. 2.0리터 트윈타보 터보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kg.m를 발휘하며,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 장치 ARB도 기본 적용되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빠르고 민첩하게 휠 슬립을 제어해 언더스티어 현상을 최소화한다.

또한 차별화된 M스포츠 서스펜션,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시스템을 적용해 한층 정교하면서도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하다. 그 외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BMW 제스쳐 컨트롤 등 첨단 사양이 적용되어 있다. M135i xDrive 프리즘은 6,260만원이며, 단 18대만 판매한다.

2시리즈 한정판 에디션
M240i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

2시리즈 한정판 모델은 M240i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이다. 역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M240i 쿠페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외장 컬러는 썬더 나이트 메탈릭으로, 약간 어두운 보라색 컬러다. 날렵한 차체 라인과 조화를 이뤄 더욱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한다. 실내는 블랙이며 별다른 특징은 없다.

다른 부분은 일반 M240i와 동일하다. 6기통 3.0리터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387마력, 51.0kg.m를 발휘한다. 제로백은 4.3초이며, 어댑티브 M 서스펜션, M 스포츠 디퍼런셜, M 스포츠 브레이크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그 외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2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원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이 적용되어 있다.

M240i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은 6,920만원이며 단 27대만 판매한다. 그 외 한정판 모델은 아니지만,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X7 xDrive 40i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iX3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M440i xDrive 쿠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를 판매한다.

그 외 온라인으로
시판한 한정판 모델들

그 외 온라인으로 시판한 한정판 모델들이 꽤 많다. 올해에 시판된 것들을 살펴보면 올해 1월에는 전 세계 150대 한정이며, 국내에는 단 4대만 들어온 M4 컴페티션 x KITH 드로우를 판매했다. 올해 50주년을 맞이한 BMW M과 뉴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KITH와 협업해 탄생한 모델이다.

보닛과 트렁크, 휠 캡에는 두 브랜드의 협업을 상징하는 엠블럼이 적용되어 있다. 협업 파트너를 통해 특별함 엠블럼을 적용한 것은 BMW 역사상 처음이다. 루프에는 M 스트라이프와 함께 회색 KITH 문구가 적용된 탄소섬유 패널이, 트렁크에는 M 스트라이프와 검은색 KITH 문구를 조합한 레터링이 적용되어 있다.

버킷 시트가 적용되었으며, 센터 콘솔에는 M 스트라이프와 검은색 KITH 문구를 조합한 전용 배지가 부착되어 있다. 전 좌석 헤드레스트와 앞좌석 센터 암레스트에는 KITH 로고가 양각으로 처리되어 있다.

기타 사양은 M4 컴페티션과 동일하며, 프로즌 다크 실버 2대, 프로즌 블랙 1대, 프로즌 브릴리언츠 화이트 1대가 판매된다. 모두 무광 실버다. 가격은 1억 4,410만원이다.

2월에는 한정판 모델은 아니지만, 온라인 전용 모델인 M440i xDrive 쿠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를 판매했다. 정규 판매 모델인 M440i에 여러 편의 사양이 추가된 것으로, 외부에는 화이트, 블랙 사파이어, 아틱 레이스 블루, 산레모 그린 4가지 컬러가 제공되며, 리어 스포일러, 19인치 더블 스포크 휠이 적용된다.

실내는 버네스카 가죽이 적용된 M 스포츠 시트와 센사텍 대시보드, M 시트 벨트 등이 장착된다. 엔진 성능은 M440i 일반 모델과 동일하며, M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추가 냉각시스템, 대용량 브레이크 디스크로 구성된 M 테크놀로지 패키지가 추가되었다.

지난 3월에는 M340i 딥 블랙을 출시했다. 차체 외부에 블랙 사파이어 컬러를 적용하고, 키드니 그릴, 에어 커튼, 머플러 등에 블랙 컬러를 적용해 강인한 인상을 자아냈다. 검은색 특유의 깊이감과 존재감을 강조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 외 19인치 더블 스포크 휠과 레드 컬러 M 스포츠 브레이크를 장착해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했다.

실내에 자리 잡은 버네스카 가죽 스포츠 시트와 도어 트림에는 타코라 레드 컬러를 적용했다. 성능은 일반 M340i와 동일하며, M 어댑티브 서스펜션, 휠 슬립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M 스포츠 디퍼런셜이 기본으로 장착되었다. BMW 레이저 라이트,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앰비언트 라이트 등 각종 첨단 사양도 적용되었다. 단 18대만 판매되었다.

한정판 모델을 소개해
온라인 판매를 성공시켰다
경쟁률이 매우 치열해

BMW는 2019년 샵 온라인을 오픈한 후 희소가치가 높은 한정판 모델을 꾸준히 소개했다. 2020년에는 총 20종을, 2021년에는 총 38종의 온라인 한정 에디션을 선보였다. 평범함을 거부하고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 성향을 제대로 읽은 덕분에 BMW는 온라인에서 훌륭한 실적을 거두고 있다.

한정판 모델들은 대게 일반 모델보다 가격이 비싼데도 경쟁률이 매우 치열하다. M3 컴페티션 세단 퍼스트 에디션과 M4 컴페티션 쿠페 퍼스트 에디션은 판매 시작 40분 만에 매진되었으며, M5 CS 역시 출시 당일에 14대가 모두 팔렸다. 그 외 M340i 페리도트 그린 에디션과 퍼스트 에디션, 118d M 스포츠 퍼스트 에디션, X6 xDrive 30d M 스포츠 패키지 퍼스트 에디션 등도 하루 만에 완판되었다. 심지어 M4 컴페티션 X KITH 드로우는 무려 2만 4천여명이 몰려 경쟁률이 6,060대 1에 달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