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마자 1주일만에 고장 난다는 레인지로버, 실제로 그 정도일까?

랜드로버는 2대씩
수리차와 고장차
농담이지만 진짜일까?

랜드로버를 살 땐 꼭 3대씩 구매해야 한다”라는 농담을 한다. 그 이유는 한 대는 수리를 맡기러 가는 차, 다른 한대는 수리 맡기고 타고 다닐 차 마지막으로 한대는 부품용으로 사용할 차. 이렇게 세 대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영국의 SUV 전문 제조사 랜드로버는 프리미엄 SUV 제조사로 유명 연예인들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고급 SUV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고질적인 결함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그렇다면 정말 랜드로버를 구매하게 된다면, 많은 결함이 발생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유재희 에디터

커뮤니티에 올라온
레인지로버 보그 체험기

자동차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의 글쓴이는 자신이 2018년에 구매한 자신의 레인지로버 보그 차량에 대해 글을 작성했다. 글쓴이가 구매한 차량은 레인지로버 보그 롱바디 오토그라피 수퍼차저로 2억 5천만 원을 지불해 신차로 구매했다. 글을 남기게 된 이유는 잦은 잔고장과 센터에 갈 때마다 새로운 이유로 수리를 맡기다가 결국 수리 안 맡기고 타고 다닌다고 밝혔다.

현재 글쓴이가 남긴 차량 결함의 글은 후방카메라 고장에 대해 자세하게 적어두었다. 글쓴이의 주장은 후방카메라 딜레이와 후진 기어 변경 시 카메라가 불특정하게 작동되는 경우와 더불어 센서도 작동 안 할 때도 있다고 한다. 작성 글 말미에 글쓴이는 발렛 주차를 맡기면서 “후방 카메라와 센서가 잘 안 들을 때가 있으니 조심해주세요”라고 말하는 본인 모습이 창피하다고 밝혔다. 고질적인 레인지로버에 대해 서도 잘 아는 발렛 기사님은 “네 이거 좀 그런 거 알고 있습니다”라고 답했는데, 이는 얼마나 레인지로버가 차량의 결함이 많은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보배드림 / 1인 시위 차주의 문제 차량

수리를 맡겨도
고치지 못하는 차

지난해 커뮤니티에 ‘레인지로버 보그 차량 잦은 엔진 고장으로 1인 시위 중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많은 매체에 소개되었다. 당시 상황은 레인지로버 보그 4.4D 차주는 차량의 잦은 엔진 결함으로 전주 재규어 랜드로버 전시장 앞에 자신의 차량을 빨간 락카로 ‘살인 무기’라고 적으면서, 빨간 테이프로 ‘불량품’이라고 남겼다. 그는 “2016년에 구매한 차량이 엔진 결함으로 수십 회 이상 입고 됐다”며 “엔진 경고등은 일상이었고, 서비스 센터에선 ‘단순 수리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해 지금까지도 수리만 하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속도로 1차선에서 시동이 꺼져서 차량이 서버린 적도 있다”면서 “솔직히 목숨을 담보로 도저히 탈 수 없다고 판단해 시위를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글쓴이의 입장은 2억 원이 넘는 차량이 수리를 맡겨도 고쳐지지 않고, 그에 대한 적절한 조치도 취해주지 않을뿐더러 세계적인 브랜드에 비해 미흡한 대처가 아쉽다는 이야기를 남겼다.

이전부터 랜드로버의 품질 이슈는 유명했다. 과거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발표했던 ‘2020 신차품질조사’에서 랜드로버는 전체 브랜드 31개 중 31위인 최하위를 기록했다. 해당 조사는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를 3개월간 사용한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223개 항목에 대한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해 100대당 불만 사항들을 점수로 환산했다. 그 결과로 랜드로버는 228점을 기록해 낙제에 가까운 수준을 보였다.

랜드로버는 프리미엄 SUV라는 타이틀이 있지만, 언제까지나 그렇게 불릴 뿐 실상은 그렇지 못했다. JD파워에서 발표한 ‘2020 SUV 세그먼트별 톱3 차량’ 중 랜드로버의 차량을 찾아볼 수 없었다. 당시 선정된 차량은 중대형 프리미엄 SUV로 기아 쏘렌토와 BMW X6가 뽑혔고, 대형 프리미엄 SUV로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뽑혔다. 2020년에 비해 2022년도 랜드로버 차량들이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도 랜드로버에 대한 불신들을 해소하진 못한 상황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2
좋아요
0
감동이예요
1
화나요
1
슬퍼요
0

5

  1. 랜드로바 소유경험이 없는자들의 지나친 비난이다 50년외줄역사다 나는 지금 소유자다 타 명차들과는 비교도 안될만큼 명차맞다 악의적으로비난 마라’

    응답
  2. 랜드로버보그 엔진이 결함은 맞다
    국내에 수천대의 랜드로버가 운행하고 있는데 엔진고장으로 교체판명이 났는데도 영국뿐아니라 국내에도
    교체할 엔진이 없어 수개월아니 일년이사을기다려도 하는 상황이다 ᆢ
    이게 차량인지ᆢ대첵도 답변도없이
    무작정 기다려야 하는건지 ᆢ

    응답
  3. 지금은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 그래피 2022런 식을 타는데
    직전에 나는 볼보 최고급 모델 xc90 T8 을 타다가 이게 AS기간이 지나자 마자 1년에 수리비가 800만원이 넘게 나와 4년 타고 중고로 팔았다 인기있다고 중고값은 좋던데 이거 AS기간중에도 수시로 고치러 다녔다 물론 고쳐 주기는 하는데 부품없다고 일주일 기다리는 것은 기본이고 볼보가 좋다는데 120만 넘어도 주행감이 불안하고 레인지로버는 150을 달려도 아무문제 없다 볼보 Xc90은 저속에서도 촐싹거리고 레인지로버는 저속 고속 모두 전에 타던 벤츠와 차이가없다 승차감이나 주행감이 집사람차가 벤츠인데 차이가 없다고 한다 볼보도 승용차는 안정감이 있지만 SUV는 레인지로버와 비교대상도 못된다 SUV를 타본 중에는 레인지로버 만한 차가 없다 타보고 글을 써야지 소설을 쓰는 분이 맗은 것 같다 물론 가격은 볼보의 2배니 볼보는 비교 대상도 아니지만

    응답
  4. 5년째 렌지로버타고있는데 아직까지 잔고장없고,고속주행시 파워넘치고 스피커도 좋아 어떤장르의 음악을 들어도 기분좋게 해주는 차예요.전 다음차량도 렌지로버예요.디잔도 멋지고 성능도 좋은 차예요.운전대에 잡으면 아직도 마음이 설레어서 기분좋은드라이브하고있어요

    응답
  5. Range Rover 5.0 supercharged 2012년 8월 첫 출고해서 지금까지 소모품 교환하고 타이어 교환한거 빼고는 전혀 문제없이 타고 있다.
    거의 10년동안 문제 없었다는거다. 왜 그리오래타냐구? 이보다 만족도가 높은차를 못봤으니카. 완전 자율주행차 나올때까지 탈 예정이다.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