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적인 디자인 계승
BMW M의 새로운 SUV
BMW XM을 살펴보자

지난해 12월, BMW M이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 2021’에서 역대 최고 성능을 지닌 모델 ‘콘셉트 XM’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BMW M의 브랜드를 달고서 출시될 모델이기에 상당한 성능을 지닌 SUV가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하지만 해당 컨셉트카의 디자인이 역시나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역시나 파격적인 전면 키드니 그릴 디자인이 그 원인으로 꼽혔는데, 과연 BMW XM의 디자인과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김성수 에디터

BMW XM
과연 어떤 모델일까?

BMW XM은 BMW X 모델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한층 더 파격적인 디자인 외관을 지닌 신형 SUV 컨셉카다. 파워트레인으로 하이브리드와 전동화 모델로 구성될 전망이다. 특히 M 브랜드답게 브랜드 고유의 극한의 드라이빙 경험을 한층 극대화할 전망이다.

콘셉트 XM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M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은 V8 엔진과 고성능 전기 모터가 결합돼 최고출력 750마력, 최대토크 102kg.m를 발휘한다. 전기모터만으로도 주행이 가능하며 최대 80km를 주행 가능하다.

역시나 파격적인
키드니 그릴이 눈길

파격적인 디자인 외관을 추구하는 BMW답게 진취적이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역시나 흔히 “돼지코 그릴”이라 불리는 대형 키드니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해당 그릴이 주위는 신형 BMW 7시리즈에서 그러하듯 LED 라이트를 적용했다.

구체적으로 디자인을 살펴보면, 8각형의 키드니 그릴과 중후한 헤드라이트, 웅장한 23인치 휠을 살펴볼 수 있다. 측면은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블랙벨트’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후면 테일파이프는 수직 육각으로 적용되어 새로운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사양도 강화되었지만
네티즌들의 반응은

이외에도 BMW XM은 기하학적 구조와 최고급 소재로 여유로운 공간 및 고성능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신형 BMW iDrive와 같은 최신 기술 탑재, 프리즘 구조의 헤드라이너, BMW M의 3종 엠비언트 라이팅도 적용된다.

다양한 기능이 적용되었지만, 정작 해당 컨셉카를 접한 네티즌들 사이에선 기존 BMW IX, 신형 7시리즈를 접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호불호가 갈리는 모습이다. “콧구멍이 산으로 간다”, “디자인이 점차 산으로 가는 것 같다”, “요즘 디자인이 정말 왜이러냐”라는 반응도 상당했다.

BMW XM 예상도 / 네이버 남차카페 ‘구리ll지바겐’님

호불호는 많이 갈리지만
높은 실적 기록할 듯

최근 공개된 BMW XM의 사양 일부를 살펴보면 XM에는 4.4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가 얹어져 합산 총 출력 644마력을 발휘,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5초 만에 주파하는 성능을 보일 것으로 전해졌다.

디자인과 관련한 호불호가 많지만, 기존 디자인 호불호가 짙었던 BMW의 신형 모델들 모두 높은 판매량을 기록해왔다. 네티즌들 역시 “이런저런 의견은 많지만 정작 출시하면 판매량 장난 아닐 것”이라며 긍정적인 전망을 예상하고 있다. 과연 BMW XM의 시장 반응은 어떻게 나타날 것인지 상당히 기대된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